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연휴에 태국 국내에서 500만명이 국내 관광객으로 1800억 바트 수입 창출
태국 정부는 7월 연휴 기간 동안 태국에서 500만명 이상의 국내 관광객이 이동하여 1,800억 바트 이상의 경제 활동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정부 대변인 말에 따르면, 국내 관광 진흥은 쎗타 총리의 정책과 일치하고 태국 관광 시장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태국 관광청(TAT)은 장기 휴일 기간 동안 많은 관광객들이 지방을 관광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중부지역이 가장 많은 관광객을 받아들여 117만건의 여행이 예상된다고 한다. 이어 방콕이 약 94.8만건, 동북부 지역이 93.2만건의 여행이 예상되고 있다.
수익에 관해서는 방콕이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4,781억 바트, 이어서 동부부 지역이 4,06억 바트, 남부 지역이 3,01억 바트로 예측되고 있다.
태국 산업연맹에 의한 조사에서는 대다수의 태국인들이 휴일 동안 자신의 도내 또는 인근 지역을 여행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따르면, 아싸라하부차와 카오판싸 휴일에는 34%가 지역 내, 14%가 인근 지역, 25%가 먼 지역을 여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국왕의 72세 생일에는 29%가 도내, 10%가 인근 지역, 16%가 먼 지역을 여행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여행 추세에 따라 태국 관광청은 다른 기관과 협력하여 태국의 5개 지역 전체에서 관광을 장려하는 일련의 행사와 프로모션을 조직했다.
태국 위성시험센터, 촌부리 씨라차에 개설
태국의 우주 야망은 촌부리도 씨라차근에 만들어진 위성조립통합시험센터(AIT: Satellite Assembly Integration and Testing Center)에 의해 추진되게 되었다.
이 센터는 태국 지리정보·우주기술개발기관(GISTDA:Geo-Informatics and Space Technology Development Agency)이 관리하며, 위성연구개발을 위한 클린룸과 테스트벤치 등의 고급 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요 사용자는 mu Space Corp 및 태국 왕국 공군이다.
AIT는 태국 공군의 'Thai Universe-1' 위성을 대상으로 진동, 온도 시험, 질량 특성 시험을 통해 가혹한 우주 환경에서의 내구성을 테스트하게 되며, 향후 전자기 간섭 테스트를 추가할 계획이다.
이 센터의 장비는 샐리 위성 기술 주식회사(SSTL: Surrey Satellite Technology, Ltd.)에 의해 인증된 영국 및 국제 표준(ISO 9100)을 준수하고 있다.
태국 최장의 철도 터널을 지나는 첫 열차가 7월 28일 운행 개시
태국 국유 철도(SRT: State Railway of Thailand)는 태국에서 가장 긴 철도 터널을 지나는 첫 열차가 7월 28일 첫 운행을 한다고 밝혔다. 이 터널은 싸라부리도 파쎋역(สถานีผาเสด็จ)과 힌랍역(สถานีหินลับ) 사이에 위치한 터널로 총 길이는 5.41킬로이다.
이 열차는 동북부 이중 선로 루트 일부로 이 루트는 나콘라차씨마도까지 지어지는 전체 길이 42.9킬로의 이중 선로 루트 일부이다.
파쎋역 터널은 폭 7.5미터, 높이 7미터의 이중 터널로 태국에서 가장 긴 철도 터널로 주목받고 있다. 이 터널은 필요한 안전장치를 완벽하게 갖추고 있으며, 환기 및 조명 시스템, 감시 제어 및 데이터 수집 시스템, 소화기, CCTV 감시 카메라, 긴급 전화, 백업 발전기 등도 분비되어 있다. 또한 불법 침입자, 열, 산소, 일산화탄소 및 이산화황의 수준을 감지하는 센서도 설치되어 있으며, 전미 방화협회(NFPA: National Fire Protection Association) 130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이 터널에는 500미터 마다 11개의 크로스패시지가 설치되어 있어 긴급시에는 승객의 신속한 피난이 가능하다.
