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플레그폴 용어는 국경에 세워진 깃대를 한 바퀴 돌고 온다는 것에서 유래 되었는데요,
캐나다 내에서 비자를 변경하여 새로 받아야 할 때 제3국으로 출국했다가 다시 공항을 통해 입국을 하면서 받을 수도 있지만 캐나다 내에서 살고 있는 경우 이 방법이 번거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육로를 통해 국경에서 바로 비자를 수령할 수도 있는데요 이 방법을 플래그폴이라고 합니다.
온라인으로도 신청 시 우편으로 받기까지 몇 개월을 기다려야 하지만 직접 국경을 다녀올 경우 현장에서 직접 수령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2024년 5월 30일부터 플래그 폴링 서비스 시간이 변경됩니다. 이제는 정해진 시간 내에만 이용 가능하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장소마다 이용 가능한 시간 등이 다르니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BC주를 포함한 Pacific 지역은 Boundary Bay를 제외하고 월~ 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Pacific region
Abbotsford-Huntingdon Monday to Thursday, from 10 am to 4 pm Aldergrove Monday to Thursday, from 10 am to 4 pm Boundary Bay Monday to Thursday, from 10 am to 2 pm Douglas Monday to Thursday, from 10 am to 4 pm Pacific Highway Monday to Thursday, from 10 am to 4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