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철구조물 해체 서비스
 
 
 
카페 게시글
우리들의 이야기(放松语言发表) 스크랩 [Excel]인감등록대장, 무료서식, 무료양식
뻥짜머리 추천 1 조회 401 14.01.09 11:04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인감관리대장을 올렸었습니다만 





사용인감을 여러개 사용할 경우 사용인감이 몇 개인지 그리고 어느 부서에서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 지를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개의 인감을 사용할 경우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은 지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 여러개의 인감을 사용할 경우 총무부서(관리부서)에서 신경써서 잘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법인인감이 아닌 "사용인감"일지라도 분명히 법인(회사)의 의사를 반영하는 도장임에는 틀림없는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물품이나 서비스 공급계약일지라도 계약을 위해 사용인감을 날인하는 순간 회사는 의무와 권리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가끔 사용인감의 위력(?)을 무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다가는 큰 코 다칠 우려가 있습니다.



인감사용: 아주 작은 회사에서는 법인인감 1개, 사용인감 1개만을 사용하던가 아니면 법인인감만을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회사의 규모나 업무에 따라 아래와 같이 나눠어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가. 법인인감: 금융기관과의 거래나 투자계약 등 중요도가 매우 높고 법인인감증명서가 동반되어야 하는 거래에 사용

   나. 사용인감 1개: 통장용인감+일반거래용인감을 1개로 사용    => 아주 작은 규모

   다. 사용인감 2개: 통장용인감 1개(경리팀 관리), 일반거래용 1개     => 작은 규모

   라. 사용인감 3개: 통장용인감 1개(경리팀 관리), 관리부거래용 1개, 영업부거래용 1개 => 중소 규모

   마. 사용인감 4개 이상: 필요에 따라 각 부서별로 1개씩 관리 


더 많은 무료양식 공유를 위하여 손가락 클릭 부탁합니다.

↓↓↓




인감등록대장.xls

※ 혹시 원하시는 양식이 있으시면 댓글 등으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