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지도에 따르면 1994년에서 2013년 사이에만 자그마치 556개의 운석이 지구로 떨어지면서 볼라이드(bolides)라는 불덩이로 변했다. 즉, 유성은 '끊임없이' 떨어지고 있다. 지구와 충돌할 가능성이 있는 소행성을 탐지, 추적하는 과학계의 작업은 50년 이상 계속되고 있다.
안타까운것은 과학자들이 지구에 대규모 피해를 줄 수 있는 100만개의 소행성, 유성, 혜성 가운데 1% 정도만이 지금까지 발견됐다고 지적했다는 것이다.
100만개중에 발견된게 1%정도라고 한 부분에서 오해는 피해야 할것이 세계멸망급(공룡멸망급)의 유성후보들은 다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상식적으로도 유성의 위험성은 크기에 비례하고 큰것일수록 발견하기 쉽거든요. 문제는 그 이하입니다. 국가규모, 도시규모등 피해의 크기가 작아질수록 찾아놓은 유성은 급격하게 줄어들거든요.
첫댓글 새벽에 유성우가....ㅠㅠ
왠만한건 대기권에서 타버리니 피해가 없는거지 타고도 남을만큼 큰 운석이 떨어지면 큰일일것 같습니다.
100만개중에 발견된게 1%정도라고 한 부분에서 오해는 피해야 할것이 세계멸망급(공룡멸망급)의 유성후보들은 다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상식적으로도 유성의 위험성은 크기에 비례하고 큰것일수록 발견하기 쉽거든요.
문제는 그 이하입니다. 국가규모, 도시규모등 피해의 크기가 작아질수록 찾아놓은 유성은 급격하게 줄어들거든요.
역시 특정지역에 분포되지 않고 골고루 떨어지는군요 작년 새해초 러시아에서 찍힌 유성이 엄청났죠
이런자료도 있군요~ 감사합니다. 어째 우리나라 일본 주변은 한산하네요 ㅎㅎ
눈에 띄는 큰거먼저 찾게 되는거죠.
길가다 갑자기 죽는 일.. 환타지만은 아니로군요.. 덜덜덜..
예전에는 유성이 떨어지는 불빛을 많이목격했는데 지금은 보기힘드네요,
선하고 착한사람에게만 보이나봅니다.