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19일 월요일 카자흐스탄에는 Hyundai Motor Company 장재훈 사장을 단장으로 한 한국 자동차 산업 대표단이 카자흐스탄에 도착했다. 현대자동차 사장은 이번이 첫 카자흐스탄 방문이다.
이번 대표단에는 이용호 글로벌시장 사업본부장, 오익균 중국 사업본부장, 이욱 중앙아시아 및 CIS 지역 본부장 등 현대자동차의 글로벌시장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번 방문 목적은 현대트랜스 카자흐스탄 알마티 공장을 방문해 아스타나 자동차 누를란 스마굴로프 회장과 함께 공장 발전 전망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나누는 것이었다. 주요 주제는 차체 용접, 도장, 자동차 부품 생산을 통해 100% 정밀부품 조립생산으로 점진적으로 전환하면서 기존 공장을 확장하는 것이었다.
“현대 브랜드는 2023년말 카자흐스탄에서 48,857대의 승용차를 생산하고 46,725대를 판매해 분야의 1위를 기록하는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카자흐스탄에서 현대차의 점유율은 전체 자동차 시장의 24%에 달했습니다. 이에 현대자동차 장재훈 사장은 개인적으로 카자흐스탄 시장과 자동차 산업 발전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지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구체적인 단계에 대해 논의했고, 시트, 플라스틱 부품, 멀티미디어 시스템 등 자동차 부품 생산을 위해 건설중인 공장 지역을 방문했습니다.”라고 누를란 스마굴로프 회장은 말했다.
이에 현대자동차 사장은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을 승인하고 단기간에 Hyundai Trans Kazakhstan 공장이 높은 비율로 현지화를 이룰 수 있도록 본인의 기업에 모든 방향의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시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우리는 카자흐스탄에서 자동차 산업과 현대 브랜드를 발전시키기 위해 카자흐스탄과 아스타나 자동차가 취한 정책에 대해 매우 높이 평가합니다. 조만간 현대자동차의 엔지니어 그룹을 카자흐스탄으로 보내 알마티 공장에서 생산을 더욱 확장하고 심화시킬 수 있도록 협력할 것입니다.”라고 장재훈 사장은 말했다.
한국 브랜드 관계자가 언급한 대로 현대자동차는 카자흐스탄 공장에 경험을 공유하고 기술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
Hyundai Trans Kazakhstan 승용차 생산 공장은 2020년부터 가동되고 있다. 2023년에는 48,857대의 차량을 생산했고 현지화를 점차적으로 심화하고 비율을 증대시키고 있다.
기업의 전체 면적은 38,000sqm이다. 현재 생산 시설을 확장하고 있으며 정밀부품조립 생산 능력을 높이고 새로운 모델 출시를 위해 용접 및 페인팅을 갖춘 생산 작업장의 현대화를 준비하고 있다.
2024년에는 전체 생산량의 25%를 용접과 도장을 포함한 정밀조립방식으로 생산하고 2025년에는 50%, 2027년에는 100% 생산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포브스카자흐스탄 한인신문#카자흐스탄 여행 알아보기 -> www.cis-tour.com
#카자흐스탄 행사진행, #통역 및 가이드, #중앙아시아, #패키지 및 자유여행, #카자흐스탄 골프, #카자흐스탄 트레킹, #침불락, #카자흐스탄 스키투어, #카자흐스탄 패러글라이딩, #알마티, #카자흐스탄투어#키르기즈스탄, #키르기즈스탄트레킹,#키르기즈스탄여행,#알튼 아라샨 트레킹,#알라 아르차 트레킹,#비쉬켁,#이스쿨호수,#카라콜,#악타우,#망기스타우,#보즈라,#크즐쿱,@쉬르칼라,#오주르늬캐년,#챠른캐년,#콜사이호수,#카인듸호수,#콕토베,#젠코프성당,#메데우,#메가센터,#알튼에멜,#외스케멘,#카톤카라가이,#아스타나,#바로보예,#투르키스탄,#쉼켄트,#해외자유여행
카자흐스탄 중앙아투어(CIS TOUR)
연락처 : +7 701 911 0114 대표 전용신(카톡 아이디 : kaz0114)
문의 메일 : zhnna0508@daum.net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qazaqtou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entralasia.cis
다음카페(카자흐스탄 정보마당) : https://www.daum.net/zhanna/
www.cis-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