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의 산책 ▣
♬ 휘파람을 주제로한 음악모음 ♪
< Skye Boat Song / Roger Whittaker > "스카이섬의 뱃노래 [스코틀랜드 민요]"
. 노래의 내용은 1746년 영국 정부군과 '재커바이트'간의 '컬로든' 전투에서 정부군에 패배해 망명길에 오른 스코틀랜드 의 젊은 왕위 요구자 '찰스 에드워드 스튜어트'를 그리고 있다.
Speed, bonnie boat, like a bird on the wing, Onward! the sailors cry; Carry the lad that's born to be King;/. Over the sea to Skye.
빠르고 아름다운 배는 날개 단 새 같았어. "전진하라!" 선원들은 외쳤어. 청년을 실었지. 그는 왕이 되려고 태어났어. 스카이의 바다를 건넜어.
Loud the winds howl, loud the waves roar, Thunderclaps rend the air; Baffled, our foes stand by the shore, Follow they will not dare.
바람은 거세어 시끄러웠고, 파도는 으르렁거렸어. 뇌성은 귀를 찢었어. 놈들은 좌절했어. 우리들의 적은 해변에 우두커니 서 있었어. 놈들은 뛰어들 뱃심이 없었어.
Speed, bonnie boat, like a bird on the wing, Over the sea to Skye.
빠르고 아름다운 배는 날개 단 새 같았어 스카이의 바다를 건넜어.
<The Proud Ones / Maurice Leclerc> "자랑스러운 사나이 / 모리스 르크레르"
< 그리운 시절들 / 유지성 >
어디로 갔나 그 옛날들 꿈같은 시절들 구름이 흘러가는 길을 나도 따라가네 피는 꽃들과 우는 새들 옛날과 같은데 그리웠던 그 얼굴들은 어이 보이지 않나
철따라 가는 제비들은 철따라 오는데 고향을 떠난 정든 사람 언제 돌아오려나 동산 위에서 놀던 친구 고향 생각나면 불어오는 저 바람타고 다시 돌아오려나
<Whistling Gypsy Rover / Clancy Brothers>
<Happy Whistler / Frankie Laine>
♬ 시원한 여름 음악모음 ♪
<Sailing / Pierre Belmonde (panpipes)>
<Chapel By The Sea / Billy Vaughn>
◆ 동영상으로 즐기는 라틴(Latin)음악 ◆
<Espana Cani / Andre Rieu>
. Espana Cani는 '스페인의 집시'라는 뜻으로 스페인에서는 집시를 보통 '히타노' 라고 하는데 카니는 그 속어라고 한다,
. 이 곡의 원작곡자가 누구인지는 정확하게 알려저 있지는 않으나 오늘날 우리가 듣는 이 음악은 P.Marquina가 편곡한 것이다.
. 이 곡은 투우를 춤으로 형상화한 Paso Doble의 대표곡이기도 하며 스페인에서 투우사가 입장할때 가장 많이 쓰이는 대표곡 이기도 하다.
. Paso Doble(파소도블레)란 라틴 댄스의 한 종류로서 투우할 때 쓰던 행진곡에 맞춰서 추는 춤이라고 하네요.
. 이 곡은 Edmundo Ros Orchestra가 'Spanish Gypsy Dance'라는 영어 타이틀로 소개하면서 더욱 널리 알려졌는데 101 Strings(원오원 스트링스: 백일현악단)의 연주가 더욱 유명하다.
|
첫댓글 지나가는 여름이 아쉬워 시원한 여름음악 올립니다. 그러고 보니 추석도 3주밖에 남지 않았네요. 여름음악 한번 더 올려드리기로하고 마지막 무더위 잘 이기시고 수확의 계절 9월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