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과정을 마지막으로 2017년 상반기 일반인 스마트 플래너 기본 과정을 마쳤습니다.
(스마트 플래너 과정은 일반인 과정 보다는 전문가 및 기업용 과정이 더 많아 매년 12,1,2월에만 일반인 과정을 진행합니다.)
스마트 플래너 및 플래너 기본 과정은 하반기엔 12월말에 있을 예정입니다. 따라서 한동안 고급과정(8시간)을 제외하곤 8개월 후에나 뵙겠네요.
이번 과정은 고급과정에서나 다루었던 플래너 사용자 유형에 대하여 처음으로 중급과정에 적용을 했습니다. 지방에서 오시던 분들이 중간에 급한 일이 생겨 고속도로에서 회차하는 에피소드까지 생기긴 했지만 스마트 플래너 일반 교육사상 거의 처음으로 날씨가 순했던 날이었습니다.
과정 : 플래너 사용자 유형 분석에 따른, 더 Smart한 플래너 사용법
(본 과정은 실습용 스마트 플래너 속지를 무료 제공하며 플래닝 기본을 포함, 최고의 플래너 스킬을 배울수 있는 과정입니다. )
1. 플래너 사용자 유형 분석에 따른 더 Smart한 플래너 사용법
- 사용자 유형 분석 (현장 분석 및 유형 판단)
- 유형자별 이해와 습관 ( 나에게 맞는 플래너 사용법)
2. 스마트 플래너 및 플래너 사용법 기본 ( 메모와 미팅 기록 활용법 실습)
- 사용자 유형별 사용법 지도
- 플래너 사용시 유형별 주의 사항 지도 (개인별)
- Q& A
소개 Link : http://www.storyw.net/board/free/read.html?no=45&board_no=1

사람들의 유형을 기본으로 다양한 사례와 참가자 전원 분석을 통하여 과정에서 자신의 유형을 이해하고, 자신의 장단점과
플래닝 및 과제 진행에 관한 팁을 과정중에 추가해서 보다 실질적인 부분에서 플래닝의 활용성을 높히도록 과정을 설계하였
습니다. 물론 스마트 플래너의 기본 과정(메모와 미팅 스킬부분)을 빼고, 유형별 활용성 이해에 할애를 했습니다.
물론, 연간,월간,주간 및 하루의 계획을 연계하여 조망하고 하부전개 하는 스마트 플래닝의 기술과 실습은 시간이 조금은 부족하였지만 나름 개별적인 코칭도 겸하였기에 더 의미가 있었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 참석하신 분들의 분석된 개인 유형과 사용 Feed back에서 반응들이 좋았지만 이내 시간이 늘 부족하다는 생각은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특히 스마트 플래너를 4회 이상 들으셨던 분과 작년 말부터 3회 이상 들으셨던 분들의 유용한 과정이었다는 반응에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이번 과정에서도 역시 현직 선생님께서 참석을 하셔서 최근들어 현직 선생님들께서 플래닝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높아진 것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늘 그랬지만 스마트 플래너 만이
아닌 프랭클린 플래너 사용자들께서도 참석, 여전히 플래너에 사용에 대한 고민과 열정을 느끼게 해
주었고 더 나은 과정 또는 프로그램에 대한 꿈도 더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참가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스마트 플래너
이명원 드림.
첫댓글 3시간 동안 중간에 10분 정도만 쉬고 진행을 했는데도, 시간이 모자랐던 것 같습니다. 다들 열심히 들으셔서 함께 듣는 저도 더 열심히 듣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한동안 플래너가 타성에 젖어 있었는데, 덕분에 한번 더 생각을 하게된 것 같습니다. 3월 한달간 몇가지 TEST를 해 본 후에 제대로 적용을 할 수 있도록 해 볼 생각 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와하...가장 신경쓰였던 바람처럼님께서 나쁘지 않았다고 하시니 다행입니다. 조만간 뵐때 깊이 이야기 나누시지요...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