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부 유튜브들이 가짜뉴스를 전파하면서 사람들을 속이고 후원금을 모으고 있는데, 그런 방송들을 보고 거짓인지 진실인지 팩트체크를 하지 않고 무작정 진실이라 믿으면, 이제 거짓말이 진실이 되고, 그 거짓을 부정하는 진실은 오히려 가짜라고 믿고 무조건 배척해버립니다.
이와 같이 흑백이 뒤바뀌고 시비가 뒤바뀌는 걸 전도몽상이라고 말합니다. 마치 영혼은 눈에 보이지 않으니 가짜이고, 눈에 보이는 육체가 진정한 자신이라 생각하고 무신론을 진실이라 믿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애당초 거짓말을 하는 책이나 유튜브, 불량사이트, 거짓 선지자 글들은 아예 보지 않는 것이 자신에게 이로울 것입니다.
특히 분노와 욕설, 파괴적 선동들을 해대는 유튜브나 글들을 보면, 생선을 가까이 하면 비린내가 저절로 몸에 스며들듯이, 이심전심으로 악영향을 미쳐서 똑같은 분노심이 생겨납니다. 그래서 이성을 잃고 법원에 가서 폭동을 일으키다가 구속되는 등의 일들이 발생하니 이런 것들도 아예 멀리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이렇게 거짓과 분노에 기초한 정의는 세상을 바로 세우는 정의가 아니고, 남도 해치고 자신도 해치는 죄악이 되고 맙니다.
우리가 평소에 즐겨보고 듣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래 李洪志 사부님의 가르침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진리를 전하는 대각자의 가르침(正法)을 매일 접하고 실천하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좋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대각자의 글에는 밝고 맑은 강한 에너지가 존재하여 탁한 것을 정화시키는 효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각자를 인연하는 것이 가장 큰 행운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람은 눈으로 무엇을 보든지 상관없다고 하며, 보기 싫으면 보지 않으면 된다고 한다. 그렇지 않다. 당신이 보았다면 들어갔다. 왜냐하면 어떠한 것도 다른 공간에서 그것은 모두 분체(分體)할 수 있기 때문이며, 본 시간이 길수록 들어간 것이 더욱 많다. 텔레비전을 보고 컴퓨터를 보는데, 어쨌든 어떤 것이든 당신이 보았다면 바로 들어간 것이다. 사람 머릿속에, 신체 속에 이런 좋지 않은 것들을 많이 담았다면, 당신의 행위는 그것의 통제를 받게 마련이다. 당신이 하는 말, 당신의 사유방식, 당신이 사물을 인식하는 태도는 모두 그것의 영향을 받게 된다.” (2010년 뉴욕법회 설법)
제자: 좋고 나쁜 사람을 어떻게 구분합니까?
사부: 어떤 것이 좋은 사람인가? 어떤 것이 나쁜 사람인가? 당신들은 그런 나쁜 짓을 하는 그가 바로 나쁜 사람이라고 여기는데 그렇지 않다. 나쁜 짓을 하지 않는 어떤 사람도 보면 역시 몹시 나쁘다. 다만 그가 표현하지 않았거나 표현됨이 아주 은폐적일 뿐이다.
무엇 때문인가? 사람이 모태에서 출생할 때 어떤 속인의 사상도 없고 오로지 젖을 먹고 울 줄만 알 뿐이었는데 후천적으로 그에게 속인 중의 일체를 부어 넣었다. 예전에 사람들은 가정교육을 아주 중시하였다. 내가 느끼건대 당신들 예전의 백인가정의 자식에 대한 교육은 아주 좋았다.
하지만 지금은, 더욱이 지금 미국의 자식에 대한 방임, 그것은 말할 나위가 없다. 그 어린이는 교양이라곤 전혀 없으며 전반 교육은 실패한 것이다. 인류에 책임지기 위해 반드시 어린이를 잘 교육해야 한다. 그들에게 무엇이 좋고 무엇이 좋지 않다고 알려준다면 그는 모두 머릿속에 담아 넣을 수 있다.
마치 하나의 가죽가방과도 같이 이 가죽가방에 금을 담았다면 남들은 이것을 금이라고 말할 것이고, 당신의 가죽가방 속에 흙을 담았다면 남들은 이것을 흙이라고 말할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은 바로 이러하다. 당신의 머릿속에 좋은 것을 담았다면 당신은 곧 좋은 사람인 것으로, 당신이 어떤 일을 하든지 틀림없이 모두 좋은 염두인가 하면, 당신이 좋지 못한 사상을 담았다면 당신의 행위는 무슨 일을 하든지 모두 나쁜 일이고 생각하는 문제도 모두 나쁜 것이며 나쁜 사상이다. 이것이 바로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의 근본적인 구별이다.
무엇이 좋은 사람인가? 무엇이 나쁜 사람인가? 사회의 선전기구, 각종 신문, 잡지에 실린 그런 폭력, 색정을 당신 머릿속에 부어 넣는데 여러 사람은 그래도 보기를 좋아한다. 부어 넣은 것이 더욱 많으면 당신은 그와 같게 된 셈이다. 이러한 것들을 보지 말고 그런 좋은 것을 보라.
좋은 것을 더욱더 많이, 더욱더 많이 부어 넣는다면 당신은 좋은 사람이다. 당신의 행위는 당신 사상의 지배를 받는다. 사람이 교육을 중시하지 않고 후대에 대한 교육을 중시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사람의 사회 전체에 대한 범죄이다.
지금의 젊은이들은 그야말로 감히 상상할 수 없으며 감히 바라볼 수 없다. 나는 때로 그들을 보게 되는데 그야말로 보기 싫다. 그의 안에서 외면에 이르기까지, 그의 사상에서 마음에 이르기까지, 그의 행위에서 옷에 이르기까지 바른 것이 한 가지도 없다.
물론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아직 가정교육이 비교적 좋은 일부분이 있고 자식을 비교적 잘 단속하는 일부분이 있다. 잘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당신들은 다음 한 세대 사람과 미래의 사회를 육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럼 다음 세대 사람들이 어떤 모양일지, 당신들은 자신이 책임이 없다고 말할 수 있는가?! (출처 : 98년 유럽법회 설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