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화 ‘파묘’는 오컬트 미스터리 장르로,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다룬다. 그 가운데 배우 김고은이 맡은 역할은 무당이었다.
이에 나영석 PD는 김고은에게 종교가 무엇인지 물었고, 김고은은 “크리스천, 기독교”라며 “종교와 관계없이 역할일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고은은 “전 사실 제일 힘들었던 건 경문 외우는 것이었다. 징을 치고 음을 타면서 중얼중얼해야 한다”며 “이런 말 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연습을 하는데 제가 경박하기 짝이 없었다. 등줄기에 소름이 돋았다. 그 장면이 정말 힘들었다. 그냥 될 때까지 열심히 했다”고 했다.
앞서 김고은은 제작보고회와 가수 정재형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 등에서 “감독님이 집사님이셔서 안심됐다”며 “감독님이랑 미팅을 했는데, 영화 잘 되면 교회에서 간증도 하신다 하니 ‘이건 괜찮겠다’ 싶었다. 귀신 보면 기도로 이겨내자고 했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영화 ‘파묘’는 장재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다. 장 감독은 ‘사바하’, ‘검은 사제들’ 등을 연출하며 오컬트 장르의 장인으로 자리잡았다. 그는 대학생 시절, 십계명의 제6계명 ‘살인하지 말라’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영화 ‘버스’를 꿈이있는교회와 함께 제작한 바 있다.
(후략)
김고은이랑 감독님 둘다 기독교인 게 흥미돋이라 가져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독님이 영화 사바하 뒤풀이 현장에서 김고은을 스치듯이 보고 영감 받아서 시나리오 써나갔다고 함!! 배우 박정민한테 김고은 설득해달라고 부탁했대 ㅋㅋㅋ
귀신나오는거 진짜무서워하는데
드라마 악귀까지는 재미있게봄...
얼마나무서워...?ㅠㅜ
나 악귀도 무서워서 잘 못봤는데 영화관가서 봤구 튀어나오기 전에 약간 힌트를 줘서 무서운 부분만 가리면서 다 봤어!
악귀? 까지면 쌉가넝입니다
개잘하더라 굿하면서 무슨 노래하는데 와중에 그 노래도 잘함 ㅋㅋㅋㅋㅋ
내 기준에서 공포영화라고 하기엔 좀 약했음 하지만 굿판만 보더라도 난 가치있다고 생각함....... 김고은이 하는 모든 연기씬이 다 좋았어
김고은 카리스마에 치여서 옴...못하는 게 뭐야 멋있어
넘 매력있어
와 ㅋㅋㅋㅋ 울 엄마 기독교인인데(미신, 무속 극혐하는데 나랑 강제로 영화봄) 영화 내용은 모르겠고 김고은 연기 너무 잘해서 가족 중에 신내림 받은 사람 있나 싶었댔는데 ㅋㅋㅋㅋ
감독님잌ㅋㅋㅋㅋ집사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졸라웈기넽ㅌㅌㅌ
고은헴 완전 연기 신이야
※ 여성시대 인기글 알림 봇 v1.2.0
※ 연속 등극 시 최대 3회까지 기록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
2024년 02월 25일(일) 02시 - 인기글 30위 🎉
2024년 02월 25일(일) 03시 - 인기글 34위 🎉
2024년 02월 25일(일) 04시 - 인기글 52위 🎉
김고은 진짜 다 잘해서 너무 좋아
잘되면 간증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헐 김고은 보고 시나리고 썼다니 대박
굿하는장면 나올때마다 전신에 소름돋았어 진심
진짜 프로페셔널하다 믿고 봐
김고은 정말 연기잘하는구나 생각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