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지원사업 학습일지
태야
옆으로 식이 써진 올림이 있는 2자리 더하기 1자리 계산 10문제를 풀이하면서 8+몇, 7+몇, 6+몇으로 올림이 있는 계산을 하는데 한참을 생각하여서 "10을 만들기 위해서 8에 필요한 수를 주어 올리자."라고 하여 7, 6도 같은 방법으로 10을 만들어 올리는 방법으로 계산을 함. 6+몇을 조금더 어려워함. 100칸 구구단을 하면서 세로는 순서대로 가로는 무작위로 수를 써넣었는데 태야가 무작위로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세로가 찰례대로 수가 써있는것을 발견하더니 순서적으로 하고 싶다고 하면서 100칸 구구단을 완성함. 그래서 완선우 4단과 6단을 무작위로 문제를 제출해 주었더니 4단은 조금 빠르게 답이 나왔으나 6단은 천천히 답이 나오고 틀린 답이 나오기도 함. 막대그래프에서 알 수 있는것으로 가로에 항목 또는 수량, 세로에 항목 또는 수량이 있는 경우를 확인하고 구분할 수 있는 문제를 풀이하고 눈금 한칸이 1인경우와 100인경우를 알 수 있는 문제를 풀이해 봄. 한칸이 100인경우를 한칸씩 읽기를 할 수 있었는데 정작 문제풀이를 하면서 1000씩으로 읽어서 혼돈을 하는구나 싶어 모든 데이타를 다 읽어보게 하여 이해하도록 함.
김정훈
학교에서 1시간 남아서 수학 넓이 계산을 많이 하고 와서 공부를 다시하기 힘들다고 다음주에 한시간 더 한다고 하여 그렇게 하자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