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시즌 김동진 선수의 평점 모음입니다. 러시아 프리미에르 리가 경기들과 컵대회 경기들, UEFA컵 경기들 전부 포함시켰구요, 중간중간 누락된 경기들은 김동진 선수가 출전을 하지 않았거나 평점이 올라온 곳을 찾지 못한 경우에요. 모든 평점과 코멘트들은 제가 그간 직접 러시아 스포츠 포털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며 긁어모아; 번역했습니다. 시즌 끝난지 백년도 더 된 마당에-_-; 좀 무의미하긴 하지만 그래도 김동진 선수와 러시아 리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보시라고 올려요.
● 3월 11일 리그 1차전 VS 사투른 모스크바 (1:1 무)
“자신의 임무는 대체로 완수해 냈다. 팀이 지고 있던 상황이라 전방에서 활발히 플레이를 했는데, 딱히 이렇다 할 실수는 없었다. 5.5”
(<제니트 21>과 <풋볼 프로&콘트라> 진행자 레오니드 게누소프 / Sport-weekend.com)
“왼쪽 측면 플레이를 거의 하지 않았다. 후반전에 가서야 겨우 한 차례 크로스가 나왔는데 그마저도 끝까지 이어지지는 않았다. 알 수 없는 노릇이다. 측면 수비수는 그렇게 경기를 해서는 안 된다. 첫 번째 게임이 너무 어려워서 위축이 된 것일까? 어쨌거나 제대로 만회를 해 내지는 못했다. 5.5”
(84년 제니트 우승 멤버 아르카디 아파나시예프 / Sport-weekend.com)
● 3월 14일 06/07 러시안컵 16강전 VS 사투른 모스크바 (1:1 무)
“이 상대팀과 치렀던 이전의 두 경기들에서와 마찬가지로 90분 내내 깨끗한 경기를 했다. 6.0”
(스포르트 엑스프레스 기자∙칼럼니스트 세르게이 찌메르만 / Sport-weekend.com)
“한국인 선수들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성실함이다. 물론 김동진에게도 위축되지 않는, 끊임 없는 움직임이 있다. 공격과 수비 모두에 힘을 실어 주고자 노력했으며, 수비수들 중에서는 가장 믿음직한 모습을 보였다. 딱히 인상적이었다고 할 수는 없으나 그에게서는 특별한 장면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확실한 스코어를 지켜 내야만 하는 원정 경기들에서는 그러한 믿음직스러움이 골문 앞에서의 어떤 즉흥적인 움직임보다 훨씬 더 값지다. 자신에게서 요구되는 것을 김동진은 해냈다. 그러나 그가 맡고 있는 공간이 열리며 사투른의 첫 골이 터진 것으로 보였지, 라디모프의 실수로 인한 것은 아니었다. 이 점에 있어서는 그의 평점을 깎을 수밖에 없다. 5.0”
(84년 제니트 우승 멤버 세르게이 베제네예프 / Sport-weekend.com)
● 3월 18일 리그 2차전 VS 로스토프 나 도누 (2:3 승)
“쉴 새 없이 움직였고, 눈에 띄는 실수도 없었으나 이렇다 할 만한 활약도 나타나지는 않았다. 5.5”
(84년 제니트 우승 멤버 세르게이 베제네예프 / Sport-weekend.com)
“효율은 그다지 높지 않았을지언정, 공격에도 힘을 실어 주었다. 완벽히 만들어진 로스토프의 골을 자신의 사이드로부터 반대쪽으로 몰아 내기도 했다. 7.0”
(주간지 <상트페테르부르크 주보> 스포츠 칼럼니스트 바리슬라프 미하일리첸코 / Sport-weekend.com)
● 3월 31일 리그 3차전 VS 스파르타크 모스크바 (1:3 패)
“쉬크르텔보다 약간 낫다. 동료 선수들의 커버 플레이를 등에 업고 뛰는 반면 중원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았다. 공격을 받쳐 주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제니트의 왼쪽 측면은 거의 작동하지 않았다. 6.0”
(스포츠 해설자•축구 프로그램 «оПять о футболе» 진행자 게나디 오를로프 / Sport-weekend.com)
