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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군희 | 사외이사 | 1964.03.01 |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2008.03.28 | 대표이사 변경 : 이의범 |
2008.03.28 | 상호 변경 : (주)SG&G |
2007.12.22 | 흡수 합병 : (주)네덱스(소규모합병) |
2007.04.30 | 소형물류 배송 전문회사인 (주)네덱스 지분인수 |
2006.07.31 | -전자복권발행허가 |
2006.07.31 | 국무총리 산하 복권위원회 수탁기관인 제주특별자치도로부터 - |
2005.10.28 | (주)구로가로수를 흡수합병(소규모합병) |
sg&g의 개별실적도 양호하지만 연결기준의 실적도 호전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부채비율은 60%대이나 재무상황은 크게 부담가질 필요가 없는 기업입니다.
@SG&G 요약
한국 gm의 철수만 없다면 주가는 상승합니다.
연결기준 실적대비 주가 저평가 단계는 맞지만 주력사업인 케이엠앤아이의 미래가 부담.
한때 유럽에서 쉐보레가 철수하면서 한국에서 gm의 사업축소 염려가 있었습니다.
한국 gm의 사업축소가 있을 경우 실적타격은 불가피 합니다.
SG그룹의 지배회사는 SG고려이나 SG고려의 지배는 SG&G
이기업의 대부분 수익은 케이앰앤아이에서 나오고 있으며 300억 육박.
만에하나 한국gm의 사업부가 축소 된다면 주가타격 불가피 합니다.
*최근 한국 gm 관련뉴스
한국GM, 알페온 등 총 1만4464대 리콜…"올해 들어 6번째"
GM ‘유럽 쉐보레’ 철수비용 6644억… 한국GM측에 전액 떠넘길 가능성
SG그룹의 실제 지배는 SG&G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연결기준으로 SG그룹의 48%는 SG&G에 반영되는 구조입니다.
상당히 복잡한 구조를 보유하고 있으나 실질적인 지배구조가 중요하다 할 수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2011년 국제회계기준 도입후 동사의 매출액 1조, 영업이익 300~400억달성
동사의 구조는 이지바이오와 비슷하나 이지바이오의 시가총액은 3000억.
동사의 시가총액은 1300억 정도로 향후 상승 가능성은 보유하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가 지분 5%인수로 배당요구등 경영참여한 바 있습니다.
@사업내용
▷ 3PL 사업부문
특정회사의 물류업무 전반을 포괄적으로 대행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입고, 출고 및 재고관리, 각 판매점 재고 및 입출고관리 그리고 이를 신속하게 뒷받침하는 전산인프라 등의 물류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 국제물류사업부문
국제물류사업(복합운송주선업)은 국가간 수출입 화물을 항공, 해상 또는 육상운송을 통하여 재화를 이동,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고 운임을 받아 수익을 창출하는 운송서비스업의 일종.
▷ 자동차 부품사업
자동차부품사업은 GM KOREA에 자동차 시트완성품을 납품하고 있는 ㈜KM&I로부터 일부 차종에 대한 자동차 시트의 기능품인 RECLINER, REAR SEAT BACK PANEL 등을 수주 받아 용접.조립생산 납품. 2009년 5월 M-300(MATIZ CREATIVE)의 Recliner 생산을 시작으로, 현재 M-300(마티즈크리에이티브)를 비롯하여 J-300(라세티프리미어), T-300(아베오), V-250(토스카/수출용) 등 4개 양산차종의 기능부품을 생산.
*전자복권사업.
매출유형 | 판매 경로별 | 비중(%) |
물류매출 | 13,594 | 53.52% |
자동차부품사업 | 9,958 | 39.20% |
전자복권사업 | 1,824 | 7.18% |
기타 | 25 | 0.10% |
합계 | 25,401 | 100% |
@신규사업 분야
@관계사 현황
강남가로수(47%)
가로수정보(73%)
강서가로수(100%)
SG고려(38%)
@투자참고사항
동북아 시대를 선도하는 종합물류 서비스기업을 목표로, 선진화된 로지스틱스(LOGISTICS)체제 구축을 통해 국내외 물류서비스뿐만 아니라 물류간 연계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첨단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물류회사로서 박차를 가할 예정.
*최근 sg&g 이슈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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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감사합니다 ^^
잘보고 갑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만약에 외국인도 지분율이 높다면 배당이나 무상증자 요청도 할수 있나요??
ㄳ~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