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이민국에서 농촌 및 프랑스어 사용 소수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파일럿 이민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이를 영구 프로그램으로 편성해 운용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기존에 시범적으로 운영했던 RNIP(Rural and Northern Immigration Pilot) 만료와 더불어 새롭게 단장해 소도시 이민 프로그램을 도입하고자 하는 목표로 계획된 것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에 관련해 5월 21일 새롭게 발표된 사항이 있어 이를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기존에 발표된 신규 소도시 이민 프로그램 도입 안내
프로그램 목표
캐나다는 농촌 및 프랑스어 사용 소수 커뮤니티의 장기적인 성장과 활력을 유지하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계획해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두 커뮤니티 모두 경제적, 인구학적 도전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캐나다 정부는 올 가을에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 두 가지를 시작해 필요한 숙련된 노동자 및 적절한 인구 수준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파일럿 프로그램 커뮤니티 신청
새로운 농촌 커뮤니티 및 프랑스어 커뮤니티 이민 파일럿의 커뮤니티 신청이 2024년 5월 2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이민자와 숙련된 노동자 유입을 희망하는 캐나다 전역의 커뮤니티 경제 개발 조직들은 하나 또는 두 파일럿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승인을 받고자 한다면, 이러한 조직들이 커뮤니티를 대신해 신청서를 제출하고, 이민이 지역 경제를 어떻게 강화할 것인지 보여주어야 합니다.
캐나다 이민국은 신청한 커뮤니티 중 아래 제시된 기준을 바탕으로 최대 15개의 커뮤니티를 파일럿 프로그램 대상 지역으로 선정할 것입니다. 선정된 커뮤니티는 향후 몇 달 내에 발표될 예정이며, 올 가을부터 관련 내용에 관한 교육이 시작될 것입니다.
▶ 커뮤니티 선정 기준
• 경제적 필요성
• 신규 이민자를 돕는 서비스 및 프로그램 제공
• 이민국과 협력할 수 있는 경제 개발 조직 역량
해당 프로그램 이용을 희망하는 조직은 2024년 7월 2일까지 이민국을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농촌 커뮤니티 및 프랑스어 커뮤니티 이민 파일럿을 통해 매년 최대 5,500건의 영주권 신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는 지역 경제 이민 프로그램을 통해 캐나다 곳곳에 필요한 인력을 보충하고, 인구 수준을 적절히 유지하는 데 적극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도입을 추진하게 된 이유도 이와 같기 때문에, 캐나다 이민 프로그램의 방향 또한 이와 같은 방향성을 유지할 것이며, 지역 이민 프로그램을 통한 이민은 당분간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캐나다 지역 이민 정책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정보를 원하신다면 저희 둥지이민 컨설팅과 일대일 무료 상담을 통해 더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카카오 플러스에 문의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ㅤㅤ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