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0일 종가베팅
내가 좋아하는 자리였고 거래량이 터져줬다. 종가 베팅 전략으로 수급 보면서 매수하려고 했다.
2024년 4월 1일부터 하락하여 오랜 기간 하락하였고 중간에 오르락내리락 하는 기간도 있었다.
그러다 2025년 2월 10일 장대 양봉이 출현하였다. 지켜보다가 매수를 진행하였다.
하지만 42,000원 부근에서 매수를 하고 싶었으나 갑자기 주가가 올라버렸다.
그렇게 나는 사야겠다는 마음이 급해 42,800원에 매수를 해버렸다.ㅜㅜ
그 이후 대략 2.5% 마감하고 장이 끝났다.
일단, 수급 문제는 없어보였다.
기관, 외국인 양매수가 들어왔고 투신, 연기금, 사모펀드 등 아주 양호하다고 판단되었다.
관련 기사를 찾아보니..전고체 라인 3월 가동으로 인해 상승하였다.
근래 로봇 관련으로 아주 핫하고 투자금도 쏠리고 있지만...
언젠가 또 다른 테마로 갈거라고 생각도 들고..로봇에도 결국 이런 배터리가 필요하지않을까?
이런 생각으로 긍정적으로 생각들었다.
https://www.etnews.com/20250207000207
현대차 '꿈의 배터리' 전고체 라인 3월 본격가동
현대차그룹이 배터리 내재화 전략의 핵심인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라인을 다음달 본격 가동한다. 전고체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가 높으면서 화재 위험이 적어 '꿈의 배터리'라고 불리는 기술이다. 배터리를 공급 받아 완성차를 만들어온 현대차가 배터리 자립과 동시에 차세대 기술로
2월 11일 수급
오늘은 갭하락으로 시작했지만 반등이 바로 나와주었다. 그러다 다시 주저앉고를 반복하였고
초반부터 프로그램 매수세가 붙었으나 오후장에 프로그램 매도가 엄청 나게 나왔다.
하지만 장 마감 직전 프로그램이 매수를 해주면서 순매수로 마감하였다.
외국인도 장초반 던지고 매수하다가 다시 대량 매도가 나왔으나 마지막에 다시 대량 매수세가 들어왔다.
기관은 집계가 되지 않았지만 매수가 들어오면서 결국, 기관과 외인도 양매수가 들어왔다.
그리고 시간외 단일가에서는 42,650원까지 거래되는 모습을 봤고 던질까말까 엄청 고민하다가
42,650원에 매도 걸었지만 결국 체결되지 않았다.
오늘 정말 장 중에 하락하면 분할 매수 생각하고 나도 모르게 근무중에 피곤해서 졸았다..
그런데!! 중간에 전일 종가 대비 6%까지 상승하였었다... 너무너무 아쉬웠고 짜증났다.
다음부터 이런 실수는 하지말고 정신차리자.
반면, 유일에너테크도 전고체 테마로 분류되는데 오늘 신고가를 기록하면서
국내 첫 상용화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런걸 보면 전고체 관련주도 한 번은 수급이 쏠리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교훈: 종가 베팅은 항상 15시10분 넘어서 매수할 것.
투자했으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지켜볼 것.
2월 12일 익절
오늘 역시 갭상으로 시작하였고 위꼬리가 달리는 모습에 오전에 매도하였다.
43,300원에 매도하였지만 43,700원(고가)까지 올라가서 당시에는 아쉬웠지만
결국 장마감할 때 하락세로 마감하였다. 작은 수익이지만 어쨋든 잃지 않았음에 감사한다.
익절: 19,723원 [1.00%]
첫댓글 축하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