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무것도 몰라 질문 드립니다.
신랑이 갑자기 4월부터 혼자 1년간 홍콩으로 주재근무를 가게 되었습니다. 근무지는 공항이구요..
남자 혼자 가 있을 예정이라 일반 아파트보다는 서비스아파트를 구하는 것이 낫다고들 하는데..
질문은
1. 공항에서 출퇴근하기 쉬운 곳에 괜찮은 서비스아파트가 있을런지요? 통근에 소요되는 시간이 적도록 되도록이면 MTR근처였으면 하는데요.. 질문해보았더니 올림픽역근처나 통총역 근처에들 사신다고는 하는데. 주거에 대한 비용은 회사에서 31000정도까지는 지원이 나온다고 하네요.
2. 서비스아파트를 구하는 경우 직접 계약해야 하나요 아니면 부동산을 통해 알아보고 진행할 수 있나요?
3. 부동산을 통해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혹시 추천하실 만한 분이 있을까요?
주말에 잠시 홍콩을 방문할 수 있을 것 같아 급하게 질문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서비스아파트는 직접 그곳에 가셔서 가격을 알아보시면 됩니다.참고로 제 남편도 타이쿠싱서비스아파트에 있습니다.
가구와 주방용품도 세팅되어있답니다. 단기간은 괜찮지만 비용이 꽤 비싸던데요.
아 감사합니다. 직접 가서 지역을 보고 결정하면 되겠네요..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근무처가 공항이시니 타이쿠싱은 너무 멀고 공항에서 가까운 통총이나 칭이쪽으로 알아보시지요. 전에 하버 뭐라는 곳을 본적이 있는데 이름이 잘기억이 안나네요. 그정도 예산이시면 그쪽에 괜찮은곳 찾으실수 있을거에요.
네, 말씀해주신 동네 위주로 방문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서비스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찾고 계시는 쪽이랑은 거리가 멀어서 별 도움이 안될것같네요.
제가 알고 있는 사이트 2개 알려드릴꼐요. 본인 버젯이랑 날짜, 원하시는 곳이 공항근처니까 그런거 써서 보내시면, 각 서비스 아파트에서 견적서를 보내줄꺼에요. 받아보시고 맘에 드시는곳은 방문해보시고 정하시면 되겠죠. 도움이 되시길...
http://www.gohome.com.hk/serviced-apartments/en
http://hongkong.asiaxpat.com/property/serviced.asp
네, 부지런히 알아봐야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