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페온 스캐너 데이터 센서 출력(엔진) | |||
엔진/변속기 |
2.4 DOHC / 자동6단 |
차량제작일(년식) |
2011년(100,000㎞) |
냉각수 온도 |
66.0 ℃ |
변속기 오일 온도 |
57.0 ℃ |
흡기온 센서 |
33.0 ℃ |
에어컨 작동 상태 |
OFF |
서비스 항목 |
변속레버 상태(N) |
변속레버 상태(D) |
변속레버 상태(R) |
시동 OFF(중립) |
엔진 속도 |
764 RPM |
750 RPM |
748 RPM |
0 RPM |
주위 공기 온도 |
17 ℃ |
17 ℃ |
17 ℃ |
17 ℃ |
냉간 시동 |
없음 |
없음 |
없음 |
없음 |
요구 공회전 속도 |
760 RPM |
744 RPM |
744 RPM |
1096 RPM |
단기 연료 트림 |
0 % |
2 % |
1 % |
0 % |
장기 연료 트림 |
0 % |
1 % |
3 % |
3 % |
ECT 센서 |
66 ℃ |
69 ℃ |
71 ℃ |
82 ℃ |
IAT 센서 |
33 ℃ |
34 ℃ |
34 ℃ |
39 ℃ |
MAF 센서 |
3.6 g/s |
4.1 g/s |
4.1 g/s |
0.0 g/s |
엔진 부하 |
31.3 % |
33.3 % |
36.9 % |
0.0 % |
가속 페달 포지션 |
0.0 % |
0.0 % |
0.0 % |
0.0 % |
스로틀 위치 |
9.0 % |
10.0 % |
10.2 % |
28.1 % |
MAP 센서 |
31 kPa |
35 kPa |
36 kPa |
101 kPa |
BARO |
99 kPa |
99 kPa |
99 kPa |
101 kPa |
공기 연료 당량비 명령 |
1.00 |
1.00 |
1.00 |
1.00 |
연료 제어 회로 상태 |
닫힘 |
닫힘 |
닫힘 |
단선 |
인젝터 듀티 사이클 |
1.3 mS |
1.5 mS |
1.6 mS |
0.0 mS |
산소 센서 1 |
0.07 V |
0.75 V |
0.11 V |
0.06 V |
산소 센서 2 |
1.67 V |
1.26 V |
0.74 V |
1.17 V |
연료 트림 메모리 셀 |
14 |
14 |
6 |
14 |
동력 강화 |
작동해제 |
작동해제 |
작동해제 |
작동해제 |
감속 연료 차단 |
작동해제 |
작동해제 |
작동해제 |
작동해제 |
연비모드 |
작동해제 |
작동해제 |
작동해제 |
작동해제 |
연료 경제성 |
1.0 ℓ/h |
1.5 ℓ/h |
1.5 ℓ/h |
0.0 ℓ/h |
EVAP벤트솔레노이드밸브 |
환기 |
환기 |
환기 |
환기 |
EVAP퍼지솔레노이드밸브 |
0 % |
0 % |
12 % |
0 % |
연료 탱크 압력 센서 |
0.04 |
0.05 |
-0.12 |
0.05 |
탱크에 남아있는 연료 |
3.9 % |
3.9 % |
3.9 % |
3.9 % |
점화 타이밍 |
3.5 ' |
4.0 ' |
5.0 ' |
34.0 ' |
파워 모드 |
런 |
런 |
런 |
ACC |
점화 1 신호 |
14.8 V |
14.7 V |
14.5 V |
0.0 V |
점화 액세서리 신호 |
켜짐 |
켜짐 |
켜짐 |
켜짐 |
엔진제어점화릴레이명령 |
켜짐 |
켜짐 |
켜짐 |
꺼짐 |
점화릴레이 피드백 신호 |
14.8 V |
14.6 V |
14.5 V |
0.2 V |
감소 된 엔진 동력 이력 |
지원안함 |
지원안함 |
지원안함 |
지원안함 |
고장 표시등(MIL) |
꺼짐 |
꺼짐 |
꺼짐 |
꺼짐 |
DTC에 의한 MIL 요청됨 |
없음 |
없음 |
없음 |
없음 |
스타터MIL제어회로저전압 |
확인 |
확인 |
확인 |
확인 |
MIL제어회로전압높음 |
실행안됨 |
실행안됨 |
실행안됨 |
확인 |
MIL제어회로단선테스트 |
확인 |
확인 |
확인 |
장애 |
크루즈 컨트롤 |
작동해제 |
작동해제 |
작동해제 |
작동해제 |
연료 압력 센서 |
306 kPa |
390 kPa |
303 kPa |
351 kPa |
연료 레일 압력 센서 |
2990 kPa |
3000 kPa |
3030 kPa |
3929 kPa |
연료고압력제어회로명령 |
54.3 % |
55.0 % |
55.4 % |
61.6 % |
연료레일압력 ON/OFF |
31 ' |
33 ' |
33 ' |
0 ' |
연료펌프 작동 명령 |
켜짐 |
켜짐 |
켜짐 |
꺼짐 |
연료펌프 저전압 TEST |
확인 |
확인 |
확인 |
확인 |
연료펌프 회로개방 TEST |
실행안됨 |
실행안됨 |
실행안됨 |
확인 |
연료펌프 고전압 TEST |
실행안됨 |
실행안됨 |
실행안됨 |
장애 |
주차/중립 스위치 |
작동 |
작동해제 |
작동해제 |
작동 |
현재 변속 기어 |
진행중 |
-1- |
진행중 |
진행중 |
브레이크페달위치센서 |
누름 |
누름 |
누름 |
누름 |
A/C 클러치 릴레이 명령 |
꺼짐 |
꺼짐 |
꺼짐 |
꺼짐 |
엔진 유압 스위치 |
확인 |
확인 |
확인 |
낮음 |
차량 속도 센서 |
0 Km/h |
0 Km/h |
0 Km/h |
0 Km/h |
DTC 소거후 웜업 |
2 Cnt |
2 Cnt |
2 Cnt |
3 Cnt |
가스배출 장애없는 웜업 |
2 Cnt |
2 Cnt |
2 Cnt |
3 Cnt |
잔류 엔진 오일 수명 |
14 % |
14 % |
14 % |
14 % |
미배출 장애 없음 웜업 |
2 Cnt |
2 Cnt |
2 Cnt |
3 Cnt |
엔진 가동 시간 |
57 Sec |
79 Sec |
100 Sec |
225 Sec |
※ 자료는 자동차 정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주행에 이상이 없는 차량의 엔진 및 변속기의 센서값을 작성한 자료입니다.
※ 차량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자료는 GSTA-01000 HI-DS 스캔 툴을 이용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 스캔 툴에 대한 문의 사항은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십시오.(http://www.gitaut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