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으실지 모르겠지만 한인 커뮤니티 사이에서 사실 사기 사건들이 꽤 많습니다. 제가 동부에 살았을때 한인들이 금융 사기를 많이 쳐서 FBI 수색 들어간 사건들도 봤고 ... 아무래도 한국분들 머리가 좋다보니 다른 범죄에 비교해서 사기 사건들이 많은가봐요.
저희 카페에서도 환전이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이 꽤 계실것 같은데 소액의 혜택을 위해 믿을수 없는 개인간의 거래는 처음부터 하지 않는것이 향후 있을수도 있는 사기 피해를 막을수 있는 유일한 방법 아닌가 싶습니다.
따라서, 저희 카페에는 달러 환전 거래 글을 올리시는걸 금지하는것이 옳다고 판단되어 글을 올립니다.
그리고 제가 최대한 카페를 잘 관리하려고 노력을 하고는 있지만 개인간 주고받는 쪽지 메시지까지 다 막을수는 없습니다.
카페를 통해 개인적으로 만남을 가지다가 비즈니스 관계로 이어지는 분들도 계실테구요.
무료 홍보 게시판도 있기 때문에 항상 충분한 리뷰 검색을 통해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게 옳다고 생각됩니다.
심지어 저는 미국에서 오래 살면서 한인들을 상대로 의사, 변호사, 회계사, 리얼터... 등등의 믿을만하다고 생각했던 사람들을 통해서 사기 피해를 입는 경우를 많이 봤기 때문에 아무리 카페에서 추천이나 연락을 받으신다고 해도 꼭 따로 온라인 리뷰와 검색을 통해서 확인을 하신후에 거래를 진행하실것을 당부드립니다.
구글 리뷰 옐프 리뷰 검색했을때 아무 리뷰가 없으면 조심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서비스업 관련 평점 4.5-5점 이상 리뷰가 없으면 절대로 믿지 않습니다.
또한 리뷰 검색해봤을때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최근에 수상하게 많이 뜬 비즈니스들도 조심하세요. 가짜 사기 리뷰일 가능성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옐프의 경우 리뷰 1,2,개 있는 유저들이 우르르 몰려와서 5점 리뷰 주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옐프에서는 이런 리뷰들 블락하던데 구글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미국에서 사기 피해를 입은 후에 소액 소송 거신다고 해도 (예: 5000불 미만) 소송이라는게 변호사 선임 비용도 많이 들고 스트레스를 상당히 많이 받기 때문에 잃은 돈을 되찾기도 어려울 뿐더러 정신적으로도 많이 힘듭니다.
제가 공지에도 올렸지만 카페에서 일어나는 개인적 거래 관련 제가 어떠한 방법으로도 법적 책임을 질수는 없습니다.
확인했습니다
확인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