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클럽아우디
 
 
 
카페 게시글
드라이브정보 - 시승/리뷰 전문가시승기 - A4 2.0 TFSI 콰트로 몰아보다
클럽아우디 추천 0 조회 843 06.04.15 20:34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06.05.11 21:17

    첫댓글 다소 시니컬하긴 해도 나름대로 중심을 잡고 쓴 글인것 같습니다. 참고로 최원석 기자는 근래에 나온 렉서스에 상당한 호감을 주는 편이니 평자의 취향을 고려해서 읽으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06.04.16 22:07

    이글을 읽어보니 325한번 타보고 싶네요 핸들링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 작성자 06.04.17 09:53

    BMW는 후륜구동 스포츠세단의 거의 한계를 보여주는 것 같은 즐거움이 있습니다. 칼같은 핸들링이라는 말은 BMW에서 왔지요. 그래서 BMW의 운전이 즐겁다고 하는 겁니다. 하지만 쉽게 질린다는 특성 또한 갖고 있지요. ^^

  • 06.04.17 23:56

    3시리즈 타보니 정말 A4보다 약간 넓지 않나(뒷자석이) 싶긴 했습니다. 하지만.. 운동좋아하고 겨울에 스키탈거 생각하면 후륜은 쥐약이지요.. 아반떼도 올라가는 길을 7시리즈가 빙빙 돕니다. 겨울에 스키장서 쉽게 볼수 있는 풍경이지요.. 우리나라 실정에 좀...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작성자 06.04.18 09:27

    살짝 눈온 길인데 과속방지턱에서 M3 한대가 헤매는 바람에 뒤로 차량 행렬이 주욱~ M3오너가 다시는 BMW타나 봐라 하더군요.그런데 날씨가 맑아지자 언제그랬냐는듯 즐겁게 BMW탄다는 이야기가 있지요. 주변에 흔한 이야기랍니다.^^

  • 06.05.02 16:07

    ㅎㅎ 성격나름인거 같네요.. 저는 E39 530으로 겨울에 한번 고생하고나서는 10월부터 찬바람만 불어도 스트레스 받던데요.. ^^

  • 06.05.02 16:41

    상당히 공감이 가는 시승기 입니다. 덜덜덜 엔진소리 참 시끄럽고 거친 엔진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다서다를 반복할때는 억! 하고 중간에 치고나가려고도 하고 (1800 RPM이하에서 참 안나가다가 2000넘어서면 슝!) 좀 어려운면이 있죠.. 하지만 핸들링에 대해서는 생각이 좀 다릅니다. 5시리즈도 그렇지만 3시리즈도 대단한

  • 06.05.02 16:43

    핸들링 감각을 지닌차임을 인정하지만, B7으로오면서 전에 B5일때 보다 훨씬 좋아진 회두성에 감탄하고 있습니다. B5몰때는 서스와 인치업 뿐아니라 리어스테빌을 교체하고서도 항상 코너진입시에는 쏘잉을 준비할 정도로 회두성이 좋지 않았는데

  • 06.05.02 16:47

    B7으로 오면서 그 회두성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핸들링을 감각적으로 보자면 물론 FR에 따라가긴 힘들지만 AWD가 회두성이 확보되면 코너를 돌아나올때의 안정성과 가속가능성을 고려할때 감각적으로도 절대 뒤진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트랙에서 코너 빠져나올때 엑셀링해도 게걸음만 치고 가속되지 않으면 속터지는

  • 06.05.02 16:51

    기분과 비교해서 아주 천국과 같은 기분이죠..) 물론 코너에서 얼마나 빠르냐는 특별히 얘기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B7 2.0TQ는 요약하면 엔진: 몰아치기에 좋고 고속에서 좀 힘이 빠짐, 상위급보다 프론트 헤비가 덜함 , 코너링: 회두성 많이 개선되었고 코너중반부터 몰아칠수 있는 트랙션과 안정성이 확보

  • 06.05.02 16:54

    트랜스미션: 팁트로닉이라 DSG같이 거의 레드죤까지 받아주진 않지만 6단으로 쪼개지면서 단수별 RPM차이가 좁아져서 RPM유지하면서 엔진특성활용에 용이 하다고 판단되어 중속 코너가 많은 길에서 특히 좋을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구요 ECU손봐서 터보엔진의 튜닝가능성을 활용하고, 서스좀 손봐서 코너링 장점을 높이면

  • 06.05.02 16:56

    알차게 2.0TQ의 특징을 활용할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입하자마자 도배하게되어 죄송스럽네요.. 길들이기도 제대로 못하고 전문가 시승기에 이렇게 도배하다니.. 자제해야할텐데..

  • 작성자 06.05.12 23:12

    폭스바겐의 2.0T 엔진이 그나마 2006년 베스트 10 엔진에 뽑힌 것을 보면 참으로 가능성이 많은 엔진인듯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