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uneung.re.kr ->자료마당->수능 기출문제.
각 연도별 수능 통계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앱으로 2012 수능 러시아어 기출 문제 풀어봤더니 2등급에 해당하는 78점이 나왔습니다. <파워 러시아어 문법>(강덕수 지음)으로 12강까지 진도 나간 후에 <ebs수능특강 러시아어>란 교재로 14강까지 독학했더니 점수가 이렇게 나왔습니다.
만약 본인이 열심히 독학할 의지가 있다면 수능 제2외국어 영역 응시생에게 아랍어, 러시아어,프랑스어,일본어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랍어와 러시아어는 문법이 어렵기 때문에 잘하는 사람은 아주 잘하고 못하는 사람은 아주 못합니다. 그래서 1등급과 2등급의 원점수 차이가 20여점 정도 납니다. 러시아어와 프랑스어는 성,수,격,인칭,시제,태,화법에 따른 변화에 익숙해지면 쉽습니다. 그만큼 그 언어들 자체가 논리적입니다. 러시아어는 어미(말 끝)변화의 패턴을 기억하고 나서 어간을 보면 뜻이 대충 짐작됩니다.
일본어는 한국어와 비슷해서 배우기 쉬워 사람들이 많이 선택합니다. 다 맞추면 1등급 나옵니다. 그러나 1개 틀릴 때마다 등급이 1단계씩 내려갑니다ㅜ.ㅜ 저도 만점을 목표로 공부했지만 2008수능에서 3개 틀리는 바람에 3등급 나왔습니다.
참고로 pc버전 홈페이지에서만 기출문제와 통계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홈에서는 자료실은 없고 수능당일 주의사항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