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광도 및 조사거리가 향상되었습니다. HID 헤드램프는 백열등과 같은 필라멘트가 없으며 형광등과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얇은 캡슐형태의 방전관내에는 Xenon Gas, 수은 Gas, 금속 할로겐 성분 등이 들어 있습니다. 전원이 공급되면 방전관 양끝에 설치된 몰리브덴 전극에서 플라즈마 방전이 일어나면서 에너지화되어 빛을 방출합니다. 방출된 빛은 반사경에 의해 조사가 되기 때문에 광도가 뛰어 나고 조사거리가 길어지게 됩니다.
둘째, 램프의 수명이 깁니다. HID 헤드램프는 필라멘트가 없어 차체진동에 의한 전극 손상의 우려가 없습니다. 또한 Ballast라는 전자제어 유니트가 있어 항상 안정된 전원이 램프에 공급되어 램프의 수명을 연장시키는데 기여를 합니다.
세째, 점등이 빠릅니다. 초기 작동시 Ballast가 고압의 전원을 전극에 공급하여 점등이 빨리 되도록 해줍니다.
네째, 전력소모가 적습니다. 기존 할로겐 램프의 경우 55W의 전력을 소모하는데 반해, HID 헤드램프는 이보다 40%나 적은 35W의 전력으로 안정된 작동을 시킬 수 있어 발전기의 부하를 그만큼 줄일 수 있습니다.
HID 헤드램프는 국내 최초로 그랜져 XG 차량에 장착되었으며, HID 헤드램프의 장착으로 야간운행시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여 안전운행에 기여함은 물론 운전자의 피로감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첫댓글 너무 아는게 많으시다 했더니...지식인에서.....ㅋㅋㅋ 그래두 이런정보 얻게되어서...ㄳ
단점은요...? 전조등 박스의 수명이 비교적 짧다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