일부 주장 문화는 우리의 기본적인 시각적 인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연구원들은 동아시아와 유럽계 사람들이 유명한 테스트에서 수행하는 방식에 거의 차이가 없음을 발견했습니다.
날짜:
2022년 12월 15일
원천:
캘리포니아 대학교 - 로스앤젤레스
요약:
과거의 연구는 사람들의 문화적 차이가 기본적인 시각적 인식의 차이를 초래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서는 이러한 차이가 참가자가 기본적인 시각적 작업을 수행하는 방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증거를 찾지 못했습니다. 이 발견은 시각적 인식의 기본 메커니즘이 보편적이라는 생각을 뒷받침합니다.
UCLA 심리학자들에 따르면, 동아시아와 유럽계 사람들이 잘 알려진 시각적 인식 테스트에서 근본적인 문화적 차이의 결과로 다르게 수행된다는 최근 몇 년 동안의 연구 주장은 과장되었을 수 있습니다.
UCLA 연구원들이 수행한 새로운 실험에서 백인, 아시아계 미국인 및 최근 미국에 이민 온 아시아계 대학생들은 주변 상황에 맞는 시각 정보가 지각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막대 및 프레임 작업으로 알려진 테스트에서 유사하게 수행했습니다.
PLOS One 에 발표된 연구 결과 는 물체 방향과 같은 시각적 인식의 기본이 문화적 차이와 크게 무관하며 인류 전체에 광범위하게 적용됨을 시사합니다.
로드 앤 프레임 작업은 무엇이며 토론은 무엇입니까?
막대 및 프레임 작업은 참가자에게 정사각형 프레임 내에서 단일 선을 보고 해당 선을 수직으로 위아래로 향하도록 요청합니다. 어려움은 주변 프레임이 다양한 방식으로 기울어질 때 발생하며, 이는 선의 수직 방향에 대한 시청자의 인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연구의 대부분은 대학생을 참가자로 하는 서구 국가에서 수행되어 다른 문화와 세계 일부 지역의 사람들에게 데이터가 얼마나 정확한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2000년 이후에 제작되어 널리 알려진 이전 연구에서 이 질문을 탐구한 연구자들은 동아시아인과 유럽인이 로드 앤 프레임 작업에서 다르게 수행했음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동양인들은 사각형 틀에 먼저 집중하거나 틀과 선에 똑같이 관심을 두는 경향이 있는 반면 유럽인들은 선에 더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이 연구자들은 문화적 영향이 차이의 근원이 될 수 있다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사회과학자들은 집단 집단 내 개인의 내재성을 강조하고 보다 총체적으로 인식하고 맥락을 고려하는 동아시아 문화 참가자들과 함께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사회과학자들이 집단보다 개인을 더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하는 서구 문화권의 참여자들은 맥락과 상관없이 보다 분석적이고 독립적으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기본적인 시각 기능이 인간이 아닌 영장류뿐만 아니라 모든 곳의 인간에게 동일하다는 시각 신경 과학 연구의 기본 가정에 반하는 것입니다.
"문화가 가장 기본적인 시각 기능에도 영향을 미친다면 모든 연구는 참가자의 문화와 그 결과가 다른 문화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을 고려해야 합니다."라고 현재 연구의 교신 저자인 UCLA 심리학 교수 Zili Liu는 말했습니다. . "아마도 더 중요한 것은 동물을 대상으로 한 시각 연구의 유용성이 제한적이라는 것입니다."
Liu는 이러한 이전 발견이 사실이라면 다른 문화에 충분한 시간 동안 몰입한 사람들이 막대와 프레임 작업에서 해당 문화에서 자란 사람들과 유사하게 수행하기 시작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저는 UCLA가 이것을 테스트하기에 좋은 장소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많은 아시아계 미국인 학생뿐만 아니라 최근에 미국으로 이민 온 아시아계 이민자가 많기 때문입니다. 아시아 국가들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로드 앤 프레임 작업에 대한 문화의 영향 재평가
연구 당시 UCLA 박사 과정 학생이자 현재 Loyola Marymount University의 조교수인 Chéla R Willey는 가상 현실 고글을 사용하여 막대 및 프레임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342명의 UCLA 학생으로 구성된 다양한 그룹을 모집했습니다.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은 자신의 민족과 시민권 국가에 대한 설문에 응답했습니다. 이 첫 번째 실험에서 참가자들은 컴퓨터 마우스를 사용하여 중심선을 회전시켜 수직으로 만들었습니다.
두 번째 실험에서는 342명의 학생 중 216명이 선이 수직선을 기준으로 시계 방향인지 반시계 방향인지 판단했습니다.
두 실험을 모두 완료한 84명의 동아시아 참가자 중 40명은 미국인 2세대(최소한 한 명의 이민자 부모를 두고 미국에서 출생) 이상이었고 44명은 1세대 또는 비시민권자였습니다. 백인 이중 실험 참가자 중 거의 모두(57명 중 51명)는 2세대 이상의 미국인이었고 6명은 1세대 또는 비시민권자였습니다.
첫 번째 실험의 결과는 참가자의 문화적 배경이 기울어진 프레임과 기울어지지 않은 프레임 모두에서 선의 수직 방향을 판단하는 방법과 거의 관련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두 번째 실험에서 연구원들은 다시 한 번 인종이나 세대 간에 유의미한 차이가 없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프레임 기울기가 남성보다 여성의 인식에 더 영향을 미친다는 잘 알려진 성별 차이를 관찰했습니다.
Liu는 "성별 결과는 다른 많은 연구에서 발견된 것과 유사하며, 이는 우리의 데이터가 합리적인 품질임을 나타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문화적 효과를 재현하지 못한 우리의 실패는 문화가 오리엔테이션 인식에 그다지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 작업은 시각적 인식의 일부 기본 메커니즘이 보편적이며 이러한 종류의 연구에서 연구자가 사용하는 모집단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연구에 지원을 제공합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