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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사는 117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1997년7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귀에 단순증폭방식 초미니 고막형보청기를 140만원에 구입
사용했으나 큰소리외 작은소리와 보통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해도 답답한 마음에
어쩔수없이 필요시에만 보청기를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10월 한미보청기에 부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인연되어 보청기수리와
청소과정을 부인과 함께 진행하던중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에대한 문제를 알게되어
남편이 직접 방문 상담할 것을 권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8년7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상담결과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상태에 비하여
기능이나 증폭출력이 현저히 부족함을 알게되어 좌측에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를 사용하도록하고 근무하는 회사가 소음많은 곳임으로 소음방지구사용을
교육한다음 일상생활에서도 큰소리에 불편한 문제로 맞춤형 소음방지구 제작하여
큰소리발생장소에서 사용토록 하였습니다.(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2009년5월 휴가로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바꾸고나서는
생활에서 정상청력사람들과 같이 소리듣게됨으로 무엇보다 즐겁고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미착용한 우측귀가 노래방등 시끄러운 장소에서 불편하였는데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적절히 활용하면서 불편이 해소되어 많은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8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가 작게 들린다며 점검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REC입구에 이물질 막혀 증폭된 소리가 전달되지 않은 것이 원인임을 확인한후
이물질을 제거하자 보청기청소 중요성에 대하여 고객도 알게 되었습니다.
2009년11월 부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남편이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여
스트레스를 적게받아 가정내에서도 부인도 좋다면서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2010년1월 남편이 바빠 부인이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막혀 제거하였고 부인도 막혔다고 생각하였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0년10월 남편 보청기가 손잡이끈이 떨어져 방문하여 재부착하자 제조사까지
보내야하는줄 알았는데 바로 조치되어 다행이라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후 깨끗하고 선명
하게 들린다며 일상생활에서 불편은 없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2008년7월 한미보청기에서 오디나보청기사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한후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면서
보청기사후관리에 대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부인이 대신 보청기가져와 점검결과 배선이나
냉땜문제로 접촉문제 발견되어 안내해도 남편에게 이야기하고 사용에 불편하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보청기를 좌측에만 착용
하여 보청기고장시 생활에 불편할 것 같음으로 우측에도 생각중이라 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면 명확하게 들림으로
시간내어 방문하였다며 불편하지 않도록 관리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 건전지교체해도 보청기작동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면서 보청기구입후 4년동안 소모성부품 교체가 한번도
없었음을 안내하면서 통상적인 교체시기도 안내하였습니다.(단자부식 냉땜)
2012년12월 새건전지교체해도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예상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3월에는 2008년7월구입하여 사용중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의 손잡이끈떨어졌다며 부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3년12월11일 부인이 전화로 남편 보청기가 오래되어 고장나면 생활에 불편함
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고 싶다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먼저 발급
받은다음 보청기구입을 진행해야함을 안내하였습니다.
12월28일 부부가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 방문하여 보장구처방전 발급요청하자
청력검사결과를 청력검사지에 표시하면서 뒷면에 인쇄된 00보청기점 안내하면서
보청기점에가면 다알아서해준다면서 보장구처방전은 발급받지도않고 청력검사지
가지고 한미보청기 방문하였음으로 해당 이비인후과에 전화로 확인한 결과 잘못
되었다며 보장구처방전을 발행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특정 보청기판매점과 연계되어 보청기구입 권유한다면 위법행위
임으로 회원님께서는 이러한 경우 해당기관에 신고하기 바라며 부산 한미보청기는
이비인후과나 기타 타기관들과 연계한 영업활동은 하지않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014년1월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 있음으로 마음 든든
하다며 감사인사하였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 부인이 2008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소리
나지 않는다고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배선 단락문제로 수리접수
하면서 소모성부품교체 가능성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내부부식심함,납땜)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했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위해 부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AMP세척)
2018년1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껍질
균열과 소리않난다며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납땜)
오늘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보청기
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되어 방문하여 난청있는 부인이 사용하도록 사용자
변경하기로하고 본인은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뒤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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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1.각종 장비와 상담사의 자질을 확인한다.
- 난청에 꼭 필요한 보청기를 구입하실때에는
보청기 선정을 위한 검사 장비와 소리조절위한 관련장비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련장비를 제대로 갖추지않고 있는 보청기판매점도 많으니
청력검사장비, 측정장비, 관리장비를 제대로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십시요.
