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김종남 대표)
“더 건강한 제품으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물합니다”
벤우코리아 김종남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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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오르가라는 물질은 어떻게 개발된 건가요?
90년대에 우연한 기회를 통해 한약재들을 활용한 추출물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것을 시작으로 20년째 다양한 허브 및 한약재를 기반으로 한 추출물을 연구하며 탈모방지 및 발모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허 조성물(RE:ORGA-H), 염증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허 조성물(RE:ORGA-A)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2010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다양한 국가 책임과제를 통해 각각의 특허 조성물에 대한 효능/효과 입증, 안전성, 안정성 등을 입증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5α-reductage(5알파환원효소)를 억제하여 탈모억제하고 식물추출물들의 특허 비율이 카페인 성분을 지니어 발모 개선에 도움을 주는 리오르가-H와 IL-6, TNF- α를 억제하여 체내 염증발현억제를 돕는 리오르가-A를 함유하는 다양한 탈모 케어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오르가-A만을 단독 활용하여 저자극&고보습의 스킨케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3년 전에 가장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필두로 닥터모두 더마코스메틱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하였습니다. 또한 작년 가을부터는 닥터모두 탈모 케어 라인 제품만을 시술에 사용하는 두피 119 두피 케어 센터를 오픈하여 다양한 임상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귀사에서 취급하는 제품을 소개하면.
벤우코리아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인 닥터모두를 필두로 자사만의 국내 유일 탈모방지 및 발모개선용 특허 조성물(RE:ORGA-H)과 염증개선용 특허 조성물(RE:ORGA-A)을 함유한 탈모케어 제품과 스킨케어 제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의 제품들은 모두 두피와 피부의 자생력 회복을 위한 자사 특허 조성물 처방이 핵심입니다. 민감피부 부터 건강한 피부까지 모든 피부가 사용했을때 건강을 회복 시켜줄 수 있는 저자극&고기능의 제품입니다.
탈모케어라인이 메인 제품군으로 두피 119 Scalp Care Center라는 자사 두피 케어 센터를 통해 헤어 케어 전 제품을 시술하는데 사용하며 다양한 임상 결과를 가지고 고객에게 더 건강한 제품과 라이프 스타일을 선물하는 데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두피 119에서는 자사만의 두 가지 특허 조성물 100% 그대로를 활용한 스팀 테라피를 경험해볼 수 있으며 즉각적인 두피 회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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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은 어떻게 하고 계신지? 유통 과정에서 귀사만의 특징이 있다면?
온라인 유통은 자사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소셜커머스, 오픈마켓에 입점 되어 있습니다.
오프라인 유통의 경우 자사 플래그쉽스토어인 두피119 두피 케어 센터를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두피 타입에 맞도록 자사의 탈모 케어 라인 제품을 직접 시술에 트리콜로지스트가 사용하며 전 제품에 함유되어있는 특허 조성물을 활용한 스팀 테라피를 메인 시술로 진행하며 충성고객(Loyal customer)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닥터모두만의 영업유통의 특징은 구전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해 본 분들이 실제 제품을 홍보로 점차 매출을 늘려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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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사 제품을 미용인들에게 추천하는 이유
시장에는 다양한 헤어케어, 스킨케어 제품들이 넘쳐납니다. 하지만 제품의 핵심 원료를 직접 본사에서 개발하고 제품 개발에 적용하는 경우는 연구소 기반의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OEM 생산의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자사는 전제품의 핵심 원료를 직접 자사의 마이크로 증류소에서 생산 및 개발하고 다양한 국가책임과제를 통해 안전성, 안정성 등을 입증하며 제품의 퀄리티를 세계 어느 곳의 제품과도 견줄 수 있도록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자연의 생명력과 치유력을 바이오 기술을 통해 고스란히 담은 국내 유일 특허 성분을 함유한 자사의 제품들은 두피와 피부의 건강함을 회복해주는 것 뿐 아니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사해줄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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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의 계획
단기적으로는 다양한 SNS 플랫폼을 활용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자사의 건강한 제품을 알리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입니다. 메인 제품군인 탈모케어 라인을 필두로 다양한 SNS 마케팅과 PPL을 통해 닥터모두라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히기 위한 계획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더욱 견고한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하여 단순한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닌 삶 전반의 건강함을 되돌려주는 것을 목표로 연구소의 확장 및 특허 조성물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에 접목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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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미용인들께 한 말씀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한국 뿐 아니라 지구촌이 한 해를 잃은 것과 같은 어려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고난의 상황을 피하지 않고 점진적인 노력과 뜨거운 열정으로 한걸음씩 내딛는다면 이 상황을 멋지게 타개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닥터모두는 항상 노력하는 미용인들에게 건강한 제품을 선보이고 고객님들의 만족도를 최고로 높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뷰티라이프를 통해 자연의 새로운 영혼, 新물질, 리오르가와 닥터모두 더마코스메틱, 그리고 두피 119 두피 케어 센터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모든 이들의 삶의 전반을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는 닥터모두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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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라이프> 2020년 9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