“명백히, 전혀 준비가 돼 있지 않다. 멀리서 날아 와서 그간 적응기를 거쳤는데, 오늘 김동진은 그야말로 전혀 플레이를 하지 못하는 그런 상태였다. 더욱이나 브이스트로프 같은 빠른 선수를 상대로는 말이다. 그와 아뉴코프는 위로 올라가 다른 선수들을 도와야 하는 것이 정석인데 김동진은 전방에서는 아무 것도 이루지 않았다. 수비를 할 때에도, 그가 경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신의 유일한 장점은 빠른 스피드라는, 모두가 아는 그 사실에도 불구하고 그는 브이스트로프의 상대가 되지 못했다. 4.0”
(84년 제니트 우승 멤버 세르게이 베제네예프 / Sport-weekend.com)
● 4월 4일 06/07 러시안컵 8강전 VS 스파르타크 모스크바 (1:2 패)
“논쟁의 여지 없이, 브이스트로프와의 맞대결에서 패배했다. 브이스트로프의 부상이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가 받은 옐로카드는 레드카드가 될 수도 있을 만한 것이었다. 5.0”
(<라디오 러시아 – 페테르부르크> 스포츠 해설자 보리스 굴린 / Sport-weekend.com)
● 4월 8일 리그 4차전 VS 암카르 페름 (1:1 무)
“대단히 부진한 경기를 했고 많은 실수를 저질렀다. 소극적으로 움직이며, 리그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는 팀의 일원답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그의 교체는 우연이 아니었다. 5.0”
(전 제니트 선수 알렉산드르 카니셰프 / Sport-weekend.com)
“페테르부르크 팀 수비진의 가장 약한 나사. 암카르 선수들의 빠른 측면 공격에 미처 맞대응하지 못했으며, 자주 반칙을 저질렀다. 그가 수비하는 지역의 공격은 거의 모두가 위협적인 것들이었다. 홈팀이 선제골을 넣은 상황에서도 그는 동료 선수들을 커버해 주지 않았다. 제니트의 공격 시에, 안드레이 아르샤빈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완벽한 골 찬스를 살리지 못했다. 그의 교체는 지극히 당연했다. 4.0”
(신문 <스몌나> 스포츠 칼럼니스트 보리스 호도롭스키 / Sport-weekend.com)
● 4월 14일 리그 5차전 VS 디나모 모스크바 (3:0 승)
“수비에 있어서의 몫은 해냈으나 공격 시 동료 선수들을 받쳐 주는 모습은 눈에 띄지 않았다. 간혹 나오는 공격 연결은 부정확한 크로스로 마무리되었다. 5.5”
(전 제니트 선수 알렉산드르 카니셰프 / Sport-weekend.com)
“전반전에 디나모는 오른쪽 미드필더 없이 경기를 했기 때문에 한국인 용병에게 있어서는 부담이 덜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맡고 있는 왼쪽 측면에서의 어떠한 창조적인 플레이는 보이지 않았다. 5.5”
(신문 <스포르트 젠 자 드뇸> 스포츠부 부편집장 알렉세이 파블류첸코 / Sport-weekend.com)
● 4월 22일 리그 6차전 VS 루취 에네르기야 블라디보스토크 (0:1 승)
“시야가 좁다. 시도하는 크로스마다 빗나갔다. 6.0”
(전 제니트 감독 게르만 조닌/ Sport-weekend.com)
“공격 연결은 좋았으나 볼을 자주 빼앗겼으며, 간혹 너무 오래 볼을 끄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대단히 기복이 심한 플레이를 했다. 5.5”
(<소비엣스키 스포르트> 기자 드미트리 보리소프 / Sport-weekend.com)
● 4월 28일 리그 7차전 VS 톰 톰스크 (0:1 승)
“오늘 제니트의 라인업 가운데서 가장 약한 선수. 공격에 지나치게 치중하는 경향을 보였으며, 그나마도 후반전 초반에 아르샤빈이 그를 위해 만들어주다시피 한 절호의 기회는 그냥 놓쳐버렸다. 점점 자신의 포지션을 잃고 헤맸으며, 이 탓에 그의 노력하는 모습조차도 다른 나머지 실수들을 덮어주지 못한다. 5.0”
(신문 <스포르트 젠 자 드뇸> 기자 드미트리 네취포렌코 / Sport-weekend.com)
● 5월 6일 리그 8차전 VS 크릴랴 소볘토프 사마라 (1:1 무)
