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귀 선택
천 기저귀와 종이 기저귀 무엇이 좋을까?
많은 사람들이 흔히 천 기저귀가 종이 기저귀보다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꼭 그런 것만은 아닙니다. 어느 것을 사용하든지 바로 갈아줄 수 있으면 그게 제일 좋습니다.
천 기저귀의 장점
천 기저귀는 공기가 잘 통하는 장점이 있고 값이 싸고 환경친화적인 제품이라는 것이 장점입니다. 게다가 천 기저귀는 트림을 시킬 때 받치는 등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종이 기저귀의 장점
놀랍게도 천 기저귀보다 위생적이고 흡수력이 좋고 젖어도 표면에 비교적 물기가 적어 엉덩이를 더 뽀송뽀송하게 만들어 줍니다. 물론 기저귀 발진을 줄이는데도 종이 기저귀가 천 기저귀 보다 아주 조금 더 낫습니다.
방수가 잘되는 것도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종이 기저귀가 어린 아기를 봐주는 보육원을 이용할 때는 더 위생적입니다. 종이 기저귀가 천 기저귀 보다 소변이나 대변이 샐 가능성이 적어서 대소변을 통한 병의 전염 위험성이 보다 적습니다. 하지만 값이 비싸고 환경이 문제입니다.
천 기저귀가 정말로 더 좋은가?
천 기저귀가 종이 기저귀보다 항상 더 낫다는 말을 할 수 없습니다. 제대로 사용하고 제대로만 관리한다면 천 기저귀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경을 신경 쓰지 않고 돈을 신경 쓰지 않는다면 종이 기저귀가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천 기저귀는 일단 젖으면 표면이 젖기 때문에 아기의 엉덩이에 지속적인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천 기저귀를 사용하려면 자주 갈아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옆으로 변이 샐 수 있고 빨리 갈아주지 않으면 아기 엉덩이가 대소변에 짓무르기 쉽습니다.
천 기저귀를 쓰더라도 밤에는 천 기저귀가 수분 흡수를 잘하지 못하기 때문에 종이 기저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여행할 때도 종이 기저귀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종이 기저귀는 환경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많은 나무와 쓰레기들... 하지만 천 기저귀 역시 세탁으로 발생하는 오염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이점은 우위를 정하기 힘듭니다. 그렇더라도 많은 부모들이 사용한 종이 기저귀를 버릴 때 변을 그대로 싸서 버리는데 이것은 곤란합니다. 종이 기저귀에 들어있는 변은 반드시 변기에 버리고 나머지만 싸서 버려야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결론
종이 기저귀를 너무 겁내지 마십시오. 잘만 갈아주면 어느 것을 사용하든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의학적인 측면만 고려한다면 종이 기저귀가 더 낫습니다. 하지만 비용과 여러 가지 면을 고려해서 두 가지를 병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천 기저귀 세탁 방법
올바른 세탁과 건조가 중요해요
천 기저귀는 변이나 쉬한 것을 잘 씻어서 다음에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올바른 방법으로 기저귀를 세탁하고 소독, 건조하는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기저귀에 세균이 자라면 어떤가?
당연히 나쁩니다. 아이가 세균에 의해 감염이 되기 쉽고 세균 중에는 오줌을 분해해서 암모니아를 만드는 세균도 있는데 이런 균들이 증식을 하면 기저귀 발진이 잘생깁니다. 잘 씻고 잘 말리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기저귀를 물에 담가두면 안됩니다
아기 변이나 오줌이 배인 기저귀를 물로 불린다는 경험상의 이유로 세탁 전에 물에 담가 두는 경우가 아주 흔합니다만 이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저귀를 물에 담가 두는 것은 기저귀에 세균이나 곰팡이가 자랄 수 있는 절호의 찬스를 만들어 주는 것이기 때문에 세탁 전에 맹물에 담가 두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세균이 바글바글하게 자라게 됩니다. 바로 세탁을 하시든지 아니면 변기에 변을 처리하고 산소계 표백소독액 희석한 물에 담아 두십시오.
기저귀 세탁
기저귀는 잘 빨고 말려야 하는데 소독을 위해 자주 삶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 소독하는 방법은 산소계 소독 표백제를 사용하는 것, 일광 소독으로 말리는 것 등이 있습니다. 세탁 시 세제나 표백제를 사용할 때는 깨끗이 헹구어 세제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세제가 남아 있으면 아기의 연약한 피부에 손상을 줍니다.
이론적으로는 기저귀가 나오면 바로 세탁을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현실은 불가능하겠지만요.
