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리포트
202013319 장우진
내가 이번에 작성하는 성공사례리포트의 주인공은 농구계의 전설, 은퇴한 농구선수, 농구 황제, 제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NBA를 비롯해 역대 최고의 선수라고 불리는 마이클 조던이다. 사실 지금의 NBA를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마이클 조던은 현재 은퇴한 상황이다. 그의 영향력이 어느 정도인가 하면 그의 선수시절 등번호인 23번은 모든 스포츠 선수가 알 만큼 유명하고 심지어 23번을 그냥 조던 넘버라고 부를 정도 이다. 이제 조던에 대해 알아보자.
1963년 2월 17일, 뉴욕 브루클린의 평범한 노동자인 아버지와 은행 직원이었던 어머니 밑에서 다섯 명의 자녀 중 4번째로 태어난 조던은 여느 다른 흑인 아이와 같이 평범한 가정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조던은 그의 아버지가 말하길 자녀 중 가장 게으른 아이였고, 조던이 커서 공장에서 견습공으로라도 일하지 않는다면 굶어 죽을 것이라고 했다. 그 만큼 조던은 게을렀고 여느 아이처럼 장난끼 많고 산만한 아이였다. 그렇게 성장하다 마이클 조던은 어렸을 적부터 운동에는 관심이 많았다. 그는 초등학교 시절, 야구 선수로서의 큰 꿈을 가지고 운동을 시작하게 되고, 12살 때에는 여러 야구리그에서 팀이 우승을 했고, MVP 상을 받는 등 실력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조던은 금방 금방 포기하는 경향이 있었고, 쉽게 식상해 했다. 그런 마이클 조던이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면서 농구라는 스포츠에 발을 들이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 당시 마이클 조던의 키는 178cm로 주변 농구 선수로서는 작은 키였던 조던은 학교 대표팀에서 탈락하게 되고 이 일을 계기로 게으르고 우유부단한 성격을 고쳐먹고 삶의 자세에도 변화가 생긴다. 이러한 삶의 자세에 대한 변화와 태도의 변화로 인해 꾸준한 노력을 한 마이클 조던은 학교 대표팀에 다시 발탁되었고, 고등학교 3학년 시절, 평균 26득점과 12리바운드, 4어시스트라는 놀라운 기량을 선보이며 그의 팀이 시즌 19번의 승리를 차지하는 견인차 역할을 해내게 된다. 또한 최고 기량을 가진 선수들이 참여하는 맥도날드 챔피언쉽 대회에서는 혼자 30점을 득점하는 등,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그의 존재를 여러 사라에게 각인 시켰다. 이로써 그는 농구명문대학인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을 선택하여 그의 농구 인생이 시작이 된다.
비록 마이클 조던이 어렸을 적엔 게으르고 우유부단한 성격을 가졌을 지라도, 결국에는 자신의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고 삶의 대한 태도를 바꾸고 뭐든지 열심히 하려는 태도를 갖는 것이 성공의 길인 것 같다. 나 또한 상당히 우유부단한 태도를 갖고 사는 것 같은데 한번 삶의 태도를 바꾸어 열심히 살아야 겠다.
첫댓글 늦게 제출해서 죄송합니다.
고생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