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차 황소테마 원주 소금산 정기산행
2024년 9월 22일 넷째 일요일
소금산 출렁다리
산행코스 : 주차장~출렁다리~잔도~울렁다리~에스컬레이터 타고 하산~주차장 (거리:5.3km, 시간:4시간)
원주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소금산 그랜드밸리는 소금산 출렁다리를 포함한 간현관광지의 주간코스를 말한다.
한국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리며 많은 여행객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소금산 그랜드밸리의 시작은 소금산 두 봉우리를 연결한 소금산 출렁다리다.
소금산 출렁다리는 길이 200m, 높이 100m, 폭 1.5m로 스릴과 힐링을 즐기기에 좋다.
출렁다리와 이어지는 데크 산책로는 피톤치드를 만끽하며 걷기 좋다.
소금잔도는 지상 200m 높이의 절벽에 조성되어 있으며, 360m 길이를 걸으며 아찔한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스카이타워는 가파른 절벽을 따라 지상 150m 높이에 만들어어 졌으며, 소금산의 기암절벽과 아름다운 자연을 한눈에 담아 볼 수 있다.
아름다운 강과 웅장한 암벽, 멋진 고목들이 조화를 이룬 소금산 그랜드밸리 중 아이브가 건넌 울렁다리는 길이 404m의 한국 최장 보행 현수교로 중간의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어 다리를 건너는 사람들의 가슴을 울렁거리게 한다.
통합권을 이용하면 소금산출렁다리, 데크산책로, 소금잔도, 스카이타워, 소금산울렁다리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5-10월에는 야간개장으로 쇼와 미디어 파사드도 선보인다.
"작은 금강산"으로 불릴 정도로 경관이 뛰어난 강원도 원주시 소금산에 산악 에스컬레이트가 설치됐다.
소금산 두 개 봉우리를 연결하는 울렁다리 건넌 후 하산할때 타고 내려오면 절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산악 에스컬레이터는 높이 100m,총 길이 200m에 달한다.
1개 구간당 50m씩 모두 4구간으로 나뉘어진다.
산악 에스컬레이터는 소금산 울렁다리를 건넌 후 하산할때만 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1분당 30m를 이동해 산 정상에서 내려가는 데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에스컬레이터가 없을 땐 걸어서 2시간30여분을 내려와야 했다.
소금산 그랜드밸리 소개
[소금산 그랜드밸리 대표번호 : 033-749-4860]
소금산 출렁다리 개장 이후 원주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자리잡은 간현관광지에 전국 어디에도 볼 수 없는 다양한 시설들을 추가 설치하여 스릴 넘치는 경험과 소금산·간현산의 절경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프리미엄 복합문화 관광지
소금산 울렁다리
기존 출렁다리의 2배 길이(404m)에 건널 때마다 아찔하여 마음이 울렁거리는‘울렁다리’
“소금잔도와 스카이타워”
소금산 정상부 아래 절벽을 따라 산벼랑을 끼고 도는 짜릿한 고도 200m 높이 절벽 한쪽에 360m 길이로 만든 아슬아슬한 잔도와
소금산을 휘감아 도는 삼산천의 아름다운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로 소금산 그랜드밸리의 랜드마크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2018년 개장 이래 400만 명이 방문하는 등 원주를 대표하는 관광시설로 자리매김한 높이 100m, 길이 200m의 산학보행교로
한 발짝 디딜 때마다 출렁이는 아찔함과 거칠게 솟은 기암괴석의 절경은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데크산책로”
소금산의 풍경을 온몸으로 느끼며 편안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길이 700m의 데크산책로
소금산 그랜드밸리 입장료
대인 - 9천원, 소인 5천원
원주시민 - 대인 5천원, 소인 3천원
통합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은 출렁다리, 데크 산책로, 소금 잔도, 스카이타워, 울렁다리, 전망대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권을 소지하고 있으면 밤에 진행되는 나오라쇼(Night of Light Show) 광장 인근의 네트 어드벤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및 준비물 : 개인상비약, 간식(과일, 초콜릿, 오이), 개인장비
▶ 등산복 : 산에서는 일기가 수시로 바뀌므로 방풍재킷은 꼭 챙기시고, 장갑과 모자도 준비하세요.
▶ 도시락 : 꼭 준비하시고, 간식(열량이 높은 것)도 여유 있게 준비하세요
▶ 식 수 : 산행을 고려하여 개인의 취향에 맞추어 충분히 식수를 준비하세요.
▶ 우 의 : 비나 눈이 오지 않더라도 항상 가방에 넣어 다니는 습관을 들이세요
▶ 스 틱 : 관절의 무리와 피로를 줄여 주고 특히 미끄러울 때 균형을 잡는데 아주 좋습니다.
▶ 렌 턴 : 산에서는 생각보다 해가 빨리 지고 어둠도 금방 밀려옵니다
◈ 산행은 눈. 비가. 와도 진행되며 급격한 기후변화 천재지변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산악회는 비영리 친목단체로서 단체보험을 가입하지 않으니 필요한 분은 개별적으로 가입하시기 바라며 산행 중 일어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니 안전산행에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차량탑승과 동시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차량 내 흡연/만취/고성방가 절대 금지 - 하산주는 적당히
◈ 회원 상호 간에 기본적인 예의를 지킵니다.
◈ (애정표현, 과다노출, 개인행동, 지나친 농담, 스킨십스킨십, 위험한 장난, 비인격적인 언행 등)
(모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사무국장, 산대장과, 운영진의 통제를 따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