- 이러한 장비가 갖추어져 있는 보청기판매점이라하더라도 상담사가
각종장비를 이용하여 적절하게 난청에 맞도록 보청기기종을 선정하고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제대로하는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일수록 상담사의 자질과 업무능력에 따라
보청기를 사용할때의 효율성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청기는 기능이 아무리 많더라도 스스로 조절되는 것이 아니라
조절기능을 충분히 숙지하고 보청기 사용자의 상황에 맞도록 조절하는
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2.별도의 청력검사실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청력검사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판단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보청기를 선정할 때는 이 검사 결과를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청력검사실의 기준을 준수하는 청력검사실이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검사결과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3.기본적인 청력검사를 실시하는가를 확인한다.
-제대로된 보청기를 선택하기위해서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적절한 보청기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기도검사(헤드폰 모양),골도검사(머리띠 모양),
어음검사(이음절검사,단음절검사),음장검사,음감테스트 등을 통하여
나온 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하고 추천하여야합니다.
4.위의 검사결과를 통하여 보청기를 추천하는가?
-기본적인 검사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 및
추천하는지를 확인하십시요.
-비싼것이 좋다, 디지털보청기니까 좋다라고 보청기를
추천한다면 신뢰할 수 없는 보청기상담사라고 생각하십시요.
보청기는 가격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나에게 맞는 보청기는 아닙니다.
5.보청기를 조절(휘팅)할 수 있는 시설이 되어 있는가?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컴퓨터시설과
하이프로(보청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장치)가 설치되어야
조절(휘팅)이 가능합니다.(트리머조절식은 제외)
위와같은 시설이 되어 있지 않은곳에서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를 소리조절한다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보청기가격이
비싼 이유는 보청기를 구입한 후 변화되는 청력과 환경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프로그렘을 수정하고 변경할 수 있는 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의 소리증폭 구조는 전축(오디오)과 같습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전축(오디오)을 구입하고 제대로
소리조절을 하지 못한다면 기본적인 기능의 전축(오디오)으로
소리를 듣는것보다 오히려 좋지 않는것과 같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의 제조사나 제품보다는
보청기전문점과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충분하게 난청에 대하여 자세하게 상담하고 설명하면서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할 수 있는지를 검증해 보시기 바랍니다.
6.보청기 착용후 교육등의 계획은?
-난청자를 위하여 보청기를 추천하고 상담하는지를 파악하십시요.
왜냐하면 보청기는 규격화된 물건을 구입하는것이 아니라
평생 소중한 귀가 되어줄 의료기기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구입하는 순간부터 평생을 함께할 보청기 동반자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청기 구입후의 보청기적응 및 관리에 대한 교육은 되어 있는가?
잘못된 보청기의 사용은 하나뿐인 청력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맑고 편안한 소리를 듣기위해서는 보청기의 사용 및
관리에 대한 정보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주기적인 방문 및 교육계획이 수립되어 평생을 함께 할 수있는가?
청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함니다.
그럼으로 주기적으로 청력검사를 통하여 변화된 청력에 맞게
보청기의 소리조절이 반듯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청소 및 수리(A/S)기구가 비치되어 있는가?
보청기는 고가의 의료기기입니다.
이러한 고가의 의료기기를 오랜기간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보청기 청소와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보청기의 청소와 점검을 위한 장비가 갖추어진
보청기전문점의 선택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7.유명 보청기제조사 제품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는가?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 취급하고 있기보다는
다양한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보청기전문점인지 확인하십시요.
보청기제조사마다 제품의 특성이나 기능...그리고 출력, 가격등이 다릅니다.
보청기 사용자의 다양한 음감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을 취급하는 곳 보다는
다양한 보청기를 취급하는 보청기전문점을 선택하시는 것이 보청기 적응기간동안
다양한 생활환경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의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의 제품만을 취급하는 보청기점이라면
소비자에게 자신이 취급하는 보청기가 가장 좋다고 설명할수 밖에 없을 것이며
보청기를 사용하고자하는 소비자의 입장으로는 보청기 구입가격의 비교 및
보청기 소리조절의 능력 및 경험부족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주변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서 도움 받는것에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회사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간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지역내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는 보청기를 공급하지 않고 있음으로 인하여
이에 해당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한 후 불편한점이 개선되지 않아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한 보청기 사용 고객분 중에 불행하게도 새로 보청기를
구입해야하는 안타까운 일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로 조절되는 보청기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휘팅 프로그램과 연결도구가
있어야만이 소리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구입할때는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 등을 검증해야합니다.
부산 한미보청기에서는 20여개사의 유명보청기제조사 제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8.보청기구입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시와 다른 경우 반품업무처리에 대해 확인.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불편에 대해
업무능력 미흡으로 제대로 개선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보청기반품과
환불조건에 대해 확인하기 바랍니다.(전액환불인지 일부 금액만 환불하는지)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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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선택한다면 보청기실패에대한 염려는 없습니다.
아래의 평가표를 이용하여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사전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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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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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http://cafe.naver.com/sorisem001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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