기저귀 건조
자주 햇볕에 잘 말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완전히 말려야 합니다. 햇볕에 잘 말려야 살균도 됩니다. 유리창을 통과한 햇볕에는 살균에 필요한 자외선이 거의 대부분 흡수되고 없어서 살균력이 떨어집니다. 햇볕에 바로 말려야 합니다.
여름 장마철에 잘 안마를 때는 전열기에 말리시는 분도 있습니다.
급할 때는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시는 분도 있으십니다. 여유가 있으면 건조기를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겠지요. 건조기를 사용하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은 미리 알고 계십시오.
방바닥에서 기저귀를 말리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히 따끈따끈한 온도에다가 방바닥에 묻어 있던 균이 물기 있는 기저귀에 달라붙어서 금방 잘 자라서 오염이 됩니다. 방바닥이 지저분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특히 아기의 옷이나 이불에서 지린내가 나면 살균 소독되는 표백제를 사용해서 모두 소독을 해야 합니다.
삶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저귀나 아기의 몸에서 지린내가 나면 이것은 아기 건강의 명백한 적신호입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아침입니다~~
빗 피해 없도록 만전 기하시고
안전운전 하세요
이제는 힘들게 집에서 세탁하지 마시고 쉬세요.
힘든 세탁은 유카 세탁이 해드릴게요!!
유아용품 살균,항균세탁은 부모의사랑♥
아기의행복♥ 입니다.
세탁전 세탁후
카시트 분리세탁
집에서 가장 세탁하기 힘든 카시트입니다
건조도 문제이구!살균처리도 어렵구요
세균들이 숨어 살아 반드시 세탁후
샬균처리 해야합니다
유카에서는 완전 분리세탁후 샬균처리와
항균처리 해드립니다
정말 깨끗하고 보기에도 시원하시죠??
건강을위해 세탁해서 산뜻하게 아이들 태우고 다니세요
겉 표면도 중요하지만 안보이는 안쪽도
중요해서 깨끗하게 세탁했어요~~
좌,우 시트부분 새것처럼 변했어요
확연히 비교 되시죠???
곰팡이까지 완벽세탁 했습니다
세탁하기 힘든 스펀지입니다
세탁후 샬균처리는 기본입니다깨끗하죠?
여름 장마에 꼭 세탁하세요
카시트 시트밑에 습기차면 먹고 흘린 과자 부스러기들이
부패하여 곰팡이 생기고 냄새나 아이들 건강에 안좋아요
물론! 아이 위생을 생각해서 신선한 음이온 발생기로
샬균처리와 항균처리까지 했어요
고객님께서 넘 좋아하셨습니다 ㅎㅎ
*유카세탁품목*
유모차,유아카시트,외건,아기띠,아기침대,유아자전거,보행기
카페트,유아매트,의자,운동화,이불,가방,인형.장난감.등을
최신시설을 이용해 살균,항균,곰팡이제거,먼지제거를
완벽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수거에서 배송까지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탁하기 힘든 부분까지 분리하여 꼼꼼하게 세탁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로
저희 유카세탁을 뽑고 있습니다.
"유모차 ,카시트,점검,수리해 드립니다"
세탁기간 : (초급) 1박2일
( 급 ) 2박3일
(여유) 3박4일
유카세탁은 사장님이 직접
수거와 배송하며
.신속한 수거!
.깨끗한 세탁!
.빠른 배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유카세탁 현관앞 전경
유카세탁 접수대 입구
세탁실 입구 이불빨래 1대1일 단독 세탁
대전시 서구 월평동 329번지 (월평동 이마트 트레더스 뒤편)
고객님들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필독]""유모차,카시트 세탁 맡기실때 반드시 세탁환경과
사용하는 세제 꼭 확인하고 맡기세요
샬균처리,항균처리 한다고 하지만 시설도 없고
그냥 세탁만 해주는 곳이 많아요
전국 최고의 시설을 갖춘 유카세탁에
맡기시면 확실 합니다
☎ 예약 먼저 해주시는 센스~~~
문 의
042-242-0050
010-3588-2212
ps : 모든 유아용품 기증품 받습니다 (유모차,카시트,보행기,소서,신발,옷,매트,장남감 등 등...)
기증해주시면 아기 이름으로 깨끗하게 세탁해 저소득층, 미혼모에게 기증해드립니다
연락 주시면 수거합니다
대전유모차세탁,세종유모차세탁,논산유모차세탁,옥천유모차세탁,계룡유모차세탁
금산카시트세탁 대전카시트세탁,세종카시트세탁,논산카시트세탁,옥천카시트세탁
계룡카시트세탁,금산유모차세탁,유아,어린이용품 세탁 전문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