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지저스3 삶이 변하는 예배 이안 M. 더귀드 , 웨스트민스터프레스코리아
발매일: 2022-04-22
정가: 12,000원
카테고리: 성경의 이해
<종교/역학 주간 3위>
☥ 책 소개 ☥
휘몰아치는 인생의 파도, 이해할 수 없는 순간들에 초점을 맞춘다.
《리딩지저스 2》이 이스라엘 민족의 장구한 역사에 주목했다면,
《리딩지저스 3》은 개인의 복잡다단한 희로애락을 세심하게 포착하는 성경을 다룬다.
흔히 시가서로 불리는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 아가서가 드러내는 인생의 순간들은
하나하나 설명하기도 어렵고 그래서 이해받기도 힘든, 철저히 혼자만의 시간이다.
더군다나 욥과 다윗과 솔로몬은 이스라엘 민족처럼 실패하기는커녕 하나님과 동행했던 이들이다.
그런 이들조차 피하기 어려운 삶의 모순과 형용하기 어려운 고통은 하나님이라는 이름에 계속 물음표를 붙게 만든다.
오늘날 그리스도인이라고 어찌 그런 순간이 없겠는가.
그래서 많은 그리스도인이 시가서의 성경 구절을 ‘내 인생의 구절’로 간직하며 위로를 받는다.
♱ 출판사 제공 책소개 ♱
성경에는 왜 이렇게 시가 많고
이해하기 어려운 인생이 많을까?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를
하나님께서 아신다는 증거!
하지만 성경은 공감과 위로에서 멈추지 않는다.
《리딩지저스 3》의 부제에서 잘 드러나듯 “탄식에서 찬양으로” 나아가는 일들이 일어나고야 만다고 가르친다.
어떻게 극한 상황에서 하나님을 잃지 않고 오히려 더 깊이 하나님을 인정하고 붙들 수 있는지를
욥의 회복에서, 다윗의 찬양에서, 솔로몬의 지혜에서 배울 수 있다.
그렇다면 과연 그런 일이 우리에게도 일어날 수 있을까. 이때 우리의 소망은 그리스도이다.
《리딩지저스 3》은 1권과 2권에 이어 ‘그리스도 중심으로 성경 읽기’로 당신을 초대한다.
욥과 다윗과 솔로몬은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하도록 우리를 이끈다.
심지어 그들보다 훨씬 험난하고 취약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뜻을 신실하게 따른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우리는 소망을 얻는다.
우리가 아니라 그분이 우리 안에 사시므로 우리 또한 탄식을 넘어 찬양의 자리로 나아갈 용기와 힘을 얻는다.
《리딩지저스 3》은 시가서를 통해 누구를 의지해야 우리의 인생이 찬양으로 변할 수 있는지를 상세하게 가르친다.
* 《리딩지저스》 시리즈는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의 한국어 신학연구 석사 과정
(KMATS, Korean Master of Theological Studies, KMATS)
강의인 “구약성경과 그리스도”와 “신약성경과 그리스도”를 책으로 옮겼다.
이번에 출간한 《리딩지저스 3》 “삶이 변하는 예배: 탄식에서 찬양으로”에는
이안 더귀드 교수가 강의한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 아가 강의가 실렸다.
특징
- 구약성경과 신약성경을 하나로 통합하는 그리스도 중심의 관점 제공
- 총 6권 시리즈로 성경 전체를 조감
- 개인 성경 읽기, 균형 잡힌 성경 연구, 소모임 성경 나눔을 유기적으로 연계
- 언제 어디서나 영상 자료 내려받기 가능(readingjesus.net)
한줄평 :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에 둔 성경읽기로 한국 교인분들에게 귀한 선물이 되기에 충분한 책.
✔︎독자 대상✔︎
- 성경의 핵심과 큰 그림을 파악하고 싶은 그리스도인
- 오래전 성경 이야기와 현재 자기 삶에는 접점이 없다고 느끼는 그리스도인
- 섬기는 공동체에 그리스도 중심의 성경 읽기를 도입하고 싶은 목회자나 기독교 기관·단체 관계자
이 책을 구매하고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