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손님이 계속 줄어드는 피부샵의 고객 응대 멘트를
따라하고 있진 않나요?
고객이 다시 찾고 싶어하는, 재방문율 높은 샵은 응대 멘트도 달라요.
호감가는 샵과 고객에게 미움받는 샵은 한 끗 차이,
원장님과 직원들은 방문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고객 응대 멘트를 하고 있나요?
고객 응대 시 주의해야 할 멘트는 무엇인지,
호감을 줄 수 있는 멘트는 어떤 내용인지 함께 비교해 보세요.
아무리 좋은 실력을 가지고 있어도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뤄지지 않으면 피부샵 방문 고객 수가 줄어들 수 밖에 없잖아요.
우리 샵에 방문한 손님을 사로잡아 단골고객, 충성고객으로 만들고 싶다면
존중받고 싶어하는 고객의 마음을 이해해주고 진정으로 소통하는 관리가 필요해요.
고객과 긍정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싶은
피부샵 원장님, 담당자 분들을 위해 카카오에스테틱이 준비했습니다.
재방문율 높일 수 있는 상황별 고객 응대 멘트 숙지하혀서
단골고객 넘쳐나는 피부샵으로 거듭나 보세요.
상황별 고객 응대 멘트:
1. 고객 방문 시
먼저 고객이 방문할 때 호감가는 응대 멘트를 알려드릴게요.
방문한 고객들에게 따뜻하고 친절한 모습으로 반갑게 맞이해보세요.
이때, 고객의 이름을 넣으면 더 친근한 인상을 줄 수 있겠죠?
시술 진행하기 전 고객의 모발 컨디션을 묻거나 원하는 서비스가 있는 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아요.
원하는 최상의 시술과 서비스를 제공해 재방문하고 싶은 샵이 될 수 있어요.
이와 비교해서 고객 방문 시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응대 멘트는 무엇일까요?
중요한 포인트는 쌀쌀맞은 인사는 지양하는 것입니다.
또한 원하는 시술을 물어볼 때도 고객이 말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게 좋아요.
무관심한 표정과 태도는 일반적인 고객 응대 멘트로 대화해도
불친절하다고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답니다.
고객이 재방문하는 샵은 항상 미소를 띄고 있어요.
무표정보다는 밝은 표정으로 고객 응대 멘트를 해 좋은 인상을 남겨 보세요.
상황별 고객 응대 멘트:
2. 시술 중
고객이 재방문하는 피부샵은 시술 중에도 응대 멘트에 신경쓰고 있어요.
고객 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필요한 시술이 무엇인지 소통해가면 맞춰나가는 게 좋아요.
두루뭉실하게 말하는 고객에게는 구체적으로 질문할 수 있는 고객 응대 멘트로 명확하게 파악해야 하지요.
진행되고 있는 시술 과정을 단계 마다 안내해주는 고객 응대 멘트도 꼭 챙겨보세요.
얻을 수 있는 효과까지 알려주면 고객도 편안한 마음으로 시술 받을 수 있을 거에요.
시술 중 비호감을 주는 고객 응대 멘트도 정리했어요.
특히 고객의 말을 끊으며 말하는 건 금물이에요. 고객이 불편해 하는 데도 그냥 지나치거나
부정적인 피드백으로 응대한다면 무시한다는 느낌을 줄 수 있어요.
피부샵 첫방문 시 이런 고객 응대 멘트를 한다면 다시 매장을 찾을 재방문 확률은 현저하게 줄어들겠지요.
반드시 피해야 할 고객 응대 멘트를 하고 있진 않은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황별 고객 응대 멘트:
3. 커뮤니케이션 시
마지막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고객과 대화할 때 활용하기 좋은 고객 응대 멘트를 모아봤어요.
고객들은 말하지 않아도 챙겨주는 걸 가장 좋아한다고 해요.
특히 고객과 피부샵이 서로 부담없는 선에서
소소하지만 세심하게 챙겨주는 부분에서 크게 감동한다고 해요.
지속적인 관리가 진행되는 피부샵에서는 평소와 다른 피부컨디션을 캐치해
필요한 케어로 관리해 주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답니다.
방문한 고객의 취향을 기억해주는 것도 중요해요.
자신을 잊지 않고 맞춤 관리해 준다는 느낌을 받은 고객은
해당 피부샵에 충성해야겠다고 자연스럽게 생각한다고 해요.
고객 재방문이 높은 피부샵의 응대 멘트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매장 운영에 적용해보세요!
재방문율 높은 샵이 가장 피하고 자제하는 응대 멘트도 알려드릴게요!
피부샵 고객을 응대하실 때 반말은 반드시 지양해 주세요.
반말은 친근감을 들게 하지요. 하지만 매장을 찾은 고객은 반말을 들었을 때
존중받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해요.
또한 단골고객과 친해졌더라도 편하게 말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오해가 생길 수 있어요.
힘들게 얻은 단골 손님을 잃을 수 있는 고객 응대 멘트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이 재방문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가 거절했음에도 과하게 추가 결제를 권유했다는 점이에요.
물론 고객의 더 좋은 시술과 퀄리티를 위해 권유할 수 있지만,
이미 거절한 상태에서 지속적인 제품 구매 유도는
원하지 않는 강매로 느껴져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진다고 해요.
제품 구매를 거부했다면 더이상 묻지 않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단골 고객 만드는 피부샵의 성공 비결,
꼭 알아야 할 고객 응대 멘트와 자제해야 할 응대 멘트를 상황별로 정리해드렸어요.
단골손님이 늘지 않았던 피부샵 고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호감가는 응대법을 습득하셨다면 이제 실전에서 적용해볼 차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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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한 고객 응대로 내 주변 잠재 고객을 단골객으로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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