“공격 연결도 좋았고 많은 움직임을 보이며 긴장을 늦추지 않으려 하는 듯해 보였으나, 효율은 그다지 높지 않았다. 아쉬웠던 점 외에는 그에 대해 기억에 남는 것이 없다. 5.0”
(라디오 <발티카> 스포츠 평론가 바짐 쉐레메찌예프 / Sport-weekend.com)
● 5월 13일 리그 9차전 VS 쿠반 크라스노다르 (1:1 무)
“수비에 있어서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공격 시 그는 여전히 다른 공격수들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 패스 미스가 많고 간혹 공격에 가담했을 때조차도 측면에서 어떠한 날카로운 플레이도 하지 못했다. 5.0”
(소련 리그 제니트∙CSKA 우승 멤버 세르게이 드미트리예프 / Sport-weekend.com)
“수비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 것만큼이나 공격 전개에 있어서는 만족스럽지 못하다. 스스로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이 극도로 부족해 보인다. 6.0”
(잡지 <90분> 스포츠 칼럼니스트 콘스탄틴 오시포프 / Sport-weekend.com)
● 5월 20일 리그 10차전 VS 루빈 카잔 (2:1 승)
“수비 시의 플레이가 좋지 않았다. 공격 연결은 전반전에 특히나 정신이 없었다. 경기를 망치려고 했던 건지 아니면 그저 그런 주문을 받았기 때문이었는지, 아무튼 무엇 때문에 그렇게 움직이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 5.5”
(TV 채널 <러시아> 페테르부르크 지국 스포츠 PD 니키타 굴린 / Sport-weekend.com)
● 6월 11일 리그 12차전 VS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1:1 무)
“공을 잘 지켜 내지 못했다는 점에 잘못이 있다. 자기 진영 페널티 에어리어의 주인이어야만 하는 수비수로서의 면모가 초반에 부족했다. 이후에는 몇 차례의 위협적인 공격 연결을 하기도 하는 등 나아진 모습을 보였다. 5.5”
(막심 스투데베케르 / Championat.ru)
● 6월 16일 리그 13차전 VS FC 힘키 (2:2 무)
“이번 경기의 불운아. 막판 들어 플레이가 잘 풀리지 않았으며, 퇴장 이후 그의 팀은 골을 내줌으로써 꼭 필요했던 승점 2점을 양보해야 했다. 3.0”
(Euro-football.ru)
● 2007년 전반기 결산
“아시안컵에서 대체 무슨 소용이 있을지! 4.0”
(신문 <스몌나>)
● 8월 4일 리그 19차전 VS 디나모 모스크바 (2:4 패)
“그와 키릴 캄바로프의 격렬한 다툼은 계속 기복 양상을 보이다가, 무승부로 끝났다고 할 수 있겠다. 한번은 말 그대로, 골문을 향해 슈팅을 하려는 캄바로프의 바로 발 밑에서 공을 빼앗아 냈다. 한편, 사실상 텅 비어 있는 상대의 골대 앞 3m 부근에서 공을 놓치기도 했다. 5.5”
(알렉산드르 티테예프 / Championat.ru)
● 8월 8일 07/08 러시안컵 32강전 VS 디나모 모스크바 (9:3 승)
(김동진 1어시스트)
“쿠로취킨에 맞서 터프한 플레이를 선보였다. 옐로카드감이 될만한 파울을 최소한 한 번은 했으나, 심판의 눈에 띄지 않았다. 한 골을 어시스트했다. 5.0”
(알렉산드르 티테예프 / Championat.ru)
● 8월 16일 07/08 UEFA컵 예선 2라운드 VS 비온 즐라테-모라브체 (0:2 승)
“자신 있는 모습으로 경기에 임한 것이 좋았다. 이제 왼쪽 측면은 제대로 움직이고 있다. 6.0”
(스포츠 전문가, 60년대 제니트 수비수 빅토르 스피리도노프 / Sport-weekend.com)
● 8월 19일 리그 21차전 VS 톰 톰스크 (2:1 승)
(김동진 2골)
“경기력이 좋아지고 있다. 아마 우리 나라에 완전히 적응을 한 게 아닌가 싶다. 후방에서도 괜찮은 플레이를 선보였으며, 두 골을 성공시켰다. 8.0”
(84년 제니트 우승 멤버 아르카디 아파나시예프 / Sport-weekend.com)
● 8월 25일 리그 22차전 VS 크릴랴 소볘토프 사마라 (1:3 승)
