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식대행사 GIOM 입니다 :)
GIOM 광고 설문지 (google.com)
광고 집행 전 확인 해보기 좋은 설문지
위 링크를 통해 설문 하신 후 광고 예산 및 광고집행에 대해 확인 해보세요 ~ ♥
이 전에는 검색광고에 대해 글을 작성하였는데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를 관리하는 방법" 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집행은 하고 싶은데 관리를 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집중 !
.
.
.
첫 번째 ( 광고 노출 기간 및 요일 / 시간대 설정 - 타겟팅 - )
소재별로 광고 노출 기간 및 요일/시간대 설정이 가능하며
광고그룹의 "소재" 탭에서 원하시는 소재를 선택 후 [선택한 소재관리] 버튼을 클릭 !
드롭타운 메뉴에서 "기간변경"을 선택하면 광고 노출 시작 및 종료 날짜를 설정할 수 있으며,
'시간 변경'을 선택하면 광고 노출 요일 및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재 노출 기간 및 요일/시간대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시간에 소재를 변경하거나 시간대별로 다른 소재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
.
※ 노출 기간 및 요일/시간대 타겟팅 설정 시 다음 사항을 유의하세요.
- 타겟팅이 설정된 소재는 해당 타겟팅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에만 노출됌
- 타겟팅 요소가 2개 이상 설정된 소재는, 해당 요소를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됌
- 타겟팅 소재가 노출되는 조건에서는, 타겟팅 미설정 소재는 노출이 이루어지지 않음
- 모든 소재에 타겟팅을 설정하는 경우, 특정 조건이 누락되어 소재가 미노출되지 않도록 주의
.
.
.
두번째 ( 재계약하기 )
잔여일이 10일 이하인 계약 건의 경우,
해당 광고그룹 목록에 [계약하기] 버튼이 노출되며 잔여일이 10일 이상 남아있거나
집행대기계약이 있는 광고그룹에 새로운 계약을 추가하고자 하는 경우 '도구>계약관리>페이지에서 계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
세번째 ( 키워드 추가 및 삭제 )
키워드 추가는 광고그룹의 '키워드' 탭에서 [+새 키워드]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키워드 삭제는 키워드를 선택한 후 [선택한 키워드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드롭다운 메뉴에서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계약 집행 중 키워드 추가는 검토 통과 후 즉시 반영되며, 삭제는 삭제 즉시 반영됩니다.
※ 기존 광고관리시스템에서는 키워드 검수 통과 및 삭제 건은 다음날 반영되었으나,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는 즉시(10~15분 이후) 반영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키워드 추가 시, 검토 통과 후 특정 시점에 노출을 원하실 경우 추가등록 즉시 OFF 후 원하시는 시점에 ON 하시면 됩니다.
키워드가 검토 중인 상태에서도 ON/OFF 설정이 가능하며, 검토 상태가 변경되더라도 ON/OFF 변화는 없습니다.
.
.
.
네번째 ( 소재 추가 및 삭제)
소재 추가는 광고그룹의 '소재' 탭에서 [+새 소재]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소재 삭제는 소재를 선택한 후 [선택한 소재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드롭다운 메뉴에서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계약 집행 중 소재 추가는 검토 통과 후 즉시 반영되며, 삭제는 즉시 반영됩니다.
※ 소재 추가 시, 검토 통과 후 특정 시점에 노출을 원하실 경우 추가등록 즉시 OFF 후 원하시는 시점에 ON 하시거나,
별도로 제공되는 시간, 요일/시간 타겟팅 기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소재가 검토 중인 상태에서도 ON/OFF 설정이 가능하며, 검토 상태가 변경되더라도 ON/OFF 변화는 없습니다.
.
.
.
.
다섯번째 ( 소재 수정 및 교체 )
등록되어 있는 소재는 수정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소재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소재를 새롭게 등록한 후 기존 소재를 삭제 또는 OFF 하셔야 합니다.
기존 소재의 일부만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편집 후 새로등록]을 이요하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만 지원)
※ 광고그룹당 소재는 최대 5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므로, 5개 소재가 모두 등록된 경우에는 먼저 등록된 소재를 삭제한 후 새로운 소재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
.
.
.
.
여섯번째 ( 광고성과 확인하기 )
노출수, 클릭수, 클릭율 등 기본적인 성과 지표는
브랜드검색의 광고 관리 페이지(캠페인 목록, 광고그룹 목록, 키워드 탭, 소재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
키워드, 소재, 소재요소, 기간별 복합적인 지표는 다차원 보고서를 활용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광고 브랜드검색광고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
.
.
.
.
.
***************** 상담 및 문의 *****************
- 영업시간 : 오전9:30~오후5:30
- 점심시간 : 오후12:20~오후01:20
* 전화 : 02-6919-0330
* 이메일 : giomhelp@naver.com
* 공식사이트 : http://www.giom.co.kr/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giomhelp
* 인스타그램 : giom_official
* 페이스북 : 지아이오엠
* 네이버 밴드 : https://band.us/n/a6a165b5b7Get
* 카카오스토리 채널 : https://story.kakao.com/ch/giom
이미지 및 출처
네이버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