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26일,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권오봉 여수 시장과 국·과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교육 협치를 위한 2021 여수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1년 여수교육의 방향과 지자체와의 교육협력 및 교육협의체 활성화 방안 등 코로나 19 이후 미래교육’ 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로 여수교육지원청이 여수시를 초청해 교육 협치의 첫걸음을 시작한 것이다.
주요 설명 내용은 학교를 포함하는 도시재생 사업 설계, 학교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거점형 ‘아이나래 놀이터’와 생활SOC가 포함된 복합 커뮤니티 조성, 미래교육지구 개발 그린스마트 스쿨 대응 투자 및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 등 여러 가지의 교육 현안 문제를 설명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오늘 여수교육 설명회는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됐으며, 작은 시민인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의견을 시 정책에 반영해 교육과 행정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해양관광도시인 우리 여수시가 교육에서도 학생과 학부모가 찾아오는 제1의 교육행복도시가 되도록 여수교육지원청과 적극 협력하여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오는 28일 여수시의회를 대상으로, 2월 말에는 학부모와 기업인을 대상으로 여수교육 설명회를 개최하여 협조와 지원을 요청하고 5월 중에는 민·관·산·학이 함께하는 여수교육비전을 선포하여 긍정적인 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해룡 교육장은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의 끊임없는 소통으로 교육이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