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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리뷰
리로드 까지만 해도 약화를 시행 했었던 안지.슬래시에 와서는 수정이 가해져서 많이 강해졌습니다.풍신 신 파생기의 추가와 수정이 많아 진 질에 주목을 하도록 합시다.
-기본기-
거의 변한 거 없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특수기-
→ + P:여전합니다.여전히 상반신 무적이라서 대공으로 써 주기가 가능합니다.발생이 느려서 견제로는 여전히 불가 합니다.카운터 히트시에는 비틀거림 상태로 만들며,중단기 입니다.허나 활용도가 좀(퍽~)
→ + K:리로드 때는 히트 되면 밀려 났었는데,슬래시에 와서는 히트백 감소 되었습니다(이그젝스 시절로 돌아갔다는 뜻).가드포인트도 여전히 있으며 가드포인트 타이밍은 사용 즉시 1프레임 부분에 가드포인트가 존재 합니다.카운터 히트 시에는 위로 뜨게 되며 그때부터 음을 먹여 줄 수 있습니다.근거리에서 주력 견제기로 써 줄 수 있습니다.포스로망이 가능하지만 경직이 길지 않아서 그다지 큰 의미는 없습니다.
↘ + P:신 특수기 입니다.보면은 젝스 때의 → + P 모션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그렇다고 상반신 무적 판정은 존재 하지 않습니다.발생이 조금 느리지만 공격레벨이 3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지상 중단 공격이라고 보시면 되겠고,경직이 11프레임이지만 경직차는 없습니다.카운터 히트시에는 지면 바운드 효과가 생깁니다.
→ + HS:역시나 여전합니다.총 4히트이며,여전히 견제로는 불가하지만 중요한 특수기 입니다(아마도~).총 4히트이며,1,2타째에서 점프캔슬이 가능합니다(1타째는 캔슬도 가능).허나 가드당하면 경직이 큽니다.포스로망도 존재 하기 때문에 경직이 있을 시에 포스로망을 이용해서 경직을 줄여 줍시다(가드 게이지 보정이 많이 걸리진 하지만ㅡ.ㅡ)
-필살기-
질(↓↘→ + P):성능이 대폭 변화 된 기탄계 필살기.전작 까지는 가드시에 위에서 파란나비가 내려오게 되었는데 이번작 슬래시에 와서는 히트 되어도 위에서 파란나비가 내려 오게 되었습니다.리로드때 보다 발생이 약간 빨라지고 기술 발동 시간이 2프레임 줄어 들어서 체감상 아주 약간 빨라진게 느껴집니다.파란나비질은 2히트로 변경되고 하단가드가 가능해졌습니다.발생이 6프레임이나 줄어 들고,공격력도 올라 갔습니다.견제로도 좋고 깔아두기용으로 제법 좋은 기술 입니다.아무튼 안지의 주력~!
풍신(↓↘→ + S or HS):여전히 안지의 주력인 풍신.여전히 연속기의 주력으로 써 주기가 가능합니다.S 사용은 이번작에서 변경점이 있습니다.헛쳐도 파생기 연결이 가능해졌다는 겁니다.그 외에는 변한 점 없습니다.여전히 발생 하나는 빨라서 연속기에서 대 활약 합니다.후에 파생기인 지인이나 임으로 연결 해 주세요.HS 사용은 변한 점 없습니다.발생하나는 느리지만 무적시간이 있습니다(그렇다고 리버설로는 불가).
지인(풍신 중에 S):변경점이 있습니다.히트백 감소와 리치 증가로 인해서 풍신 뒤 거리재기가 수월 해졌습니다.여전히 풍신 파생 중 많이 사용 되며,히트시 다운이며 다운복귀불가가 됩니다.후에 질을 깔아 주도록 합시다.
침 일식(풍신 중에 P):살짝 좋아진 점은 자동 속성부여기능이 추가 되었고,공격 후 착지전에 행동이 가능해졌습니다.안 좋아진 점은 발생이 느려지고,가드게이지 상승량 0으로 변화 되었다는 겁니다.게다가 포스로망 후에는 대쉬나 점프가 가능해졌습니다.상대가 풍신을 가드하게 되었을 때 써 주도록 합시다.
한 발 뛰기(풍신 중에 K):역시나 변경점이 조금 있습니다.점프중 하반신 피판정 축소 되었습니다.그 외에는 변한 점 없습니다.다리 후리기-S 풍신 후에 써 주도록 합시다.후에 써 주셨다면 질을 깔아 주도록 합시다.
