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놋뱀 사건과 십자가 우상숭배!!
'교회' 하면 누구나 상식처럼 십자가를 떠올립니다.
그러나 사실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녔던 초대교회에는 십자가를 세웠던 적도 없을뿐더러 십자가를 믿음의 대상이나 상징으로 여기는 교리도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사도시대 이후 교회가 부패하고 타락하면서 이교도들의 종교의식을 받아들이게 되었고 그때부터 교회에 십자가를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예수님 십자가 사건 이후 십자가 숭배를 할 것에 대한 예언을 구약 놋뱀 사건을 통해 살펴봅시다.
놋뱀 사건과 십자가 우상숭배
(민수기21장4~9절) ...백성이 하나님과 모세를 향하여 원망하되 어찌하여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올려서 이 광야에서 죽게 하는고 이곳에는 식물도 없고 물도 없도다 우리 마음이 이 박한 식물을 싫어하노라 하매 여호와께서 불뱀들을 백성 중에 보내어 백성을 물게 하시므로 이스라엘 백성 중에 죽은 자가 많은지라 백성이 모세에게 이르러 가로되 우리가 여호와와 당신을 향하여 원망하므로 범죄하였사오니 여호와께 기도하여 뱀들을 우리에게서 떠나게 하소서 모세가 백성을 위하여 기도하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불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달라 물린 자마다 그것을 보면 살리라 모세가 놋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다니 뱀에게 물린자마다 놋뱀을 쳐다본즉 살더라
가까운 길 대신 먼 길로 둘러서 가게 된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과 모세를 향하여 원망을 쏟아냈습니다.
이에 진노하신 하나님께서는 불뱀들을 보내어 백성들을 물게 하셨습니다.
그제야 백성들은 회개했고 모세는 백성들을 구할 방법을 하나님께 간구하게 됩니다.
이때 하나님께서 불뱀에게 물린 사람들을 살릴 방법으로 알려주신 것이 장대 위에 놋뱀을 만들어 매달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대로 행한 결과, 누구든지 놋뱀을 쳐다보기만 하면 살아나는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놋뱀을 쳐다봄으로써 목숨을 부지하게 된 이스라엘 백성들은 놋뱀을 신통력 있는 영물로 여겼습니다.
"물린 자마다 놋뱀을 보면 살리라" 하신 하나님 말씀 때문에 산 줄은 깨닫지 못한 채 놋뱀이 자신들을 살렸다고 생각한 백성들은 히스기야 시대까지 놋뱀을 섬겼습니다.
(열왕기하18장3~7절) 히스기야가 그 조상 다윗의 모든 행위와 같이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여 여러 산당을 제하며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모세가 만들었던 놋뱀을 이스라엘 자손이 이때까지 향하여 분향하므로 그것을 부수고 느후스단(놋조각)이라 일컬었더라 히스기야가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의지하였는데 그의 전후 유다 여러 왕 중에 그러한 자가 없었으니 곧 저가 여호와께 연합하여 떠나지 아니하고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계명을 지켰더라 여호와께서 저와 함께 하시매 저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였더라...
모세 시대부터 히스기야 시대까지 800년 정도의 세월이 흘렀지만 백성들은 이때까지도 놋뱀을 숭배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히스기야를 "하나님께 연합하여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계명을 온전히 지킨 자"라 칭찬하시며 큰 복을 내리셨습니다.
만약 놋뱀을 부순 것이 하나님의 뜻이 아니었다면 복은 커녕 벌을 내리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히스기야에게 큰 축복을 주시고 그가 통치하던 유다를 보호 해주시기까지 하셨습니다.
얼마 후 유다를 침공한 18만 5천의 앗수르 군대를 천사를 보내어 하룻밤 사이에 다 멸하셨던 것입니다.
(요한복음3장12~14절)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광야에서 모세가 놋뱀을 든 것같이 인자 곧 예수님도 들려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모세가 놋뱀을 든 사건과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들리실 일이 모형과 실체의 관계로 연결되어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 말씀의 권능은 잊어버린 채 놋뱀을 대대손손 섬겨온 것처럼 오늘날도 하나님을 믿노라 하는 자들이 2천 년 가까운 세월 동안 십자가를 숭배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구원하는 존재는 나무 십자가가 아니라 십자가에서 희생하신 그리스도입니다.
십자가는 예수님을 고통스럽게 만든, 로마 시대의 사형 틀에 불과합니다.
히스기야가 놋조각에 불과한 놋뱀을 부숴버렸던 것처럼 나뭇조각에 불과한 십자가는 참된 신앙 안에서 없어져야 할 존재입니다.
(에베소서1장7절)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성경은 예수님의 피로 말미암아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았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십자가에서 흘리신 그리스도 희생의 피로 우리의 구원이 이루어진 것이지, 십자가 자체가 우리를 구원하거나 죄 사함을 주는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십자가 자체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십자가에서 희생하신 그리스도를 믿음의 대상으로 여깁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 속 하나님의 가르침을 그대로 따라서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영상설교, 십자가와 그리스도의 희생!!
첫댓글 십자가는 사람이만든 우상입니다
성경에 없습니다 .
하나님의 교회는 십자가 우상숭배를 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무 형상도 만들지 말라고하셨으니 십자가 숭배는 우상숭배입니다. 십자가는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것이지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창조주하나님만 믿고 구원에 이릅시다.
하나님의 엄중하신 뜻을 따라 십자가 우상숭배를 하지 않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놋뱀 사건을 통해 십자가 우상숭배를 깨닫게 해 주심이 너무 놀랍고 감사합니다!!
우상에 불과한 십자가 숭배! 결단코 숭배 해서는 안됩니다~~
놋뱀을 부숴버린 히스기야처럼 저도 이 시대 십자가는 세우지 말아야 할 우상임을 전하는 일에 앞장서야겠다는 다짐이 생깁니다
십자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를 통해 새언약을 세워주신 것이 중요하죠.
하나님께서는 놋뱀과 같은 형상을 만들어 섬기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새언약 유월절을 소중히 지키겠습니다!!
십자가는 하나님께서 하지말라고 명하신 명령에 해당되네요. 하나님을 믿는 사람으로써 절대 행하면 안되겠습니다.
성경에서 십자가 형상은 우상임을 증거합니다.
십자가는 하나님께서 만들지 말라고 하신 우상중 하나일뿐입니다.
그러게요~ 십자가는 사형도구에 불과한데..
놋뱀사건을 통해서도 사람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능력보다 보이는 사물에 더 큰 의미를 둔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하나님께서 하나님을 빗대어 어떤 형상이든지 만들지도 말라하신 데에는 다 이유가 있었네요.
놋 조각에 불과한 놋뱀을 숭배하였던 이스라엘 백성의 역사와 같이 나무조각에 불과한 십자를 숭배하는 어리석음을 버려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