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일 2021-09-30 12:27:27
처리결과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국민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한국우정’우정사업본부 과천우체국입니다. 우정사업 발전을 위한 관심과 참여에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기관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국민신문고로 신청하신 민원(신청번호: 1AA-2109-2383825)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고객님의 민원내용은 과천시내 재건축 등 신규아파트 주변 우체통 설치요청에 대한 민원으로 이해됩니다. 고객님의 민원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가. 우체통 설치 요청에 대한 검토의견 아파트 재건축으로 기존 설치되었던 우체통을 철거하면서 고객님의 우편물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먼저, (2안)으로 제시한 7-2단지 상가 앞은 도로 이용고객 및 주변 상가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는 문제점이 있고, 과천역 4번 출구 앞 공터는 육교 아래로 눈에 잘 띄지 않아 우체통 설치장소로는 적정하지 않기 때문에, (1안) 중 우체통이 잘 보이면서 이용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6단지와 인접한 삼거리 도로가에 설치하는 것으로 우선 검토 하였습니다.
다만, 설치시기는 6단지 아파트 신축공사 완료(’21.12월 말 예정) 후 해당 장소 인근 상가 및 관리사무소와 상의를 거쳐 설치장소 확정, 과천시청에 도로점유 허가신고및 승인, 우체통설치 시 문제점(삼거리에서 차량 회전할 경우 운전자 시야가 가려지거나 상가 간판이 우체통에 가려지는 사항) 등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진행할 계획입니다. 여러 절차가 필요하여 즉시 시행하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불편하시더라도 영업시간 중 부림우편취급국 (별양로 164 과천센트럴파크푸르지오써밋 상가 지하1층 103호)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기타 참고사항 휴대폰, 이메일 등 전자통신 발달로 최근에는 서신 등 통상우편물이 큰 폭으로 줄어들면서 우체통 이용량도 감소하고 있습니다. 우체통은 우편업무 규정상 3개월 평균 10통 이하일 경우 철거 대상임을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한 과천우체국 임숙희 과장(전화 : 02-503-2005, 이메일 : gigee@korea.kr)로 문의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천우체국에서는 앞으로도 이용자 입장에서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댁에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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