“상대팀의 득점이 이뤄지던 상황에서, 측면에서의 일대일 몸싸움에 패배해 보베르에게로 크로스가 올라가는 것을 막지 못했다. 언제나와 같이 노력했으며, 톰을 상대로 기록한 두 골로 인해 스스로에 대해 더 자신감을 갖게 된 것처럼 보였다. 6.0”
(전 제니트 감독 게르만 조닌 / Sport-weekend.com)
“지난 경기에서 입증해 보였던 것처럼, 훨씬 더 나은 플레이를 할 수도 있었다. 5.5”
(잡지 <올림픽 파노라마> 기자 스타니슬라프 타라트이노프 / Sport-weekend.com
● 8월 30일 07/08 UEFA컵 예선 2라운드 VS 비온 즐라테-모라브체 (3:0 승)(김동진 1골)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를 했으며, 골도 기록했다. 6.0”
(스포츠 전문가, 60년대 제니트의 수비수 빅토르 스피리도노프 / Sport-weekend.com)
“두어 번은 수비로 복귀하지 않았으나, 다른 선수들이 커버 플레이를 잘 해줬다. 대단히 멋진 골을 성공시켰다. 6.0”
(신문 <넵스꼬에 브레먀> 스포츠부 편집장 니콜라이 판텔레예프 / Sport-weekend.com)
● 9월 2일 리그 23차전 VS 쿠반 크라스노다르 (0:1 승)
(김동진 1어시스트)
“김동진은 더 이상 팀의 '약한 고리'로 보이지 않는다. 그가 성공시킨 제니트의 골들은 그에게서 부담을 없애 주었다. 김동진의 공격 전개는 이전에 비해 훨씬 생산적이다. 그의 공격은 중간에 끊기는 일 없이 매 차례 끝까지 연결된다. 즈이랴노프에게 골 어시스트를 해 주었다. 7.5”
(전 제니트 감독 게르만 조닌 / Sport-weekend.com)
“이전에는 그에게 심리적으로 자신감이 부족했지만, 최근의 경기들에서 그는 공격적인 측면에 있어서도 자신의 진가를 드러냈다. 현재 그는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즈이랴노프에게 골 어시스트를 해 주었다. 7.0”
(신문 <스포르트 젠 자 드뇸> 스포츠부 부편집장 드미트리 보리소프 / Sport-weekend.com)
● 9월 20일 07/08 UEFA컵 1라운드 VS 스탕다르 리에쥐 (3:0 승)
(김동진 1골)
“아시안컵 이후 계속 그를 두드러지게 하고 있는 에너지가 이번 경기에서도 어김없이 나타났다. 골 성공으로 0.5점 추가. 7.5”
(주간지 <상트페테르부르크 주보> 스포츠부 편집장 보리슬라프 미하일리첸코 / Sport-weekend.com)
● 9월 23일 리그 24차전 VS 루빈 카잔 (1:4 승)
(김동진 1어시스트)
“한국인 선수는 계속해서 기분 좋은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제 이미 이 선수의 적극적인 측면 플레이 없는 현재의 제니트는 상상하기가 힘들다. 8.0”
(전 제니트 감독 게르만 조닌 / Sport-weekend.com)
“공격에 중점을 두고 전진을 하며, 지난 경기에서는 골도 성공시켰다. 9.0”
(주간지 <페테르부르크 러시아워> 스포츠 칼럼니스트 에두아르드 드보르킨 / Sport-weekend.com)
● 9월 29일 리그 25차전 VS CSKA 모스크바 (2:1 승)
“자신의 동료 수비수들 중 누구와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안정적인 경기를 펼쳤으며, 측면 플레이에 있어서는 아뉴코프보다 나은 것 같아 보였다. 7.0”
(전 제니트 감독 게르만 조닌 / Sport-weekend.com)
“자신에게 주어진 임무는 완수해 냈다. 에두아르도는 그에게 맞서 손조차 쓸 수 없었으니 말이다. 팀에 큰 도움이 되었다. 6.0”
(TV프로 <제니트 21>과 <풋볼 프로&콘트라> 작가∙진행자 레오니드 게누소프 / Sport-weekend.com)
* 참...여기서의 에두아르도는 아스널의 공격수가 에두아르도 다 실바가 아니라 ; CSKA 모스크바의 수비수 에두아르도 라티뇨; 입니다;; 요 바로 아래에서 말하는 라티뇨와 동일인물이에요 =_= 오해하시는 거 같아서;
“자주 라티뇨를 놓치는 모습이 발견됐다. 그것이 큰 실책으로 연결되지는 않아 다행이다. 5.5”
(알렉산드르 티테예프 / Championat.ru)
