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등이야기
ㆍ닭모이 건강식으로 바꾸기로 준비중
ㆍ초등동무 생활 시간 조정에 대한 이야기 필요
ㆍ22일 프로그램 지원비 점검 방문 예정(도교육청)
ㆍ농기구정리대 두 동무가 페인트 칠 중
2.재정.마음공부
ㆍ재정이야기 가족모임에서 살림살이 야기 나눔. 가족약속문의 삶을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이어야한다
ㆍ학기별 1회 배움터 관련된 전체 재정을 정리하자
ㆍ6월 마음공부. 행하였으되 기대하지 않고
3.협동조합. 전환변화 따로 이야기 해보자
4.관옥나무수도원도서관
ㆍ도서관 지킴이 상주
ㆍ25일 이별꽃 스콜레 오수성교수님 글 읽으며 준비
ㆍ마을인생학교 동무들 순례 이야기
ㆍ5월 재정살림 보고
ㆍ도서관 이용하기 원칙 정리한 글 나누고 그대로 공지하여 살아보기로 한다
ㆍ마음공부시간에 공간사용에 대해 안내 한다
5.말씀과 밥의 집
ㆍ공동사용공간에 대한 이해가 다름을 알게 됨
ㆍ할 수 있는 곳(단위)에서 개별적으로 이야기 나눠 정리해 보자
6.천지인
ㆍ아침 걷는 시간을 당김. 당분간 밭일 쉼
ㆍ청소년 미래프로젝트 교육청 관계자 격려 차 방문
ㆍ20일 천지인 GMO 이야기 예정
ㆍ방학전까지 안정적 생활
7.대안학교 운영 법율안
ㆍ6.27일 이른 9시 바보셋과 협동조합 만나 우리 모델에 대해 이야기 한다
ㆍ다음 모임에 본안에 대해 집중 토의 한다
ㆍ관련 자료(법율안, 파티 정관, 작은 학교 정관) 카페 올리고 사전에 검토해 온다
8.스콜레 친구들 소식지 준비 중
9.변화와 전환에 대한 이야기
ㆍ스스로 변화를 인식할때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
ㆍ리처드로어 글(풍경소리)에서 시사하는 변화의 이야기
ㆍ들어오는 밭의 변화에서 세밀한 변화
ㆍ2,30대 보다 현재가 더 격동기처럼 느껴진다. 과거에는 기대와 희망으로 살았다면 지금은 다른 것에서 힘을 얻어야 겠다는 생각.
ㆍ앓이의 지속 속에 경험하는 울림. '머리 쓰지 말고 가슴으로 손과 발로 살아라'는 소리
ㆍ풍경소리 6월호 요가난다의 지혜 읽어 보길 권함
ㆍ코로나가 보여주는 메세지. 그걸 논 하는 방법의 차이가 있음. 다양성과 공존이 강하게 느껴지는 변화를 느낌. 시대적 흐름에 내가 따라가지 못 함을 느낀다
ㆍ내가 변화하려면 힘들다. 변화에 순하여 동참할때 즐겁다. 어디를 향하는지 공유할 필요가 있다.
ㆍ상호이해란 언어가 같다고 이뤼지는 것이 아니라 서로가 지혜 안에 있을때 이뤄진다
ㆍ다음 모임 흙날 이른 9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