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청소년과 노인 위한 ‘사랑의 자선모금 도보 행진’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지사(회장 민경용)는 24일 천안독립기념관 흑성산 단풍나무 숲길에서 '제5회 희망풍차 행복나눔 걷기대회'를 열었다.
이날 걷기대회는 대전·세종·충남지사 민경용 회장과 각 지구협의회 봉사원, 구본영 천안시장, 양승조 국회의원, 윤주경 독립기념관장 등 5,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회선언, 출발·도보행진, 2부 공연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걷기대회는 독립기념관 내 단풍나무 숲길 4.3㎞를 걸으며 소외된 이웃을 위한 기금을 모으는 적십자사의 시민참여 나눔실천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기부금은 2016년도 대전·세종·충남지역의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교복지원·어르신 대상 보행보조차 지원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희망풍차 행복나눔 걷기대회 현지 각부스에서는 ‘배번표’ 배부와 아프로서비스그릅 희망나눔 바지회, 사진현장 인화 등 각종 이벤트 행사 개최 및 천안지구협의회 봉사원들은 중식으로 국수를 제공하는 봉사로 구슬땀을 흘렸다,
2부 행사 공연은 가수 박일준, 박혜신 등이 출연 참가자 들과 함께 어깨춤을 추며 봉사로 지친 심신을 달래며 짙어가는 가을 정취에 흠뻑 빠지는 하루 일정을 소화했다.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지사와 티 브로드 중부방송이 공동 주최하고 천안시, KEB하나은행, 문치과병원, 천안충무병원, 아세아제지(주), 남서울대학교, 독립기념관이 후원, 천안베스트원요양병원, 기아오토큐 천안두정점, 문성생고기집·정육점, 세종합동상가㈜, KSB, NH농협은행이 협찬했다.
첫댓글 저소득층 청소년과 노인세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자선모금 도보 행진이
5,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 되었군요, 행사를 통해 모아진 성금들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아름다운 나눔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홍광표 국장 훈훈한 소식 고맙네, 행복한 주일 되기 바라네.
제5회 희망풍차 행복나눔 걷기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 되엇군요?
어느덧 쌀쌀함이 콧등을 스치고 지나고있는 날씨에 가슴 따뜻한 일 많이 기대합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취재 올려주신 국장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침결에 내리는 비로 걱정했는데 주위분들 도움이 크기에 비가그쳐서 성활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모아진 성금은 아름다운 나눈으로 이루어 질것입니다 환절기 건강유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