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예제도는 오직 그것의 역사적 맥락 안에서만 이해될 수 있다.
수천 년 동안, 노예제는 전 세계적으로 받아들여진 생활양식이었으며,
고대 로마 시대에는 노예들이 자유인 한 명에 열 명꼴로 그 수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그러한 문화에서 노예들은 사회의 모든 수준에 진입했다.
카스트제도는 인도에서 수천 년ㄱㄴ 위세를 떨쳤는데,
북아프리카는 물론 인도에서 그것은 정착된 생활방식이었다.
(아랍 수단에서는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Deng,2004))
역사적으로 아프리카 서부 해안에서는
거래할 만한 상품이나 경제 건설의 기반으로 삼을 만한 것이 없었다.
부족장들은 다른 부족을 습격했고, 포로로 잡힌 사람들은 항구에서 매매되었는데,
당신에는 이미 노예무역이 성행하고 있었다.
역설적으로 , 노예무역은 진화상의 발전이엇다.
왜냐하면 그 전에 포르들은 그냥 도룩되었기 때문이다.
바이킹처럼 몇 세기에 걸쳐 유롭을 침략했던 모든 야만 집단이 동일한 발견을 했다.
그들 또한 포로 일부를 학살하는 대신 팔아넘겼다.
결과적으로, 노예제는 전 세계로 퍼져 나갔으며
오늘날 살아 있는 모든 민족 집단의 문화적 배경의 일부를 구성한다.
노예제는 서서히 기세를 잃어버렸고 식민화의 종말과 함께 소멸되었는데,
미국에서는 남북전쟁에서 극적인 최후룰 맞았다.
노예제를 유지한 맨 마지막 나라가 (존 F.케네디 대통령의 촉구에 따라)
그것을 불법화한 것은 극히 최근인 1962년의 일이었다.
비록 오늘날의 세계에서 노예제는 불의로 보이지만,
문화적 사회적 진화 경로에서 그것은 일시적 국면일 뿐이다.
그리하여, 노예제는 항상 민족적 표현들을 지니고 있었지만 그것이 본질적으로 민족적 쟁점인 것은 아니다.
미국 역사에서 노예제의 보이지 않는 이로움은,
미국 노예들의 수명이 고향에 남아서 부족 간의 사움에 휩쓸렸던 아프리카 토착민에 비해 두 배 더 길었던 데 있다.
거리의 노숙자들은 댜양한 계층 출신의 손상된 이들의 복합체이며,
그들에 대해서는 사회학적으로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있다.
노숙자들의 수는 정신적 장애를 가진 수많은 이들에게 안전한 안식처를 제공했던 주립 병원 제도가 폐지된 결과 크게 증가했는데,
그곳의 보호적 환경에서 그들은 받아들여졌고, 이해받았으며,
적절한 정신과 진료 및 임상 심리사, 집단 치료사, 사회 복지사, 상담원은 물론 보금자리, 생계, 내과와 치가 진료를 제공받았다.
옛 주립 병원은 온전한 215 수준으로 측정되는 정착된 하위 문화였다.
주립 병원의 소멸은 상당 부분,
영화 「뻐꾸기둥지 위로 날아간 새, One Fiew Over the Cuckoo's」(180으로 측정)와
「뱀 구덩이 ,The Snake Pit」(110으로 측정).(Szasz, 1974)으로 인해 한층 짙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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