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잘 쓰는 방법]
공부를 한다고 생각하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어렵다합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또는 지식으로 쌓인다고 생각하면 즐겁게 공부를 하게 됩니다. 저는 후자입니다.
자, 시작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과제가 무엇인지를 정확히 이해해야합니다.
또한, 어떤부분을 중요(점수가 높은 부분)하게 요구하는 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과제에 대하여 목차를 만듭니다. 목차를 잘 만드는 것이 과제물작성의 반은 성공이지요.
교과서에서 과제에 필요한부분을 발췌합니다. 발췌한 페이지를 복사하고, 필요부분을 체크합니다.
과제물작성에 도움이되는 자료가 다행히 자신이 보유하고 있으면 더욱 좋겠지요.
관련사이트, 네이버, 다음 등에서 과제에 필요한 자료들을 발췌해서 컴퓨터에 옮깁니다.
교과서에서 발췌하여 체크해 둔 부분도 컴퓨터에 옮겨씁니다.
컴퓨터에 저장시킨 모든자료를 출력하여,
각 목차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정리(목차1. 목차2. 목차3.....)합니다.
이제 조합을 해야지요!
각 목차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정리(목차1. 목차2. 목차3.....)된 것을,
목차1에 해당하는 부분은 모두 목차1에, 같은 방법으로 각 목차별에 모읍니다.
그림파일로 삽입할 자료는 별도로 모아둡니다.
자료가 많을 것 같지만 막상 작성을 하다보면 모자랍니다.
필요한 부분을 잘라내고 붙이고를 반복합니다.
그리고, 글을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잘 연결을 합니다.
자신이 읽었을 때 매끄럽게 읽어지면 누구나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글이 되지요.
공부도 모르는 사람들 앞에서 춤을 추듯 즐겁게 해보세요.
저는 댄스를 열심히 배웠지만 아직 클럽은 가보지 못했습니다.
춤을 배울때 함께 배우는 학생들이 저를 열심히 보잖아요!(제 희망사항^^)
하나씩 완성되어가는 것을 보면 "아~ 그렇구나." 또는 "내가 이만큼 했네! 기특해!" 할 것입니다.
오늘도 즐겁게 화이팅 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