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명 |
행복 인상학 |
강사명 |
김 정 우 |
과정구분 |
*교재명/저자/출판년도/출판사 순으로 기재 | ||||
□외국어교육과정 □전문가과정 □자격증취득과정 □취미과정 □전통국악과정 □음악교육과정 □MOS자격증취득과정 □무료과정(기부) □기타 | |||||
개설횟수 |
*한 학기:6개월 / 1학기:3~8월 / 2학기:9~2월 |
수강료 |
200,000원 | ||
한 학기( 12 회) 개설희망 |
재료비 |
0원 | |||
교육기간 |
□1개월 □3개월 □15주(회) □기타( 12 주 ) |
교육시간 |
주( 1 회), 일( 2시간) | ||
모집인원 |
30명 |
폐강기준 |
( 5명 미만) |
0요일 00:00~00:00 | |
모집대상 |
행복한 삶, 얼굴 경영에 관심 있는 일반인(주부, 학생, 직장인, 퇴직전후자, 은퇴자 포함) | ||||
계좌번호 |
은행명 : 국민은행 66902-04-030000 김정우 *(반드시 본인명의 계좌) |
개설목적 |
“얼굴로 경영하라. 당신의 행복!” -내가 원하는 얼굴, 내가 바라는 행복을 만들 수 있다. -생긴 대로 사는 관상이 아닌, 생각하고 행동하는 대로 얼굴이 만들어진다는 인상학을 넘어 스스로 얼굴을 경영하면서 자신의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는 행복 인상학! -개인, 가족, 직장, 사회의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자신의 얼굴 경영을 통해서 가꾸어 가고, 공부해 가고, 실천해 가면서 나머지 삶을 자신의 의지대로 행복하게 사는데 동기부여 기회 및 습관화 한다 |
수료 후 자격증 |
해당사항없음 |
수료 후 활용 |
1)성형하지 않아도 아름다운 얼굴로 자신감 있는 삶을 살 수 있다. 2)스스로의 얼굴 경영을 통한 행복한 삶 지속적인 유지 3)가정, 직장, 사회에서 실제 적용하여 행복하고 성공한 삶 영위 4)얼굴경영학(인상학) 지속적인 공부를 통해 전문가로 활동(강의, 자영업) |
기타사항 |
**기타 참고사항, 강사 메시지, 강의사진 등 작성가능. |
행복인상학, 행복생애설계, 웰다잉지도자 강의 경력(2013.01-현재) -사하구청,사상구청,영도구청,인제대학교 평생교육원 -명품강사 아카데미, 행복생애설계 아카데미 -백양, 장선, 내서, 동구 종합복지관 등 |
강의계획서
강좌명 |
행복 인상학 |
강사명 |
김정우 |
주 교재 |
*교재명/저자/출판년도/출판사/금액 순으로 기재 | ||
해당사항없음 |
회 |
월/일 |
주제 |
내용 |
수업방법 |
준비물 |
강사 |
1 |
인상학과 얼굴경영학 |
인상학과 얼굴경영학에 대한 이해 |
이론.실습 |
김정우 | ||
2 |
인생과 인상 |
인생과 인상과의 관계 |
“ |
“ | ||
3 |
얼굴에서 찾은 행복 |
얼굴에서 찾는 행복 |
“ |
“ | ||
4 |
체상 |
몸의 생김새로 보는 인생 지도 |
“ |
“ | ||
5 |
가정 행복 |
가족 행복과 인상학 |
“ |
“ | ||
6 |
사례연구 |
대통령들의 인상연구/부자들의 인상연구//“꽃보다 할배”들의 인상연구 |
“ |
“ | ||
7 |
동양상법 |
동양상법(1) (삼정,오악,오관,오성,12궁,육요,사독,육부,4학당,8학당.13부위도 등) |
“ |
“ | ||
8 |
동양상법 |
동양상법(2) (삼정,오악,오관,오성,12궁,육요,사독,육부,4학당,8학당.13부위도 등) |
“ |
“ | ||
9 |
행복한 인상 |
행복한 인상 만들기/실습(1) (성형보다 효과적인 좋은 인상 만들기) |
“ |
“ | ||
10 |
행복한 인상 |
행복한 인상 만들기/실습(2) (성형보다 효과적인 좋은 인상 만들기) |
“ |
“ | ||
11 |
행복한 언상, 심상 |
행복한 언상(言相),심상(心相) 만들기/실습 |
“ |
“ | ||
12 |
실습 ,발표 |
행복 인상학 실습 발표, 수료식 |
“ |
“ | ||
13 |
||||||
14 |
||||||
15 |
강 좌 정 보
강좌명 |
행복생애설계 |
강사명 |
김 정 우 |
과정구분 |
*교재명/저자/출판년도/출판사 순으로 기재 | ||||
□외국어교육과정 □전문가과정 □자격증취득과정 □취미과정 □전통국악과정 □음악교육과정 □MOS자격증취득과정 □무료과정(기부) □기타 | |||||
