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 하늘이 유난히 맑고 공기도 깨끗한 느낌이에요. 이런 가을에 딱 알맞은 낭만이 가득한 행사가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해요.
바로 대전 시에서 주최하는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에요.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 시민천문대가 주관하는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는 낮 12시부터 밤 11시까지 1,100회 기념 별음악회, 과학부스 체험, 퀴즈대회, 식전공연, 경품 추첨, 천체관측회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해요.
대전 시민천문대는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자주 하는데요, 주로 밤에 천문대 내에서 이뤄지는 행사를 주로 열었던 것에 비해 이번 대전 시민천문대 별축제는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국 천문연구원, 대전지방기상청, 대한민국 공군 및 전국 지자체 천문대 등 29개 기관이 참여하는 과학체험부스가 운영돼요.
그리고 오후 6시 30분부터는 우주 관련 퀴즈대회, 소원별 추첨 등의 이벤트 행사와 대전시민천문대 어린이 합창단, 초대가수 김희진 등이 출연하는 별음악회가 펼쳐진다고 해요. 별 음악회는 대전 시민천문대가 자주 개최하는 문화 행사예요. 별축제와 함께 열리는 가을밤 음악회이니 정말 낭만적이에요.
별 음악회는 1부, 2부로 예정 되어 있는데, 그 사이 소원별 추첨이 있어요. 추첨 상품이 천체망원경, 자전거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니 저도 소원을 빌어봐야겠어요.
하지만 어느 타 행사보다 대전 시민천문대 별축제가 가장 매력적인 이유는 천문관측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밤 9시부터 밤 11시까지 진행되는 천체관측 행사가 가장 기대가 돼요.
특히 실사같이 밤하늘을 투영할 수 있는 천체투영기를 지난 5월 말 새롭게 단장해서 천체투영 관람이 제일 기대되는 부분이에요. 또한 대전 시민천문대의 관측실 등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아이들에게 꿈을 더해 줄 수 있을 거예요.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민천문대(☏042-863-8763)로 문의하세요 .
첫댓글 요즘 밤하늘의 별 보기 힘든데 기대되네요.. 아이들과 함께 가보면 좋을것같아요^^
천문대축제 탐나네요~~^^
와~~별보러 가야겠네요
별 보러가요~~♡
가울 축제가 여기저기 많이 있는데 하늘에서도 축제를 하는군요
별 따러가세~~~
별보러 가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