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 조계현 - 기아 암흑기 투코로 지내다가 삼성으로 건너가 삼성 박살내고 두산 건너가 박살내고 결국 종착역 엘지 입성.
기본으로 투수들 구속 -5km 줄인다는 말이 있음.
(수코와 투코가 다르지 않느냐? 는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이런 인물을 감독 보좌로 둔다는게 웃긴겁니다.)
투코 차명석 - 육성군에 있었던 코치. 제가 볼땐 최계훈이 나간이상 사실상 허수아비. 조계현이 옆에서 다할듯.
불펜 강상수 - 롯데 불바다의 원흉 (현재 프런트에 있다는데 올라올수도 있다는 말이 있음)
수비 유지현 - 실낱같은 희망
------------
결론 염이 나가니 조닭과 불상수가 왔습니다. (근데 정확히 말해서 염은 프론트로 이동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강상수 모르는 엘지 고객님들은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where=nexearch&ie=utf8&query=%EA%B0%95%EC%83%81%EC%88%98&x=0&y=0
조계현 모르는 엘지 고객님들은
http://news.naver.com/sports/index.nhn?category=baseball&ctg=news&mod=read&office_id=109&article_id=0002263100&m_view=1&m_url=%2Flist.nhn%3Fgno%3Dnews109%2C0002263100%26sort%3DgoodCount
보시면 됩니다.
그동안 투수들 데려온거 다 박살나겠네요. 한희야 찬규야... 그리고 현준아... 군대만이 살길이다.
첫댓글 사실상 투수코치 조계현이네요. 올해 LG가 한때나마 잘 나갔던 이유가 안정된 투수진이었는데 여기에 큰 공헌을 한 최계훈 투코가 나가버렸으니...ㅠㅠ 사람이 그렇게 없었나???
원래 유지현 코치 자리에는 송구홍 코치가 갔더군요 김인호 코치는 그대로고~ 김정민 코치도 그대로 있는건지...
강상수는 진짜 아닌데..
보고만 있어도 답답하네..
볼것도 없이 다음시즌에도 고생좀 하겠네요. 근냥 미리 마음에 준비하고 빠르게 접는게 나을것 같아요.
은근 역레발 되었으면 약간에 희망도 생기길 바라지만 그냥 기대는 안할래요.
너무 안좋은쪽으로만 생각하시는거같은데요..
너무 안좋은 코치니까요
세펠님 태클은 아니고요.. 엘지팬분들 요즘 마음 안좋은거 아시는데, 이렇게 일벌어진거 그냥 기대 안하고 편하게 보시는게 오히려 정신건강에 좋을거같아서요..ㅠ
올해도 너무 희망고문만하고 실망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부정적으로 보시는거보다 그냥 밑져야본전이다라고 맘편하게 보시는게 나을거같습니다.
차명석도 엘지프랜차이즈고 엘지서 투코 오래했으니깐 소속팀투수들에 대해 잘 알거구요..
조계현도 삼성 우승시절에 투수코치였으니깐 기대해볼만 하겠죠..
조계현 투코는 두산에선 최악은 아니었다고 하던데.. 수코로는 모르겠네요.
감동의 눈물을 드릴지, 감독의 눈물을 드릴지...솔직히 좀 걱정되는 인선이긴 합니다..;;
어차피 김기태라인 자체가 없기 때문에 내년에 안되면 박감독 꼴 나는거죠. 최소 2년간은 옛날처럼 성적 기대안하고 볼랍니다.
혹시 아나요 윤학길 처럼 투코는 시 to the 망 이었지만 수석으로써 주형광에게 많은 조언을 해주는것 처럼 그건 모르죠 그건 그렇고 강상수라는 이름 참 오랜만에 듣는듯
강상수는 확정인가요? 확정이면 염레기 나가봤자 또 다른 프런트출신 인물이 현장으로 복귀하네요. 염레기가 추천한 인물일까 두렵습니다.
조계현이라...ㄷㄷㄷ 내년 엘지투수진 공략하기 쉬워지려나.. 09년 삼성 13년연속 4강진출의 좌절, 올해 두산의 몰락, 그리고 엘지... 더 몰락할것도 없으니 막가자는 건가...우어..;;;
기사보니 최계훈 투코는 연임이라는데요? 서용빈, 유지현, 염레기와 함께 유임이라는 기사를 방금 보고 왔습니다만...
어디서 보셨는지.. 오늘 오후에 김기태감독 인터뷰 하면서 나온 기사입니다.
http://sports.media.daum.net/baseball/news/breaking/view.html?cateid=1028&newsid=20111014161858873&p=joynews24 이 기사에 보면 연임됐다고 나오네요. 선수들 사정 잘아는 코치를 두는게 신임 감독한테 좋을것 같다는 판단아래서 연임시킨 모양입니다.
아 제가 새벽 늦은시간 침침한 눈으로 기사를 봐서 그런지 잘못봤군요..이 분들 이외의 코치들이 연임됐다는 글이네요 ㅜㅜ 아.....
저...아시는분은 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영직 코치는 어떻게 되었나요?
김영직 2군감독도...글쎄요~소식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