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페지기 일직선 입니다.
지난 한주간 여러가지 일이 있었습니다.
우선 전기기능장 실기에 응시하신 우리카페의 회원분들께서 시험을 보시느라 고생들 하셨구요.
다음으로 어제 진단사 1차 필기 합격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
합격하신 분들께 다시금 축하의 말을 전하고, 아쉽게 놓치신 분들께는 위로의 말을 전합니다. (__)
어제부로 전기 기능장 스터디가 종료되고, 이후로 에너지진단사 2차의 스터디와 에너지평가사(예정)의 스터디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시험일자가 확정된 에너지진단사 2차의 스터디 참여 인원을 먼저 모집하고자 합니다.
1. 모집분야는 우선적으로 전기분야 이며, 열분야의 경우 신청자들의 참여도에 따라 진행을 결정하겠습니다.
2. 2013년에 저희카페의 운영진 및 3기 스터디 회원분들은 전원 에너지진단사의 최종합격을 이루셨기때문에 이후로 진행되는
스터디의 리더는 신청자들 중에서 선발할 예정입니다. 이전 4기(2013년) 스터디 참여자 또는 자발적 재능기부 의사가 있으신분은
카페지기에게 연락 주시기를 기다립니다. (카페지기 연락처는 하단 참조)
3. 스터디 장소는 기존의 1~4기와 마찬가지로 삼성동 코엑스를 기본으로 하되 더 쾌적한 장소제공이 가능하다면 변경하겠습니다
지역스터디의 경우 지역별로 묶어드리는 지역소모임을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4. 스터디 진행 시작 6월7일 또는 6월14일 예정.
모집분야: 에너지진단사 전기분야/열분야
모집인원: 최대 10명
참여방법: 우선적으로 본 게시글에 댓글로 참여의사와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신청양식: 성명/응시분야/연락처
많은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기다리며, 올해 전원합격의 성과가 함께하길 기원하겠습니다 ^^*
카페지기의 연락처: ----
그리고 스터디의 진행과 관련하여 카페지기를 비롯한 운영진은 어떠한 이윤추구를 하지 않습니다.
스터디 회비는 회원분들의 자유의사에 의하여 모은 다음 스터디 회원들의 식비, 간식비, 그리고 시험당일의 회식비로 사용됩니다.
모든 지출내역은 영수증을 포함하여 모든 증빙내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어떠한 금전적 편취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혹시라도 "교제 출판을 위한 카페의 중상모략"에 속아 자발적으로 봉사하고 계시는 운영진들을 오해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첫댓글 어는 누구도 금전 사용에 대해서 의심하지 않습니다..
다만 감사할 뿐.......
장소 제공도 ..........스터디 참여도........
올해도 좋은 분들 참여하시여 . 좋은 기회되시고 합격으로 이어지시길
참고로 저희 스터디 합격률 엄청 높습니다.....
스터디 참여는 곧 합격의 지름길입니다...
현재 전기분야 수시로님 1분 신청해 주셨습니다 ^^b 다른 수험자분들도 많은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스터디 참여
장민훈/열분야/010-4711-3210
운영자님 열분야 실기 과년도 기출문제을 구할 수 있을까요??
열분야의 경우 실기 과년도 기출은 이래운씨가 판매하고 있는 교재의 맨뒤에 있는 부록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사실상 거기에 신재생에너지+설비만 추가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일직선 네 알겠습니다. 근데 스터디는 어떻게 되나요???
@대장 열분야쪽의 스터디는 아직 진행여부를 결정하지 못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열분야 신청자는 장민훈님 1분이라서요 ㅠㅠ
@일직선 네...;;;;; 큰일이네요~ㅋㅋ
서울 강서구 또는 인천 부평 스터디 모임은 없나요?
있다면 참여하고 싶은데요.. 저는 전기분야 입니다....
서울/경기에서는 지역 소모임을 계획중이지 않습니다. 매주 충남 공주에서 오셨던분도 계시고.. 안산에서 참여하셨던분도 계시기에 삼성동이라는 지리역 여건이 학습에 대한 장애요인이라 생각하지 않아 서울/경기에서는 따로 소모임을 기획중이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준형입니다
스터디 참여하고 싶습니다.
김준형/전기분야/010-2031-0364
통화한대로 진행하겠습니다. 열정적인 참여 감사합니다 ㅎ
열분야는 교재나 자료가 시중에 있는 관계로 전기분야로 한정하여 마감하겠습니다.
--------------------------------------------------------------------------
이후로는 진행사항을 해당분들께 직접 연락 하겠습니다. 참여 감사합니다 ^^
열분야 스터디 신청합니다 / 정윤철 / 010-4788-8221
열분야 스터디는 참여인원도 적고 시중에 교재(이래운 저)를 참고하시면 충분히 합격가능하시기 때문에 요번 5기 스터디에 열분야는 따로 기획하지 않았습니다 ㅜㅜ
시중교재만 가지고는 부족하지 않을까요?
현재 시중의 교재들이나 카페내의 정보들만으로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작년까지 전기분야의 경우는 100% 다 합격 하였고,, 열분야는 50%정도의 합격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분야의 낙방하신 분들도 점수대가 다들 55점 이상이었으므로, 설비/계산문제에서의 실수만 없다면 합격은 당연하다고 생각 합니다. 염려 마시고 설비 및 계산문제의 단위환산, 설비구조등을 집중적으로 공략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저도 지금 이래운 저 책을 가지고 하고 있는데 매년마다 출제 문제가 다르던데요;;;;
다른게 당연한게 12년도 기출을 가지고 13년도 예상유형을 만들어 예상문제를 뽑고, 13년도 기출로 14년도 예상유형을 만든다고 하니 매년 똑같은 예상문제는 나올 수는 없습니다. 매년 똑같이 예상문제를 뽑는다는 것 자체가 출제된 문제에 대한 고찰 없이 반복적으로 책 페이지만 늘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회원분들 모두 계산문제의 실수만 없다면 60점 합격은 수월합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 하고 계신 계획대로 정진하시면 진단사 정도는 문제 없습니다. ^^ b
@일직선 계산 공식이 너무 헷갈리는게 많아서ㅜㅜ 고민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공식도 너무 많아서...;;; ㅋㅋ답만 보면 좋겠는데 열분야 2차 실기는 풀이 과정도 보나요?
@대장 우리카페의 게시판에서 검색하시면 복원된 문제들이 있습니다. 이 것을 미리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문제는 계산문제 20점짜리 2문제 이상은 항상 출제되니 복합형 계산문제를 푸는데 익숙해져야 합니다. 주관식이니 당연히 풀이방법도 점수에 해당합니다.
올해도 진단사 실기 스터디 하는군요.
작년에 스터디에서 많은 분들이 되어서 안할줄 알았는데.
저도 작년에 합격했어야되는데
혼자서 강원도 오지에 떨어져서 하려니 잘 안되네요.
이번에도 좋은 성과 있기를 바랍니다.
나중에 한번 찾아뵙겠습니다.
대전에는 스터디그룹이 없나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