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이상에 대한 정의는 똑같은 일을 계속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이다"
-엘버트 아인슈타인
몸은 스스로 건강해지는 방법을 안다
1988년 <국제 생물 사회학 연구 저널>에 실린 헤럴드 포스트 박사의 연구를 살펴보자. 포스터 박사는 200여 종류의 자연 완화에 관한 사례를 연구했다. 그가 발견한 것은 모든 "불가사의한"자연 완화에는 근거 있는 설명이 뒷받침되어 있다는 점이었다.
연구 대상자 200명 중 90%는 그들의 식단에 커다란 변화가 있었다.
나머지 사람들은 해독 요법이나 영양 요법을 시행했다. 실제로 200명 모두 자신들의 세포에 큰 변화를 주었고 암의 전원 스위치를 꺼 버렸다.
이는 전혀 불가사의한 일이 아니다.
좋은 영양소와 해동 요법을 통해 유전자를 재가동함으로써 암세포의 소멸 능력을 복구한 결과 암세포들이 죽고 암은 사라졌다.
이 환자들은 그들의 담당 의사들이 할 수 없는 일, 다시 말해 암을 치유하는 일을 해냈다. 당신도 똑같이 할 수 있다.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 몸 안에 암세포가 존재하고 있지만 모든 사람이 암에 걸리지는 않는다.
수백만 명이 자연 완화에 대해 전혀 감지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자연 환화를 일상적으로 경험하고 있는 것이다.
~~~~
몸은 스스로 건강하기를 원하고, 건강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건강해질 수 있다.
몸과 마음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채워 준다면 말이다. 암이나 다른 질병들을 제거하는 비결은 몸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도록 자연 조절 장치를 방해하는 것들로부터 몸을 보호해 건강을 창조하는 것이다. 이렇게 간단한 것이다.
여러 특이한 질병이 있다는 이론은 유약하고 무지하며
불안정한 마음의 커다란 도피처일 뿐이다.
여러 가지 특이한 질병이란 없다.
플로한스 나이팅게일
세상에는 하나의 질병만 존재한다
질병은 하나라는 이 단순한 개념은 질병을 이길 수 있는 힘을 단신 손에 쥐여 준다.
그렇다면 이 하나의 질병이란 무엇인가?
바로 세포의 기능 장애다!
우리는 각자 자신의 어머니 몸속에서 하나의 세포로서 삶을 시작한다. 그 하나의 세포는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수십조 개의 세포 군집으로 성장한다.
모든 조직과 장기는 세포로 만들어졌다. 모든 신체 기능은 세포들에 의해 수행되고, 이 세포들은 각자의 수행하는 기능에 따라 특화된다.
질병은 세포 내부에서 시작된다.
당신 세포들이 각자 정상적인 기능을 하면 단신의 모든 세포는 서로 소통하게 된다. 그러면 당신의 몸은 스스로 조절하고, 치료하며, 균형을 이룰 것이다.
당신의 몸이 균형을 이루고 있다면 당신은 건강하고 병여 걸릴 수 없다.
이렇게 균형 잡힌 상태를 '향상성'이라 부른다.
~~~~~
모든 만성 질환은 회복력 결핍과 관련되어 있고 이것이 바로 퇴행성 질환으로 이어지는 이유다.
의사가 당신에게 붙여 준 병명이 무엇이든 상관없다.
병명이 알레르기, 관절염, 당뇨, 암, 알츠하이머병, 골다공증, 등 그 무엇이든 이 모든 병의 원인은 회복력 결핍을 일으키는 세포의 기능
장애다.
건강해지려면 몸의 회복력을 정상적으로 되돌려 놓아야 한다.
회복력이 좋아지려면 좋은 식습관을 가져야 하고 고품질의 영양 보충제도 복용해야 한다. 이렇듯 당신은 세포들이 회복해 각자 할 일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재료들을 제공해야 한다.
그리고 세포들의 소통을 방해하고 회복력을 망가뜨리는 독성을 제거해야 한다.
당신 내면의 의사에게 일할 기회를 주면 당신의 몸은 또다시 소통, 자가 조절, 자가 치유를 하게 된다.
그러면 당신은 생물학적으로 젊어지고, 행복해지며, 정신이 맑아지고, 건강해지며,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워질 것이다.
세포들의 기능 장애만 없다면 질병은 생기지 않는다.
~~~~~
질병의 진짜 원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점을 나타낸다. 모든 질병은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을 갖기 위해서는 각 질병들 간의 다른 점이 아닌 공통점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
당신의 세포들이 정상적으로 기능하거나 하지 않거나 둘 중 하나다.
질병이란 이렇게 단순한 것이다.
질병의 원인은 두 가지
방금 살펴본 것처럼 오직 한 가지 질병만이 존재한다. 그것은 세포의 기능 장애다.
세포의 기능 장애에는 두 가지 원인만이 있다. 바로 결핍과 독성이다.
그러므로 질병의 원인은 두 가지뿐인 것이다.
세포에게 필요한 것이 너무 적어지거나 필요하지 않은 것이 너무 많아지거나, 모든 세포 기능 장애의 공통분모는 결핍과 독성이다.
암이 사람을 병들게 하는 석이 아니라 결핍과 독성이 사람을 병들게 한다.
우리가 암이라고 부르는 석은 세포의 결핍과 독성에 의해 만들어지는 일련의 증상일 뿐이다.
암의 과정을 정지하려면 세포 기능 장애의 두 가지 원인을 제거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이것이 암의
치료법이다.
<다시는 결코 아프지 말라>라는 책을 발견하게 된 것은 나에게 큰 행운이었다. 내가 정답을 찾고 있던 중에 우연히 발견한 책들 가운데 하나였다.
이 책은 질병으로부터 살아남거나 죽게 되거나의 차이를 무엇이 만드는지에 대한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메시지를 제공해 주었다.
영양이 암 스위치를 켜기와 끄기를 통제한다
암을 켜고 끄는 것과 관련된 세 가지 핵심 과정이 바로 염증, 세포 자멸, 혈관신생이다.
염증은 암을 포함한 모든 만성 질환의 바탕이다.
염증은 암의 원인이자 암을 촉진하는 요소로 암의 생성 과정에 필수적인 요건이다.
자동차를 차고 안에 그대로 두어라!
암을 차고 안에 가둬 두는 것이 차고 밖으로 나가 과속을 해서
당신 몸에 신체적 손상을 준 암을 멈추려고 애쓰는 것보다 훨씬 쉽다.
21 세기의 획기적인 약은 음식이다.
- 진 카퍼<음식: 기적의 약>저자
혈당을 높이는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암을 이기려고 하는 것은
나무에 휘발유를 붓고 있는 사람 옆에서 불을 끄려고 하는 것과 같다
- 패트릭 퀼린<암을 이기는 영양 요법의 힘>저자
먹지 말아야 할 4대 유해 식품과 피해야 할 음식들
내가 '4대 유해 식품'이라고 부르는 것들은 절대 먹지 말아야 한다.
4대 유해 식품은 설탕, 밀가루, 가공된 기름, 유제품과 과량의 동물성 단백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