아울러 이 새로운 터널 도입으로 동북부로 가는 철도 여행 시간이 약 20분 단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피피섬 마야베이 등 9월 말까지 관광객 출입 금지
태국 천연자원환경부 국립공원 야생동식물국은 피피레섬(Koh Phi Phi Leh) 마야베이(Maya Bay), 로싸마베이(Loh Samah Bay), 로코베이(Lo Ko Bay)에 관광객의 출입을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금지한다. 이유는 환경보전과 몬순에 의한 날씨 악화가 이유이다.
마야베이는 미국 영화 '더 비치'(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 2000년 공개) 로케지로서 일약 유명해져, 한때는 중국인을 중심으로 하는 관광객 수천명이 연일 작은 모래사장을 가득 채운다 했다. 이러한 것으로 국립공원 야생동식물보호국은 환경보전을 목적으로 2018년 6월부터 마야베이에 관광객 출입을 금지시켰다가 인원수 제한 등 조건부로 2022년 수용을 재개했다.
사이버 경찰, 73억원 상당의 도박 자산 압수
태국 사이버 범죄 수사국은 7월 26일 2개 주요 온라인 도박 네트워크 소유자를 체포해 1억9천만 바트(약 73억2246만원) 상당의 자산을 압수했다고 발표했다. 이 웹사이트는 청소년을 끌어들이기 위해 만화 프로필 이미지를 사용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경찰은 이러한 도박 네트워크가 연간 4억8천만 바트 이상을 벌어들였다고 밝혔다.
적발된 것은 ‘kingpigs1.com’과 ‘duckystars.com’으로 경찰은 고급차와 790만 바트의 현금, 그리고 푸켓, 팡아, 쏭크라, 크라비 토지증서 등 총 1억9천만 바트 이상의 자산을 압수했다.
이 두 도박 네트워크는 단일 소유자에 의해 관리되고 있었다. 5년 이상 운영해 총 50,00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거래 금액은 4억8천만 바트를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게다가 수사는 일반인들이 접근할 수 있는 축구 베팅과 다른 형태의 도박을 이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증거를 수집해 3명의 소유자, 1명의 매니저, 9명의 직원 및 불법 자금 송금책을 포함하여 13명의 용의자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았다. 또한 법원은 대상이 되는 4개 장소에 대한 수색 영장을 발부해, 소유자와 매니저를 포함한 4명의 용의자가 체포되었다.
방콕 민가에서 노인의 시신 발견, 키우던 개가 인육을 먹어?
인근 주민들이 1주일 이상 차가 같은 장소에 주차되어 있는 것을 의심스럽게 생각해 집에 가보니 이 집에 사는 남성이 사망한 채로 발견되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7월 27일 정오경 민가에서 시신이 발견되었다는 신고를 받고 방콕 크렁쌈와 지역에 있는 한 민가에 도착했다. 2층 침실에는 이 집주인 62세 남성이 사망한 채로 누워있었으며, 셔츠를 입지 않고 검은 긴 바지를 입고 있었다. 그런데 다리 부분이 뼈남 남아있는 상태였고, 방안에는 음료수 페트병 파편과 개 분뇨가 흩어져 있었다고 한다.
당초 사망한 남성은 당뇨병과 고혈압 등 선천적 질환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경찰이 시신을 조사한 결과 왼쪽 다리에만 상처가 있었는데, 먹이를 줄 사람이 없어 배가 고파서 애완견에게 물린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사망한 남성은 이전부터 집에서 개 27마리를 키우고 있었으며, 자신이 사망한 후에는 동물보호단체에 개를 돌보도록해달라고 이야기를 했었다고 한다.
27마리의 치와와와 시추 개는 모두 영양실조 상태였으며, 두 마리는 허약한 징후를 보였다고 한다.
태국에 야생 호랑이 서식수 예상, 약 179~223마리
태국 천연자원환경부 국립공원야생동식물국은 7월 25일 기자회견에서 현재 태국 국내 ‘야생 호랑(เสือโคร่ง)’이 서식수가 추정 179~223마리로 이전보다 증가하고 있다는 견해를 나타냈다.
특히 유네스코 세계유산(자연유산)에 등록되어 있는 ‘퉁야이나레쑤완-후워이카켕 야생보호구(รักษาพันธุ์สัตว์ป่าทุ่งใหญ่นเรศวร-ห้วยขาแข้ง)’에서는 추정 서식수가 2014년 40마리에서 2022년에는 약 100마리로 늘었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