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는 집에서 즐기는 트레이닝을 뜻하는 신조어로 헬스장과 같은 운동 시설에 가지 않고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홈카페’에 이어 새로운 인테리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간단한 운동기구만 있어도 집을 나만의 운동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홈트' 인테리어의 팁은 무엇보다 컬러에 있습니다. 필라테스, 요가와 같은 정적인 운동을 좋아한다면 화이트톤, 활동적인 운동을 좋아한다면 블루톤으로 '홈트' 공간을 만든다면 훨씬 운동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의 경우 층간 소음을 유발할 수 있어 바닥재에 대한 고민이 들 텐데요. 바닥재를 바꾸기에는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층간 소음을 줄여주는 러그, 매트와 같은 상품을 바닥에 배치해 이를 방지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부담없이 나만의 '홈트' 공간을 만들 수 있는 팁인 것 같습니다.
'홈트'에 최적하 된 위치는 밝은 햇빛이 들어오는 거실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밝은 빛은 운동을 하는 이에게 더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햇빛과 함께 운동을 하면 그 효과가 배로 높아지기 때문에 거실일 아니더라도 집에서 가장 빛이 잘 들어오는 공간이 '홈트'에 적합합니다. 또한 요가, 필라테스, 스쿼트와 같은 운동은 올바른 운동 자세가 중요하기 때문에 넓은 거울이 필요합니다. 넓은 거울은 운동 자세에도 도움이 되지만, 집을 더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인테리어 팁입니다.
올해의 컬러가 인테리어에 미치는 영향
올해 팬톤 색채 연구소에서 발표한 2020년의 컬러는 클래식 블루(19-4052 클래식 블루)로 선정됐습니다. 올해의 컬러가 된 클래식 블루는 인테리어 업계에서도 '핫'한 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팬톤 색채 연구소 장인 치트리스 아이즈먼은 올해의 컬러로 클래식 블루를 선정하며 "현 시대에서 클래식 블루는 눈에 보이는 것 이상까지 생각을 넓히고 마음에 평화와 평온을 준다."라며 클래식 블루를 올해의 컬러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는데요. 이는 집에서 진정한 휴식을 즐기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컬러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클래식 블루를 어떻게 활용해야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선보일 수 있을까요? 클래식 블루와 함께 베이지, 채도가 낮은 컬러톤과 같은 뉴트럴톤을 클래식 블루와 매치하면 세련되면서도 차분함 느낌을 줄 수 있고, 연두, 핑크, 옐로우 등 화려한 색상을 클래식 블루와 매치하면 열대에 온 듯한 화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색상을 매치하냐에 따라 분위기가 천지차이기 때문에 벽지, 조명, 가구 등을 함께 매치해보는 것이 필수입니다. 또한, 클래식 블루로 다양한 인테리어를 해보고 싶다면, 클래식 블르와 뉴트럴톤을 매치해 차분한 느낌을 준 뒤 화려한 레드, 핑크 같은 색상이 들어간 인테리어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여러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는 팁입니다.
집으로 들어온 자연주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환경보호가 큰 화제를 일으키면서 자연주의 인테리어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자연주의 인테리어가 주목을 받으면서, 가공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소재를 찾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라탄, 우드, 스톤과 같은 자연 소재를 이용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주의 인테리어가 2020년 인테리어 트렌드로 관심을 모으면서 한정적이던 소재가 광범위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코르크, 점토, 대리석 등으로 범위가 넓어진 소재는 다양한 자연주의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어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제 주방도 스마트 시대
우리 삶에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이 편리함을 주고 있는데요. 분양된 신축 아파트를 보면, 최근 어떤 시스템이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지 알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주방에 도입된 스마트 시스템은 미래 도시를 연상케 하기도 하는데요.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비롯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냉장고 등 여러 시스템이 주방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자연스러움, 편안함, 멋스러움… 이런 단어들에 충족하는 나무 소재.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나무는 어떤 스타일의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
아이보리 빛 블라우스를 입은 수지는 수수하면서도 청순한 분위기를 발산했다. 투명한 메이크업에도 빛나는 피부와 또렷한 이목구비가 눈길을 끈다.
강화마루,온돌마루에 코팅하면 수명이 연장되고 우아한 인테리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사람에게도 반려견에도 넘 좋은 다이아 투명코팅입니다.
강아지가 오줌을 흘려도 흡수되지 않고 항균기능으로 어린이도 함께 안전합니다.
고양이 강아지를 키울때 거실 강화,온돌마루에서 자주 미끄러집니다.
이때 솔리스톤 다이아 투명코팅을 하면 미끄럼방지가 됩니다.
강아지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코팅해서 보호해 주세요.
매트를 치우고 다이아 투명 코팅하니 더 깔끔하고 생활하기에 더욱 좋답니다.
마루 틈새로 오줌이 스며들지 않으니 반려견의 냄새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요.
"솔리스톤 다이아 투명코팅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반려견과 즐거운 나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