개설횟수 |
*한 학기:6개월 / 1학기:3~8월 / 2학기:9~2월 |
수강료 |
200,000원 | ||
한 학기( 12 회) 개설희망 |
재료비 |
0원 | |||
교육기간 |
□1개월 □3개월 □15주(회) □기타(12주 ) |
교육시간 |
주( 1 회), 일(2 시간) | ||
모집인원 |
30명 |
폐강기준 |
( 5 명미만) |
0요일 00:00 ~00:00 | |
모집대상 |
행복한 삶, 생애설계에 관심 있는 일반인(주부, 학생, 직장인, 퇴직전후자, 은퇴자 포함) | ||||
계좌번호 |
은행명 : 국민은행 66902-04-030000 김정우 *(반드시 본인명의 계좌) |
개설목적 |
-100세 시대 도래, 조기퇴직으로 행복한 삶에 대한 욕구증대 -우울증, 자살, 치매, 고독사 등을 예방하기 위한 행복한 생애설계의 필요성 급증 -고령자, 은퇴자, 사회초년생들의 노후자금 준비를 위한 재무관리 -행복한 후반기 인생을 위한 여가, 취미, 봉사활동 등 웰 에이징 설계 필요 -의미 있는 삶의 마무리, 존엄한 죽음을 위한 웰 다잉에 대한 지도 필요 -생애주기별 행복설계로 지속적인 행복한 개인의 삶, 사회의 행복 추구 |
수료 후 자격증 |
해당사항없음 |
수료 후 활용 |
○행복이 무엇이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행복한 삶에 대한 욕구 증대 ○일, 여가, 취미, 봉사활동을 통해 육체와 정신 건강 및 원만한 인간관계를 통해 행복한 삶 영위하는 방법 제시 ○우울증, 자살, 치매, 고독사를 예방함으로써 건강하고 당당한 후반기 삶을 영위 ○의미 있는 마무리, 존엄한 죽음에 대한 교육을 통해 나머지 삶의 재설계로 행복한 삶 영위 |
기타사항 |
**기타 참고사항, 강사 메시지, 강의사진 등 작성가능. |
행복인상학, 행복생애설계, 웰다잉지도자 강의 경력(2013.01-현재) -사하구청,사상구청,영도구청,인제대학교 평생교육원 -명품강사 아카데미, 행복생애설계 아카데미 -백양, 장선, 내서, 동구 종합복지관 등 |
강의계획서
강좌명 |
행복생애설계 |
강사명 |
김 정 우 |
주 교재 |
*교재명/저자/출판년도/출판사/금액 순으로 기재 | ||
해당사항없음 |
회 |
월/일 |
주제 |
내용 |
수업방법 |
준비물 |
강사 |
1 |
‣행복이란? |
-행복의 정의 |
이론.실습 |
김정우 | ||
2 |
‣행복의 조건(셀프리더십) |
-나의 인생 로드맵을 그리기, 셀프리더십 |
“ |
“ | ||
3 |
‣행복의 조건 |
-스트레스 다루기, 변화에 대응하라 |
“ |
|||
4 |
‣은퇴기, 노년기의 이해 |
-제2의 인생! 은퇴기 노년기의 행복! |
“ |
“ | ||
5 |
‣노년기의 재무관리 |
-재무관리 방법 |
“ |
“ | ||
6 |
‣노년기의 일과 행복 |
-일을 통한 행복 찾기 |
“ |
“ | ||
7 |
‣웰 에이징 설계 |
-여가, 취미, 봉사활동을 통한 건강한 노화 |
“ |
“ | ||
8 |
‣웰 다잉 |
-의미 있는 삶의 마무리, 존엄한 죽음 준비 |
“ |
“ | ||
9 |
‣행복인상학 |
-행복한 인상 만들기 |
“ |
“ | ||
10 |
‣행복 포트폴리오 |
-행복 포트폴리오 작성하기 |
“ |
“ | ||
11 |
‣행복 만들기 |
-행복 실천 방법, 실습 |
“ |
“ | ||
12 |
‣행복사례발표 및 소감발표 수료식 |
-행복사례발표 및 소감발표 수료식 |
“ |
“ | ||
13 |
||||||
14 |
||||||
15 |
강 좌 정 보
강좌명 |
웰다잉 지도자 |
강사명 |
김 정 우 |
과정구분 |
*교재명/저자/출판년도/출판사 순으로 기재 | ||||
□외국어교육과정 □전문가과정 □자격증취득과정 □취미과정 □전통국악과정 □음악교육과정 □MOS자격증취득과정 □무료과정(기부) □기타 | |||||
개설횟수 |
*한 학기:6개월 / 1학기:3~8월 / 2학기:9~2월 |
수강료 |
200,000원 | ||
한 학기( 12 회) 개설희망 |
재료비 |
0원 | |||
교육기간 |
□1개월 □3개월 □15주(회) □기타( 12 주 ) |
교육시간 |
주( 1 회), 일( 2 시간) | ||
모집인원 |
30명 |
폐강기준 |
( 5명미만) |
0요일 00 :00~00:00 | |
모집대상 |
의미 있는 삶과 존엄한 죽음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분 | ||||
