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료 걱정없고 누전이나 감전 걱정 전혀 없는 LED 12V 저전압 정원등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선 10개 짜리 LED바 한줄에 11,000원씩을 주고 10줄을 사다 아래 사진처럼 이렇게 하나하나 잘라 직렬로 납땜을 한 다음
등 하나에 led 바 5개씩을 한 조로 만들었습니다. 이때에 등과 등사이의 연결선은 약 5cm 정도로 하는것이 좋으며 메인줄은 파이프 길이 보다 약 20cm 정도 더 넉넉하게 뽑아 줍니다.
그리고 등과 기둥으로 쓸 파이프로는 수도용 16mm PVC 파이프를 사용 하였으며 길이는 50cm로 하였습니다.
등은 1kg 단지로 된 패트병을 개당 1400원씩에 샀습니다. 물론 대량 구매 하시면 싸겠지만...
이 단지는 수도 쇠파이프 16mm 도막을 도치램프로 가열 하여 패트병을 엎어놓고 한 가운데를 뚤어 줍니다.
엎어 놓고 뚫어야 반듯하게 뚫립니다.
그리고 여기에 미리 납땜하여 연결 해 놓은 LED 5개씩을 50cm 잘라 놓은 PVC 파이트 한쪽 끝에 약8 미리 간격으로 붙입니다.
이렇게 한끝에 붙이고 난 다음 다른 한쪽을 미리 뚫어 놓은 패트병에 꽂으면 됩니다.
참! 한가지. 병 뚜겅 바로 밑, (물 안들어 가게 하기 위함)그러니까 병 나사선 끝에 환기구를 서너개씩 못을 달궈 뚫어줘야 합니다. 그래야 습기가 안 생기지요.
그리고는 마지막 선을 안으로 넣어 정리하고 연결할 메인 선은 기둥안으로 길게 뽑아 주면 됩니다. 그리고는 뚤어 놓은 패트병에 위에서 아래로 끼워주고 단단하게 하기 위해 메인선을 빨래줄 같은 곳에 꺼꾸로 매달 놓고 병과 파이프 끼워진 부분에 실리콘으로 발라 굳히면 아주 단단해 집니다. 꺼꾸로 매단 이유는 병이 반듯하게 하기 위함이지요.
이것은 중요한 부품으로 12V 도란스 인데 이와 같은 등을 100개 달아도 된다는데 저는 20개을 달았읍니다.
가격은 2만5000 원 주웠구요.
자! 그러면 시운전을 해 봅시다.
잘 들어 오고 있군요. 저는 이렇게 20개의 LED 저전압 등으로 우리농원 400m가 넘는 곳을 늘 달밤 같은 모습으로 연출 되고 있답니다. 이 등 한개의 밝기가 약10w 이상 되니 상당히 밝습니다.
자! 어때요? 멋이 있나요?ㅎㅎ
참고로 총 비용은 개당 만원꼴 들었습니다.
더 나은 연출을 원하시신다면 칼라를 이용할 수 도 있답니다.
물론 가격은 더 비싸지만...
우리 회원님들! 모든것이 수작업으로 잔손이 무척 많이 가지만
한번 응용해 보세요.
우리도 예전에는 태양광 정원등을 설치 했었는데 실용적이질 못해 이렇게 만들어 보았는데
아주 만족하며 주위분들도 덩달아 많이 만들어 가셨지요.
미국에서 온 친구는 미국에서 비싼돈을 주고 사온 태양광등도 폐기하고 이등으로 대체 하였답니다.
첫댓글 오우~ 멋져요~~ 촛불을 켜놓은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