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동화 읽는 우리 원문보기 글쓴이: 이윤숙
교과목 |
교수요목 |
시수 |
마음을 살찌우는 책읽기 |
①교시 : 어린이책에 대한 바른 이해 ②교시 : 학생과 교사의 삶을 가꾸는 독서 ③교시 : 학급운영 방향과 방법 |
3 |
그림책의 세계 |
①교시 : 그림책이 아이들에게 주는 의미 ②교시 : 아이들의 감성을 살리는 그림책 보기 ③교시 : 그림책 함께 읽기 |
3 |
옛이야기의 매력 |
①교시 : 옛날이야기의 가치 ②교시 : 옛날이야기의 특징 ③교시 : 옛날이야기 들려주기 |
3 |
책읽어주기 및 동화읽는교사모임 활동 |
①교시 : 책읽어주기의 의미와 방향 ②교시 : 책읽어주기 사례 ③교시 : 동화읽는교사모임의 필요성과 활동 소개 |
3 |
책 읽는 놀이터 |
①교시 : 마음 열고 몸 열고 ②교시 : 아이들과 함께 하는 놀이 ③교시 : 책을 활용한 놀이 |
3 |
교과목 |
교수요목 |
시수 |
어린이문학의 이해와 우리동화 |
①교시 : 아동문학의 특징과 문학적․교육적 가치 ②교시 : 우리동화의 주요 흐름 ③교시 : 작품 함께 보기 |
3 |
시와 함께 놀자 |
①교시 : 동시와 어린이시의 이해와 감상 ②교시 : 시와 가까워 지기(시 체험 워크숍) ③교시 : 시와 어울리기(시 토론 활동 워크숍) |
3 |
과학 지식책 |
①교시 : 과학지식책의 특징 ②교시 : 과학지식책 어떻게 볼까 ③교시 : 과학지식책 함께 살펴보기 |
3 |
그림책과 교실문화 |
①교시 :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 1 ②교시 :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 2 ③교시 : 그림책 활용 워크숍 |
3 |
학교도서관 운영사례 |
①교시 : 학교도서관 운영프로그램 1 ②교시 : 학교도서관 운영프로그램 2 ③교시 : 학교도서관에서 만난 사람들 |
3 |
첫댓글 난 우선 기본 연수 신청했지, 듣고 싶은건 심화 연수였지만 ㅎ
기본연수에 강사로 참여하신다는 소문이!
바보, 강사는 연수 신청을 못합니다.
ㅎ좀 땡기네~ 좋은 연수 소식 전해줘 고맙~
나 신청했다ㅎ
뚀잉~
앗, 기본연수 다른 분께 양도! 심화연수는 청강하려고 합니다. 괭이눈 같이 다닙시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