임(풍신 중에 HS):이번작 슬래시 안지 새로운 풍신 파생기 입니다.지상상단공격이며,발생 하나는 느리지만 공격력이 40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로망캔슬도 가능하며,가포시간이 18프레임이라서 깁니다.공격레벨5이며 추가타가 가능 합니다.남발하면 파해당하기 때문에 남발은 금물.적절히 써 주도록 합시다.
음(→↓↘ + HS):약해졌습니다.히트후 상대와의 거리가 경직이 증가 되었다는 겁니다.이번작에서는 끌어당겨 쓰지 않으면 헛치는 경우가 많이 곤란 해졌습니다.여전히 대공기로 써 주기가 가능하며,기술 자체 판정도 꽤 강합니다.히트 되면 다운복귀불가이며,추가타를 넣어 주기가 가능합니다.서서 P가 공중에서 히트 되었을 때 써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침 이식(공중에서 ↓↙← + P):리로드 까지는 다단히트 였었으나 슬래시에 와서는 단타기로 변경 되었습니다.게다가 히트시 지상 바운드 효과가 추가 되었으며,다운 복귀 불능 120프레임이나 추가 되고,기술 발동 뒤 낙화속도가 저속화 되었습니다.공중 콤보의 마무리용으로 써 줄 수 있긴 하지만,리치가 드럽게 짧습니다.로망캔슬과 연동해서 중단기로 사용 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홍(가드 포인트 중에 P):여전합니다.여전히 무적시간은 없지만 대공기로 써 주기가 가능합니다.기술 자체의 판정도 꽤 강하며,위력이 좋아서 텐션 게이지도 푹푹~채워 주고 다운복귀불가 상태로 만듭니다.모션이 화려 하고 이리저리 쓸 만한 안지의 또 다른 주력기.
계(↓↙← + P or K):여전합니다.P 사용은 여전해서 계속 써 왔던 대로 써 주시면 됩니다.구석에서 히트 되면 서서 P로 잡은 후에 음을 먹여 주기가 가능 합니다.가드당해도 경직이 길지 않아서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K 사용은 이번작에서 변경점이 있습니다.노멀 히트시 벽 바운드로 변경 되고 옆으로의 판정이 증가 되었습니다.하지만 가드당하면 경직이 크니 주의 하도록 합시다.
-각성 필살기-
천신각(↓ 모으고 ↑ + K):여전합니다.여전히 커맨드 하나 까다롭고 애매 합니다.모으는 시간이 여전히 40프레임이라는 겁니다.K계 포즈로 날아 간 후에 빙그르르 도는 각성 필살기 입니다.발생이 느리고 성능이 애매 해서 별 활용도가 없습니다.사실 안 써도 무방.
일성오의『채』(→↘↓↙←→ + HS):대폭 수정이 가해져서 약화 된 각성 필살기 입니다.안 좋아진 점은 경직이 40프레임에서 63프레임으로 늘어 났습니다.살짝 좋아진 점은 다운복귀불가로 변경 되었다는 겁니다.포스로망이 아니면 대쉬 해서 서서 P->음을 히트 시켜 주기가 불가 합니다.무적시간도 여전히 없어서 리버설로는 불가 합니다.연속기의 용도로 써 주도록 합시다.기가 어느 정도 있을 때는 포스로망 후에 추가타를 넣어 주도록 합시다.
화조풍월(가드 포인트 중에 →↘↓↙← + S):여전히 연출 하나 멋진 각성기 입니다.이번작 슬래시에서는 변경점이 있었습니다.첫번째는 가포 성공시 기본기를 히트 시킨 후 캔슬이 가능 해 진 것과 두번째는 공중 히트시에도 풀히트 하게 되었습니다.여러모로 좋아진 각성 필살기 입니다.기 있을 때 가끔씩 써 주도록 합시다.
-일격 필살기-
절(↓↘→↓↘→ + HS):여전히 구려 터졌습니다~끝.
-연속기-
1.서서 K->근접 S->서서 HS->S 풍신->지인
설명:기본적인 연속기 입니다.후에 질로 깔아두기를 해 줍시다.
2.(구석)서서 K->근접 S->서서 HS->S 풍신->임->음
설명:이번작 슬래시 새로 생긴 연속기 입니다.허나 임 자체 발동이 느려서 잘 먹히지 않습니다.먹힌다면 음을 먹여 주도록 합시다.