● 10월 4일 07/08 UEFA컵 1라운드 VS 스탕다르 리에쥐 (1:1 무)
“공수 양면에서 높은 수준의 경기운영능력을 보여줬다. 7.0”
(잡지 <올림픽 파노라마> 기자 스타니슬라프 타라트이노프 / Sport-weekend.ru)
● 10월 7일 리그 26차전 VS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0:1 패)
“정신 없이 플레이를 했다. 6.5”
(전 제니트 감독 게르만 조닌 / Sport-weekend.com)
“그다지 높지 않은 평점을 받은 이유는 오직, 그가 맡고 있는 측면에서는 상대팀이 제니트에게 특별히 위협이 될 만한 공격을 전혀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6.0”
(라디오 <유럽 플러스> 스포츠 해설가 알렉세이 두나옙스끼 / Sport-weekend.com)
“이바노프와의 측면 대결에서 졌으며, 공격 시의 생산적인 플레이는 극도로 적었다. 5.0”
(드미트리 그레이 / Championat.ru)
● 10월 21일 리그 27차전 VS FC 힘키 (4:1 승)
(김동진 1어시스트)
“전체적으로 바람직한 경기 운영을 보였으며, 한번은 베레조프스키가 지키는 힘키의 골문을 위협하기도 했다. 모든 면에서 기량이 붙고 있다. 잘한다 김동진! 7.5”
(전 제니트 감독 게르만 조닌 / Sport-weekend.com)
“MOM은 아니었을지언정, 이번 경기 최고의 선수들 중 하나였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6.0”
(인터넷 포털 Sankt-peterburg.ru 축구 칼럼니스트 블라디미르 샤포슈니코프 / Sport-weekend.com)
● 10월 25일 07/08 UEFA컵 조별라운드 1차전 VS AZ 알크마르 (1:1 무)
“많은 움직임을 보이며 잘 뛰었으나, 지속적인 날카로움을 보이지는 못했다. 딱히 인상적이지는 않았다. 6.5”
(전 제니트 감독 게르만 조닌 / Sport-weekend.com)
“더 잘 할 수도 있었다. 5.5”
(잡지 <스몌나> 스포츠면 편집장 다닐 오를롭스키 / Sport-weekend.com)
● 10월 28일 리그 28차전 VS 스파르타크 날취크 (3:0 승)
“확연히 손쉽게 자신의 상대 플레이어를 제쳤다. 패스(크로스)에 있어서는 점점 김동진에 대적할 상대가 적어지고 있다. 7.5”
(전 제니트 감독 게르만 조닌 / Sport-weekend.com)
● 11월 3일 리그 29차전 VS FC 모스크바 (1:0 승)
“왼쪽 측면에서 단계적으로 공격을 전개시켰으며, 뛰어난 팀플레이를 보였다. 8.0”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 레스가프트 체육문화아카데미 축구학과 교수 마르크 루빈 / Sport-weekend.com)
“시즌의 막바지에서 계속 훌륭한 경기력을 보여 주고 있다. 6.0”
(TV 채널 <100> 프로그램 <제니트 21> 리포터 파벨 보그다노프 / Sport-weekend.com)
“이 경기에서 김동진은 더욱 상대 문전 앞에서의 플레이를 많이 보였는데, 이는 모스크바의 극도로 약했던 공격을 우회적으로 반증하는 바이기도 하다. 6.0”
(알렉산드르 티테예프 / Championat.ru)
● 11월 29일 07/08 UEFA컵 조별라운드 3차전 VS 뉘른베르크 (2:2 무)
“매 순간마다 끝까지 싸우는 보습을 보이며, 헌신적인 플레이를 했다. 7.0”
(전 제니트 감독 게르만 조닌 / Sport-weekend.com)
“지속적으로 공격의 물꼬를 틀며 대단히 좋은 경기를 펼쳤다. 그의 플레이는 확실한 발전을 이루었다. 매우 의욕적으로 경기에 임하는 모습이었다. 9.0”
(잡지 <90 미누뜨> 칼럼니스트 콘스탄틴 오시포프 / Sport-weekend.com)
● 12월 5일 07/08 UEFA컵 조별라운드 4차전 VS 에버튼 (0:1 패)
“꽤 좋은 수준의 플레이를 선보였다. 6.5”
(잡지 <올림픽 파노라마> 기자 스타니슬라프 타라트이노프 / Sport-weekend.com)
첫댓글 점점 ㄷㄷㄷ해지는 평점들 ㅋㅋㅋ
점점좋아지네^^ 좋다 우리나라화이팅!!