계좌번호 |
은행명 :국민은행 66902-04-030000 김정우 *(반드시 본인명의 계좌) |
개설목적 |
-죽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죽음준비 교육은 나머지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 답을 제공하는 참 교육이다. 100세 시대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다 의미 있는 삶의 마무리 존엄한 죽음을 위한 행복교육이다.(죽음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을 받는다. 존엄한 죽음에 대한 인식을 확고히 한다. 현재의 삶을 보다 충실하고 행복하게 살도록 도와준다. 죽음준비 미흡으로 인한 피해를 미연에 방지한다. 타인이 죽음을 잘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사회에 건전한 죽음관련 인식을 계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우울증, 자살, 치매, 고독사 등을 예방하기 위한 행복한 생애설계의 필요성 급증 -100세 시대 도래, 조기퇴직으로 행복한 삶에 대한 욕구증대 |
수료 후 자격증 |
수료증 교부함 |
수료 후 활용 |
1.본인과 가족 주변 사람들의 죽음준비를 통한 행복한 삶 영위: 죽음준비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충분히 이행한다. 의미 있는 삶과 품위 있는 죽음에 대해 이해한다. 죽음에 대비한 정리 준비사항을 익힌다. 상실과 슬픔의 치유, 화해와 용서의 방법을 익힌다. 2.웰다잉 지도자로 활약 3.심화과정 추가 수료 후 웰다잉 전문 강사로 활동 |
기타사항 |
**기타 참고사항, 강사 메시지, 강의사진 등 작성가능. |
행복인상학, 행복생애설계, 웰다잉지도자 강의 경력(2013.01-현재) -사하구청,사상구청,영도구청,인제대학교 평생교육원 -명품강사 아카데미, 행복생애설계 아카데미 -백양, 장선, 내서, 동구 종합복지관 등 |
강의계획서
강좌명 |
웰다잉 지도자 |
강사명 |
김 정 우 |
주 교재 |
*교재명/저자/출판년도/출판사/금액 순으로 기재 | ||
해당사항없음 |
회 |
월/일 |
주제 |
내용 |
수업방법 |
준비물 |
강사 |
1 |
죽음의 의미와 삶의 가치 |
-죽음의 의미 -삶의 가치 |
이론,실습 |
김정우 | ||
2 |
한국인의 삶과 죽음관 |
-한국인의 죽음이해 -각 종교의 죽음 이해 -나의 죽음관 체크 |
“ |
“ | ||
3 |
죽음준비교육의 필요성과 목표 |
-죽음의 역사 돌아보기 -죽음준비교육의 15가지 목표 -노년기 죽음교육의 필요성 |
“ |
“ | ||
4 |
호스피스에 대한 이해 |
-호스피스의 의미와 실제 -호스피스의 철학 -죽음의 과정 |
“ |
“ | ||
5 |
존엄한 죽음 |
-존엄사와 안락사 -죽음을 알 권리 -소도구 활용 그룹작업 -장례식 참석 경험기 |
“ |
“ | ||
6 |
성공적인 삶을 위한 노년설계 |
-생애발달과정 이해 -노화와 장수사회 -웰에이징과 노년설계 |
“ |
“ | ||
7 |
영화 속의 참된 삶 |
-영화/문학작품을 통해 배우는 참된 삶 |
“ |
“ | ||
8 |
자신의 삶의 여정에 대한 이해 |
-생애곡선그리기-상실과 슬픔 치유 -사별 후 홀로 서기 -사별경험 나누기 |
“ |
“ | ||
9 |
자신의 일대기 그리기 |
-자신의 일대기 그리기 |
“ |
“ | ||
10 |
나의 죽음 설계 |
-죽음준비의 실제 -나의 장례식 -나의 사망기/유언장 작성 -사망기, 의견교환 -유언장 발표 -자만시와 묘비명 |
“ |
“ | ||
11 |
죽음에 관한 법률 |
-상속과 유산정리 -장기 및 시신 기증 -사전의료의향서/사전장례의향서 |
“ |
“ | ||
12 |
자신의 새로운 삶의 의미 발견 |
-용서와 화해 -내 삶의 의미 찾기 -내 삶의 주인공은 나-웰다잉 질의 응답/ 피드백 |
“ |
“ | ||
13 |
||||||
14 |
||||||
15 |
2014학년도 평생교육원 강좌개설 신청서 | |||||||||
1. 교육과정명 |
행복 코디네이터 자격과정(2급) | ||||||||
2. 교육과정 주관(학과 또는 연구소 등, 주관자 직위 및 성명) | |||||||||
