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지명
직업 :순풍산부인과 원장
별명 : 헐렝이, 영국신사
자주 하는 말 : 아야~ 이야~ 영규야!! 우리 내기 한판 하자! 어어~.저기.. 용녀~ 용녀~
특징 : 다혈질이고 흥분을 잘함. 흥분하면 말을 버벅댄다. 정배에겐 ET로 오인받은 경험이 있음.
2. 선우용녀
직업 : 전업주부, 오지명의 부인
자주하는 말 : 몰라몰라몰라~ 미선아~ 심심한데 고스톱이나 한판 치자! 박서방~
특징 : TV 연속극을 보며 울만큼 감성이 풍부, 소녀 취향이다. 인테리어를 인테리로 발음하며 화투에 남다른 철학이 있다.
3. 박영규
직업 : 영어학원 주임, 3통8반 반장
자주하는 말 : 아이~ 진짜.. 이 씨~~~~~.. 장인어른!! 그런게 어딨어(요)!! 이선생! 점심 내기 어때??
특징 : 먹을것, 돈에 상당한 집착을 보이고 방구총의 달인이다. "내가 알아야 할 모든 영어는 영규에게서 배웠다"는 비디오 제작후 쫄딱 망하고 처가살이 시작.
4. 오미선
직업 : 지명의 장녀, 영규의 아내, 미달이 엄마
자주하는 말 : 미달이 이 지지배가~~...
특징 : 태란과 소영에게 공부에 대한 열등감을 갖고 있다. 가끔 동네 남정네들과 눈이 맞기도 하지만 영규에 대한 믿음과 사랑은 변함없이 한결같다.
5. 오혜교
직업 : 대학생, 지명의 막내딸
별명 : 작은알, 궁뎅이
버릇 : 아이 씨~~.. 짜증나. 오빠 오빠~ (창훈에게)
특징 : 대학생이나 공부에 관한 말은 거의 하지 않고 주로 하는 말은 다 주변 남자에 관한 얘기였으나 최근엔 창훈만 바라보고 살고있는 듯.
6. 박미달
직업 : 초등학생, 영규의 외동딸, 지명의 손녀
자주하는 말 : 그러니깐..그게 아니라.. 아냐아냐~~ 맛있겠다 맛있겠다~~~ (울면서) 잘못했어여~~ 다신 안그럴게여~~~ 아앙~~..
특징 : 학습 수준 미달. 영규 다음으로 먹을 것과 돈에 대한 집착이 강하다. 힘이 세서 의찬과 정배를 완전 제압. 한때 의찬이를 무지하게 좋아했으나 이젠 남자에 관심없다.
7. 권오중
직업 : 코미디작가 (그러나 그가 구체적으로 어떤 코미디 프로의 작가인지 제대로 나오는걸 못봤다.)
별명 : 오징어, 오징어마스크, 요리왕
자주하는 말 : 이 인간이~~.... 내가 이 집 파출부야!?
특징 : 단순하고 착한 성품의 소유자로 살림도 잘한다. 2인자 스타일로 절대로 남보다 먼저 나서지 않는다.
8. 이창훈
직업 : 순풍산부인과 의사
자주하는 말 : 오중아~ 나 왔다! 정배야~ (정배를 들어안아서 한바퀴 돌리며~) 오늘 점심(저녁)은 뭐냐?....우와~ 맛있겠다! 나 이게 디게 좋아하는데 이거
특징 : 한 번 보면 금새 배우고 관찰력이 풍부하여 태란을 위한 논문 발표 ('오태란', 이성과의 좀 더 효과적인 교재를 위한 분석 및 재고) 현재 혜교와 사귀고 있음.
9. 김의찬
직업 : 초등학생, 찬우의 아들, 미달이 친구
자주하는 말 : 미달아~! 학교가자! 우쒸... 복수할꺼야!!
특징 : 모범생이며 조숙하고 생각이 깊다. 한 때 미달의 사랑을 받았으나 완강히 거부함.
10. 김간호사
직업 : 순풍산부인과 수간호사, 표인봉의 아내
자주하는 말 : 어유~~ 헐렝이.. 제가 뭐 여기 아니면 뭐 어디 갈데 없는 줄 아십니까?
특징 : 오뚜기부대 간호하사관 출신으로 여자답지 않게 과격, 단순, 무식하지만 인봉에 대한 사랑만은 대단하다. 봉 쌍절곤의 달인이며 온집안 식구가 다 과격하다.
11. 표인봉
직업 : 순풍산부인과 간호사, 김간호사 남편
별명 : 오랑우탄
자주하는 말 : 박선생님! 너무하세요..! (울먹이며)
특징 : 걸핏하면 눈물을 흘리다가 요새 좀 나아지나 했더니 얼마전 2인조 강도와 마주쳐 오줌을 싼 사건 이후 다시 소심해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12. 허영란
직업 : 순풍산부인과 간호사
버릇 : 그런게 어딨어요! 빨리 주세요! 오빠~.. 오늘은 .. 좀 만들어봤어요. 드세요!
특징 : 언제나 무표정한 얼굴로 세상사에 무관심하지만 빵과 오중에 대한 집착만큼은 대단히 강하다. 김간호사와 앙숙이면서도 동지관계를 유지한다.
13. 정배
직업: 초등학생, 미달이와 의찬이의 친구
자주하는 말 : 맙소사!!
특징 : 미달의 주먹에 맥을 못쓴다. 등장인물 중 가장 순진하다. 아버지가 형사라는데 한 번도 나온적이 없는걸 보니 무지하게 바쁜 듯.
퍼온 글이예요~
이 글을 처음 올린 사람이 누구일까요? 대단한 관찰력 아닙니까?
정말 그런지 나중에 자세히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