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fmkorea.com/6756949720
미국식 프라이드 치킨
쿨에이드(kool-aid)
수박
농구(농구공, 조던)와 힙합(라디오, 플렉스 금이빨)이 추가된 버전.
23년 2월 1일, "흑인 역사의 달" 첫날에 미국 뉴욕의 나이엑 중학교에서 프라이드 치킨과 수박이 급식으로 제공되어 큰 논란이 되었었다.
프라이드 치킨과 수박, 쿨에이드를 먹는 흑인 어린이를 원숭이로 비하할 목적으로 생성 된 AI 창작 이미지.
흑인을 비하하는 "쿤"이라는 단어와 인종차별적으로 과장된 흑인의 외모적 특징을 사용한 쿤 치킨 인(Coon Chicken Inn) 체인 음식점.
미국식 프라이드 치킨은 미국 흑인의 소울 푸드이자 인종차별적 고정관념으로 유명하다.
미국식 프라이드 치킨이 미국 흑인의 소울푸드인 이유는, 백인 노예주가 선호하는 닭가슴살, 닭안심 등 몸통 부위 White meat만 먹고 버린 닭 모가지와 날개 그리고 상대적으로 Dark meat라고 천시되는 닭다리 등의 부산물을 비교적 구하기 쉬운 목화에서 추출한 면실유에 바싹 튀겨먹은 방식에서 유래하기 때문이다.
또한 고기 요리중에 비교적 조리방법도 간단하고 가격이 저렴해, 노예 해방 이후로도 저교육 육체 노동자로서 사회적 지위를 가지게 된 가난한 흑인들이 그나마 사먹을 수 있는 고기 음식이였다.
그렇기 때문에 흑인은 프라이드 치킨을 좋아하는 인종이라는 인종차별적 고정관념이 있는 것이다.
수박이 진화하면 깜둥이(흑인)가 된다는 인종차별적 이미지.
행복하게 수박을 먹는 흑인 노예
수박을 먹는 흑인을 저능하게 묘사한 이미지와 애니메이션
흑인을 수박을 좋아한다는 인종차별적 고정관념은
수박이 미국 이곳저곳에서 대량재배해 가격이 매우 저렴한 과일이여서 노예 신분이였던 흑인도 먹을 수 있던 과일이였던 역사가 있고
현대에도 미국에서는 물론 멕시코에서도 대량재배한 수박이 미국으로 수출되어 들어와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양의 달콤한 과일을 먹을 수 있어 상대적으로 저소득층들이 즐겨먹는 과일이라는 이미지가 있기 때문이다.
"흑인 노예는 싸구려 수박만 던져줘도 행복해 한다, 가난한 흑인은 가서 수박이나 먹어라"라는 얘기인 것이다.
싸구려 가루 음료인 쿨에이드(kool-aid)에 그나마도 설탕을 타서 양을 늘리는 흑인 이미지.
영화 "해롤드와 쿠마 2"에서 백인우월주의자 경관이 흑인 거주촌에 사는 흑인 의사를 심문하면서 흑인들을 모욕하는 의미로 포도맛 쿨에이드를 쏟아버리는 장면.
쿨에이드 또한 미국에서 가격이 매우 저렴한 가루 음료이다.
싼 값에 물만 있으면 타 먹을수 있어서 특히 가난한 흑인 가정에서 각광받았던적이 있었던 역사적 맥락에서 "흑인은 쿨에이드를 좋아한다."라는 인종차별적 고정관념이 있다.
세가지 음식 모두 공통적인 특징이 있는데, 가격이 저렴해서 가난한 흑인들도 사먹을 수 있었던 음식이라는 점이다.
백인에 의해 노예로 부려지다, 해방 후에도 교육을 받지못해 가난한 육체 노동자로 전락시키고도 성공할 수 있는 사회적 기회를 박탈당했던 흑인들이 저렴한 가격 때문에 즐겨먹던 음식으로 흑인들을 놀리는 것은 매우 인종차별적인 행위라고 볼 수 있다.
첫댓글 존나맛알못이네 다리랑 날개를 안먹네..
오호 저런 맥락이 있었구나....글 고마워!!
맛알못들;;;
싸가지없는핑키들아
진짜 나쁜 새끼들..
다 가난때문이네 시발놈들이 지들이 노예로 부려먹어놓고
천박하다 무식한 것들
미개한 백인들아
백인도 아니고 홍인인 주제에 지들이 무슨 선구자인것마냥 구는게 존나 역겨움
에휴 진짜 못됐다
염병허네
백인놈들은 뭐가 문제일까 진짜
존 나 맛있는데 양놈들;
땡모반 한번 잡솨봐
백인미국인들도 결국 유럽하층민들이 이주한경우가 많아서 더 그럴걸 ㅋㅋㅋㅋ
쟤네 약간 이민자들의 나라 민주주의 나라라고 하면서도 유럽 귀족계층들의 의식주 선망 오짐…
흑인 집단이 기가 쎌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겠다...
또라이같은 백인집단
못됐다 진심
와 진짜 별 진짜 어이가없다
뭐야 한두개가 아니고 아주 모욕의 역사네
퍽폭살이나 처드세욤
개미개한 홍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