3.(구석)P 계->서서 P->음->하이점프 점프 K->점프 S->점프 HS->침 이식
설명:하이점프를 이용한 연속기 입니다.이번작에서는 일성오의 채가 히트 되지 않은 것으로 변경 되었으니 하이점프 연속기로 끝내 주도록 합시다.
4.서서 K->근접 S->서서 HS->일성오의 채->포스로망->대쉬 서서 P->음
설명:일성오의 채가 경직이 늘어나서 포스로망을 해야 만 추가타를 먹여 주는 것으로 변경 되었습니다.기가 어느 정도 남아 있다면 포스로망을 한 후에 대쉬해서 서서 P->음을 넣어 주도록 합시다.
-견제기-
서서 P,서서 K,원거리 S,앉아 S,서서 HS,다리 후리기,→ + K,질
-대전팁-
변경점이 제일 많았던 안지.↘ + P의 추가와 질 성능 변화,풍신 신 파생기 추가,일성오의 채 변화 등의 인해서 다른 캐릭으로 변해버렸습니다.많이 변한 건 아니지만 질 깔아두기 패턴 같은 것은 여전히 건재 합니다.질 성능 변화로 인해서 사용이 약간 달라졌고 풍신 파생기인 임이 추가 되어서 새로운 연속기도 추가 되었습니다.뭔가 더 적고 싶은데 생각이 안나는(아시는 분은 댓글이나 쪽지 아니면 MSN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1.하이 점프에 대해서
여타 캐릭과는 달리 안지의 하이점프는 전방으로 멀리 그리고 빨리 뜁니다.안지의 하이 점프는 기동성이 우수 합니다.저공대쉬 까지 섞어서 사용 해 주시면 공중에서의 기동성도 상당히 우수하게 됩니다.하이 점프 중 에는 점프 D가 주 물건이 되겠습니다.리로드 시절 부터 점프 D가 강화 되어서 하이 점프 연계도 더욱 쉽습니다.가끔씩 하이점프 D 연계를 써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2.기타 대전팁
일단 안지의 기본이자 주력이 되는 패턴은 풍신-지인으로 다운 시킨 후에 질 깔아두기 전법이 주력이 됩니다.상대가 서서 가드하게 된다면 대쉬 해서 앉아 P 같은 기술로 가드를 붕괴 해봅시다.붕괴에 성공 했다면 기본 연속기 1번으로 연결 하도록 합시다.→ + K가 카운터 히트 되면 음을 먹여 주도록 합시다.이번작 슬래시에서는 음 후에 일성오의 채가 들어가지 않는 것 으로 변경 되었기 때문에 하이점프 공중 콤보를 넣어 주도록 합시다.근거리에 있을 때 상대가 근거리 견제로 사용 되는 원거리 S 같은 기본기를 내민다면 서서 HS 같은 기본기로 가드 포인트를 발생 시켜 봅시다.발생 시켰다면 후에 홍을 써 봅시다.홍을 써 주시게 된다면 질로 깔아 주도록 합시다.
안지의 대공은 서서 P,홍,음이 있습니다.서서 P 점프캔슬은 매우 중요 합니다.대공 성능도 꽤 좋은 지라서 대공으로 히트 되었을 때 점프캔슬을 이용해서 공중 콤보나 음을 넣어 주기가 가능 합니다.나름대로 주력이 되는 기본기 입니다.홍 같은 경우에는 상대의 공중 기본기를 가포로 받았을 때 바로 써 주시면 됩니다.역시나 주력이 되는 기술 입니다.음은 여전히 무적시간은 없지만 어느정도 예측을 한 후에 써 주시면 됩니다.판정이 강해서 상대에 공격에 깨지는 일은 없습니다.
-총평-
리로드 까지 약화를 시행 했던 안지.슬래시에 와서는 많은 수정이 가해 져서 강화를 시행 했습니다.우선 눈에 띄는 변경점은 질 입니다.질이 히트 된 순간에도 위에서 질 장품이 내려 오는 것으로 변경 되고 2히트로 변경 되었습니다.게다가 풍신 신 파생인 임이 추가 되어서 새로운 연속기도 추가 되었습니다.임이 구석에서 히트 되었으면 반드시 음을 넣어 주시는 습관을 기르셔야 합니다.
풍신 파생인 지인이 리치가 길어져서 풍신 뒤 거리재기가 수월 해졌습니다.여전히 기상 시의 가드 불능 질 연계는 안지의 주력이 되는 패턴 입니다.리로드 시절 보다 강해져서 대전하기가 수월해진 캐릭터 입니다.
첫댓글 압박안지 영상 봤는데 멋지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