소 속 |
국제웰빙전문가협회 |
직 위 |
행복본부장 객원교수 |
성 명 |
김 정우 (인) | ||||
3. 교과과정 개요 | |||||||||
○ 교육방향 (1) 사회적 불안요인의 급증으로 우울증 환자, 자살률 증가 (2) 우리나라 자살률이 세계에서 가장 높아 체계적인 행복교육의 필요성 대두 (3)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법률 제10516호 시행일 2012.3.31)에 따라 정부에 등록된 행복 코디네이터가 학교 및 공공기관에 자살예방교육 강사요원으로 활동 (4) 제18대 박근혜 대통령의 제일 되는 정책이 국민 행복 정책 ○ 교육내용 (1) 수도권 특성에 맞는 행복 코디네이터 2급 양성 (2) 행복 코디네이터 전문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 양성 및 자격증 취득지원 (3) 행복 코디네이터 교재(웰빙라이프 출판사, 2013)에 준하여 행복 전문가에 합당한 교육 실시 | |||||||||
4. 지원자격 및 선발방법 | |||||||||
○ 지원자격(강좌대상) : 20세 이상 남녀(학력이나 직업 무관) ○ 선발방법 : 평생교육원 수강 신청으로 선발 | |||||||||
5. 교과과정 운영 | |||||||||
구 분 |
내 역 |
구 분 |
내 역 | ||||||
모집정원 |
30명 |
||||||||
강의요일 및 시간 |
매주 요일 (00:00 ~ 00:00) | ||||||||
강의주수 |
15주 ) | ||||||||
총 시 수 |
총30시간 (1일 2시간) | ||||||||
1인당 수강료 |
28만원 |
필요기자재 |
빔프로젝트,스크린,노트북 | ||||||
취득자격증 명칭 (행복 코디네이터 2급) |
자격증 취득비 별도 (자격증, 신분증 발급비. 주교재. 실습교재 제공 응시료 포함 10만원) |
강의교수 명 |
김용진 교수(자격 창시자) 김정우 교수(책임교수)
|
요 일 |
0 |
시 간 |
19:00~21:00 |
정 원 |
30명 | |||||
강의실 |
개강일 |
등록금 |
28만원 | |||||||
자격증 |
10만원 | |||||||||
교육목적 |
- 지역사회 및 단체에게 영향을 줄 구체적인 행복 프로그램 진행 -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강사요원 양성 | |||||||||
강사소개 |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 김용진, 김정우 책임교수 | |||||||||
강 의 계 획 서 | ||||||||||
주 |
일자 (요일) |
강의 주제 |
강의 및 실습 내용 |
담당강사 |
비고 | |||||
1 |
행복 코디네이터 기초 이해 |
행복 코디네이터의 개념정리 및 역할, 기본자세 |
||||||||
2 |
행복 코디네이터의 필요성 |
행복 코디네이터의 필요성과 관련된 기초 이해 |
||||||||
3 |
행복 코디네이터의 기본 자세 |
행복 코디네이터의 직업과 윤리, 10대 자세 |
||||||||
4 |
행복 웃음 |
우리나라 전통적인 행복 웃음법과 행복 웃음의 실제 |
||||||||
5 |
행복 교육 |
행복 교육을 향한 방향 전환 및 행복 교육의 실제 |
||||||||
6 |
청소년 청년 대상 행복 코디네이터 |
청소년, 청년 행복 로드맵 |
||||||||
7 |
중년 대상 행복 코디네이터 |
중년기의 현실 및 행복 코디네이터 |
||||||||
8 |
노인 대상 행복 코디네이터 |
노인 건강을 위한 설계 |
||||||||
9 |
행복 나눔 |
나눔과 행복한 삶을 위한 나눔의 모범적 사례들 |
||||||||
10 |
행복한 가정 |
행복한 가정을 경영하기 |
||||||||
11 |
행복 상담 |
역할극을 통한 행복 상담의 효과 |
||||||||
12 |
스토리텔링과 보조 활동 |
스토리텔링의 실제와 보조 활동들 |
||||||||
13 |
프로강사 입문 |
행복 코디네이터로서 프로강사의 기본 자세 |
||||||||
14 |
행복 강의 실습 |
수강자들의 자살예방교육 및 행복과 관련된 주제로 특강 실습 |
시연 | |||||||
15 |
행복 코디네이터 과정 마무리 |
행복 코디네이터 2급 자격 검증시험 및 수료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