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와 헌정질서 파괴한 내란수괴 윤석열은 퇴진하라!
내란세력이 추진한 제2공항 계획은 원천무효다! 즉각 중단하라!
21세기 민주공화국인 대한민국에서 내란이 발생했다. 그 내란의 수괴는 다름 아닌 대한민국 대통령의 직을 가진 윤석열이었다. 11월 3일 저녁 늦게 포고된 긴급계엄과 이어서 발생한 공수부대 등의 국회 침탈, 국회의장 등의 체포 시도 등은 민주주의 자체를 파괴하고 헌정질서를 무너뜨린 심각한 범죄행위이자 반역행위다.
우리는 민주주의와 헌법을 무너뜨린 윤석열을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내란수괴 윤석열은 즉각 퇴진하고, 법에 따라 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사법기관 역시 즉각 내란수괴 윤석열 체포하고 구속하여 민주주의를 파괴하려 한 내란의 책임을 분명하게 묻기를 바란다.
이번 내란에 따라 윤석열 정권이 한 모든 행위는 결국 반국민, 반사회, 반민주적 행위라는 꼬리표를 달게 됐다. 제2공항 문제도 다르지 않다. 윤석열의 국토부가 보여준 일방적인 강행의 모습들은 이번에 극단적 상황과 맥이 닿아있기 때문이다. 내란세력이 추진한 제2공항은 결과적으로 원천무효일 수밖에 없다. 각종 하자와 문제에도 불구하고 사업이 추진됐고, 이러한 막무가내식 사업추진이 내란세력의 잘못된 국정운영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이다.
내란세력에 의해 추진된 제2공항 계획은 수많은 하자와 문제가 분명한 사업이다. 제2공항 계획은 당연히 무효이며, 이에 따른 추진은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 따라서 국토부는 제2공항 관련한 일련의 모든 절차를 즉각 중단하라! 국토부가 내란세력에 동조하는 행태를 보인다면 국민은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끝.
2024. 12. 04.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