상당히 의미있는 자료네요 이런자료 좋음!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잘볼게요~~
6점이 평균인가?
점점 활약이 좋아지네요 ㅎㅎ 뿌듯
ㄷㄷ 정말 개고생 하셨군요.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전반기때는죽쓰고. 후반기부터 괴물모드 들어간건가? 평점이..후반기.ㄷㄷㄷㄷ
평점 개념이 생각과는 다를수있을진 몰라도 윙백이 9점까지 받는다는건...... 대단하네요
김동진 시즌초에 욕 안먹었나요? 그래도 끝까지 믿어줘서 다행이네요 초반에 많이 안좋았던듯
잘보고 갑니다~~ 긁어 모으시느라 굉장히 힘드셨겟네요~~~~ 수고하셨 써니~
갈수록 좋아지네ㅋㅋ
진짜 고생하셨겠어여~~~ 잘 읽었습니당~~^^ 김동진선수 올해도 작년 후반기처럼 평점받기를~~
우와 인생역전이란게 이런걸두고 쓰는건가 ㅋㅋ
이것으로 사람은 끝까지 믿어봐야한다는...
왠지 EPL 왼쪽풀백으로 영입될 듯..
밑으로 내릴수록 ㄷㄷㄷ
에브라 대용으로.
점점 평점이 좋아진다 ㅋ
밑으로 갈수록 ㄷㄷㄷㄷㄷㄷㄷㄷ정말로 큰 고생하셨습니다ㅠㅠ ㄳㅅㄳㄳㄳㄳㄱㄳㄳㅠㅠ
좋은 글~~^^
군대만 좀 어떻게 해결하면...에휴.;;
전반기는 좀 안습이었네요.... 근데 후반기에 좀 ㅎㄷㄷ해진듯
실력이 나아지고 있구나.. 평점보니까 확실히 알겠네..
갈수록 쩌는듯
후반부로갈수록좋아지네요. 경기를직접못본게 아쉽네요..
전반기 진짜 안습...9.0ㄷㄷ
와, 반쪽가면님,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귀중한 자료를...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수고하신 보람을 느끼시도록 하기 위해 제가 드릴 수 있는 건 그저 감사하다는 말 뿐입니다.
톰스크전 2골을 기점으로 막 상승가도 ㄷㄷㄷ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한편의 영화를 만들어도 되겠다.. ㄷㄷㄷ
수고하셨습니다..^^
아시안컵 이후로 급반전이네 ㅎㅎ
점점 ㄷㄷㄷㄷㄷ
정말 좋은 자료네요 ^.^
와~~ 저 평점으로 9점은 스카이스포츠 10점에 필적하는 평점인데.ㅡㅡ ㅎㄷㄷ하네 평점도 좋아지고 점점 평가단의 코멘트도 좋아지고 최고다 김~~ 동진
좋은자료 감사드려요 ^^ 김동진선수가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글로 보는 것 같아요 ㅋㅋ
이거 올리신 분 정말 멋집니다.
아시안컵이후로 아주 ㅎㄷㄷ해졌네..
아시안컵 휴식 감사
어익후...;;; 동진이 이런 애였구나.... 정말 한국 왼쪽 풀백자리는 넘쳐난다니깐^^
막판에 ㄷㄷㄷ
캬~ 자료 모으느라 고생 많으셨네요ㅎㅎ 동진씨 멋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