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부터 시작되는 본 협회 제5기(2024-2026) 새 임원진으로 다학제연구위원회는 오성남 박사가 위원장으로 선임되었고, 오 위원장이 주관하여 서울과학 포럼과 공동으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제1회 다학제연구회 세미나는 2024년 8월 9일(금) 서울 종로구 인사동 하나로빌딩 802호 리박스쿨 강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첫 발표는 오성남 박사(환경·건설·지구해양 분과)가 “기후와 주거 및 녹색도시 그리고 폭염”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두 번째 발표는 “한반도 땅의 역사”에 대하여 배재근 서울과학포럼 간사가 대륙의 이동설과 판구조론 그리고 한반도의 지질과 지체구조 및 빙하시대의 지질, 지대 형성 등에 대하여 소상히 강의하였다.
제2회 다학제연구회 세미나는 9월 6일(금) 같은 장소에서 서울과학포럼과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첫 발표는 조수복 박사(화학‧화공‧섬유 분과)가 “생명의 고향, 자원의 보고 바다”라는 주제로, 바다 에너지, 지구 생물의 원천, 바다 자원 아울러 독도와 남극 등 바다와 관련된 지역에 대하여 흥미롭게 강의하였다. 두 번째 강의는 강국희 박사(농식품·바이오 분과)와 류재근 박사(환경·건설·지구해양 분과)가 공동으로 “대한민국 축산 발전사”에 대하여 1945년 해방 후 현재까지의 축산분야 역사와 발전을 상세히 설명하였다. 1950년 한국전쟁 이후 피폐해진 축산분야를 미국으로부터 꿀벌과 젖소, 양계 등을 도움받아 들여오고, 이승만 대통령과 이후 어려운 경제를 이끌어 오늘날 우수한 축산업을 이룩한 박정희 대통령의 노력 및 축산환경의 성공과 세계 3위의 인류 장수 수명 국가가 된 역사를 발표하였다.
제2회 다학제연구회 포럼 참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