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강아지가 위가 안조아서...
보통 미용해도 몇일씩 설사.. 비와도 몇일씩 설사..스트레스에 예민한것 같아요..
병원도 여러차례 갔는데 특별히 이상없으니... 간식은 일절 주지 말고..사료만 주래요..
근데 이녀석이 워낙 식탐이 많아서... 그나마 간식먹는 재미도 없애니.. 애처롭네요..
강아지 위에 부담없는 간식있나요? 사는거나..아님 직접 만드는거나 상관없어요..
추천 부탁드려요..제가 음식 먹을때 마다.. 애처롭게 쳐다보거나..아님 스스로 벌까지 서요.. 조금만 달라고 불쌍해 보일줄 알고..그러는지 싱크대에 기대서서 발들고있다는 보통 ...벌 세울때 하는 자세를 혼자서 하니..
ㅎㅎㅎ
첫댓글 샤료를 먼저 바꾸고 옥션이나 지마켓이 저렴하더군요. 프로락토라는 유산균 가루가 있어요. 여러가지 다른 영양성분도 있어서 아주 좋구요. 특히 장에 좋은 영양제입니다. 우리 소망이가 어릴때 파보에 걸려서 2차 병원에서 거금을 쓰고 퇴원했는데도 장이 안좋아서 주위의 권유로 먹이게 됐는데 아주 좋아졌어요. 큰용량을 사셔서 냉장고에 보관해서 장기간 먹여야합니다. 장이 아주 나쁜아가는 계속 먹으면 좋아요. 비싸지 않으니까요. 큰것 한봉지 사면 오래 먹어요.사료에 하루에 두번 뿌려주면 됩니다. 장이나 위 나쁜아가들에게 아주 좋읍니다.락앤락 같은 밀폐용기에 넣어서 냉장보관하세요. 몇달 먹이면 확실히 좋아져요.
우리 깜지도 장과 위가 나빠서 별것 안먹여도 피똥도 자주 보고 해서 병원을 달고 살았는데 캐닌캐비어 사료로 바꾸고 프로락토를 먹이고 나서 지금은 어쩌다 한번씩 가는정도, 예전엔 자주가고 링거 맞고 힘들었어요. 치즈맛과 요커트 맛 두가지가 있는데 아무거나 괜찮아요. 전 번갈아 가면서 줍니다. 꼭 먹여 보세요. 아기 강아지때도 먹이면 장도 튼튼 장염도 예방 매우 좋아요 . 예방접종은 이것 먹어도 물론 해야지요. 좋합백신. 코로나 장염. 켄넬코프 세가지는 매년 추가 접종 꼭 해주세요. 간식은 방부제에 절인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집에서 리큅 건조기 사서 부드러운 것으로 만들어주세요. 너무 딱딱한것 말고...
북어국 끓일때 쓰는 북어있죠. 삶아서 주면 좋대요. 강아지에겐 특식이라고... 물론 소금간이나 양념하심 안되구요.
고구마 삶아서 살짝 말려주면 좋지요..식품건조기를 이용하면 쉽지만 위가 안좋은 얘들한테 말린 간식은 안좋다고 해요.
소화흡수율이 높은 두부..강아지들의 보양음식인 북어나 계란 노른자 정도는 괜찮지않을까요?
저희강아지도 요새 변냄새가 심해진것이 장이 안좋은거같아서 간식은 무염치즈랑 노른자,북어 위주로 주고
한나맘님이 쓰신 프로락토도 샀어요. 사료에뿌려주려구요..
북어는 개한테 산삼이라고 할정도로 좋습니다.북어국 끓여주실땐 최소 반나절정도는 찬물에 담궈서 3~4번 물갈이하면서 염분을 완전히 빼주셔야해요.북어에 염분 엄청납니다...글고 통북어보단 북어채로 하시는게 더 편하고 애들먹기도 좋아요.고거 팔팔 끓여서 가시 제거한다음 찬밥 쪼끔넣어서 휙휙저어 죽만들어서 식혀주셔도 엄청좋아요^^그리고 설사할땐 다른건 왠만하면 먹이지마시구요 북어도 살은빼고 국만조금 끓여주세요.설사할땐 안먹이시는게 좋아요.설사하면 탈수가올수있으니 미지근한 설탕물도 먹여주시는것도 잊지마세요^^
맞아요. 북어국은 아가들에게 보약입니다. 소금끼를 꼭 빼시고 설사 안할때는 닭가슴살이나 쇠고기 살로 같이 넣고 푹 고아서 주면 기호성이 좋아서 아주 잘 먹어요. 소고기나 닭가슴살이 없으면 마지막에 달걀을 몇개 풀어서....달걀에 알러지가 있는 아가는 안돼구요. 알러지가 있으면 긁어요.
아감사합니다..울 강아지도 어릴때 파보해서..병원가서 약먹고 주사맞고..겨우 살렸는데..그것때문에 장이 안좋을 수도 있겠네요..사료랑 간식 얘기해주신것 먹여볼께요..^^ 제발 위가 좀 튼튼해졌으면 좋겠네요.. 평생 가족으로 생각하는 강아지인데... 설사하면 제가 마음이 너무 아파서요...모두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